획득 조건 - 1장 나가시노 전투 [마초, 카구야, 쿠노이치] 클리어
무장 타입 - 원더
특이 사항 - 지상 타입 액션이 공속 증가
1차지에 스턴 판정
선계무기 획득 조건
1장 미타카가하라 돌파전 [히데요시, 곽회, 란마루] 어려움 이상에서 800명을 죽이고 다테 마사무네를 격파
무쌍오로치 1편 오리지널 부터 z에 이르기까지 주인도 쌈싸먹는 인간 병기였던 모리 란마루. 특히 4차지가 정신나간 위력을 발휘했는데
전타 속성 부여에 마지막 충격파 발사 때 속이 뻥 뚫리는 폭발음까지 들어가 있어서 눈과 귀를 모두 만족시켜주는 갓기술이었다.
차지 단발 화력 면에선 오로치고 뭐고 4차지로 평등하게 조졌던 달기 외엔 따라올 사람이 없을 정도의 캐릭터였다.
그래서 너프 먹음. ㅇㅇ. 2편와서 너프 제대로 먹음요 파워 타입의 아이덴티티인 하이퍼 아머도 타입 바뀌어서 없어졌고
조오오온나 쌨던 4차지도 막타에만 속성 적용되서 미국갔다. 근데 이렇게 너프를 때려도 아직 중캐는 된다는 걸 보면
이 게임 밸런스가 대체 어느 지점에 위치한 건지 알수가 없다.
일단 강해진 점을 보자면 새롭게 추가된 5차지의 성능이 꽤 발군이다. 돌진하면 앞을 슉 베는 기술인데 돌진기다 보니 깔아두기도 좋고 위력도 좋다.
게다가 맞은 적은 날아가기 때문에 5차지 > 1차지 스턴 > 바로 4차지 연계로 무장은 수월하게 잡는 편.
약해진 점이라면 일단 앞서 말한 4차지 하향이 꽤 끄다. 이제 4차지 단독으로 지르기도 힘들고 질러도 잘 안죽는 편
여전히 막타 위력은 강하지만 이제 4차지 짱짱맨 식의 운영은 불가능하다. 다행이있다면 5차지만 밀고나가도 수라는 가볍게 비벼먹는다는 거
언리미티드에선 그리 좋지 않다. 평타 범위가 어정쩡해서 차지쓰기 전에 상대 장수한테 처맞는 게 기본.
애초에 수라에서도 흡생으로 쳐맞는거 버티는 애가 언리에서 살리가 있나
오의 쓰고 무적타임을 이용해서 싸우지 않는다면 힘들다. 참고로 왕별 무기를 쓴다면 마상 공격이 통상보다 훨씬 재밌고 편하다.
애들을 말그대로 갈아버리는 란마루를 볼 수 있으니 심심하면 기격 지격 천무 신장 신속을 넣고 기병 란마루를 해보자.
비주얼 ★★★★★
섬멸력 ★★★★☆
일기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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