진나라의 어그로 담당, 가충 영상을 찍어보았습니다.
가충의 경우 예전에 소감을 올린 적이 있는데요. 그 때하고 별 반 다르지 않은 느낌으로 플레이 했습니다.
요즘도 사인창 무장중에선 테크닉에 초점이 맞춰진 캐릭터라 보고 있어요.
유니크 트리거가 기본 화속성에 타상 판정이라 공중 플로우로 말뚝딜 하기 편하고 다운 플로우에 유니크 피니시가 붙어서 지상전의 단점을 일정부분 해소해요.
특수기 역시 여전히 고성능이에요. 다단히트에 전방위 충격파 마무리로 난전 & 무장 추격 가리지 않고 고성능을 뽑내요.
굳이 예전과의 차이점을 꼽자면 패치 이전엔 공중 플로우 풀히트 뒤 전도 트리거 추격이 적의 낙법탈출로 인해 안되었는데 지금은 추격이 된다는 점 정도?
또한 만총과는 달리 트리거들이 전반적으로 무장견제에 취약해서 무장전은 특수기에 많이 의존하게 돼요. 이 부분의 주의는 필요하겠어요.
무쌍난무는 전반적으로 별 장점이 없어서 딱히 안써도 돼요.
굳이 쓴다 하면 공중 난무 위주 운영을 추천해요. 지상난무는 피니시 모션의 특유의 적들을 밀쳐버린 뒤의 허세 후딜레이 모션때문에 위험해서 안쓰는게 좋아요.
그나마 공중난무는 전방위 충격파로 견제가 되기 때문에 운영이 편한 편입니다.
정리해보자면 컨트롤러 손은 좀 타지만 그래도 장점 하난 뚜렷한 무장이라고 보면 될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