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테이방어구 + 오른쪽 테이풀 정도로
구린직업 퓨딜, 구린직업 시너지, 세라핌 조합으로도 성지 3그로기 보고
대정원 2그로기 보면서 깨는게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게임내 공대 구인은 왜 이렇게 컷이 높다 못해 증폭필수 이야기 까지 나오느냐?
프레이 레이드가 시스템적으로 컷을 높게 잡을 수 밖에 없어서 그렇습니다.
1. 구인적인 문제
시너지 직업의 25퍼센트 파티시너지 문제는 이미 핀드워때부터 누누히 지적되어 왔지만 근본적 해결책 없이 방치되었고
난이도 높은 파티 컨텐츠에서는 1퓨딜 2시너지 1버퍼 파티구조가 사실상 강제 됩니다.
12인 공대에서 버퍼 3자리 퓨딜 3자리 시너지 6자리 인데
시너지는 파티내 화력 지분이 낮고 시너지 직업을 6명이나 구인해야 하는 상황에서 어느정도는 널널하게 컷을 정해놔야 공대 출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버퍼는 사실상 파티딜의 핵심이라 높게보면 높게봤지 절대 컷을 낮출 수 없고
퓨딜은 가장 많은 인구수를 자랑하는데 반해 12인공대에서 단 3자리 뿐인지라 경쟁 떄문에 좋은 직업군의 증폭 딜러나 겨우 가는 실정이죠
그럴리 없지만 공대장이 측은한 마음에 이미 강한버퍼, 강한시너지둘 구해놨으니 검제나 배메 받아줘야겠다 하고 받으면
이미 가입했던 시너지들이 공대에서 도망칩니다..
2. 실수가 용납되지 않는 레이드 구조
프레이 레이드는 실수에 대한 패널티가 너무 가혹합니다.
저지 시작하고 첫 정원, 첫 마탑을 못깼다? 요격 리스폰이 너무 짧게 설정되어 있어서 요격만 막다가 공대 터집니다.
토벌에서는 실수던 버그던 대정원을 못깨면 그냥 바로 손놓고 쉬다 와서 리트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죠
던전마다 파티 코인제한이 2개이고 보스 피통은 홀리가 무조건 코마반을 해야지 시간내에 클리어 가능하게 해놨으면서
누군가가 실수하면 자신 뿐만 아니라 파티원 전체가 죽어버리는 패널티 패턴이 너무 많습니다.
딜러나 시너지가 혼자 죽어도 문제인게, 코인 2개는 전부 홀리가 코마반을 해줘야 깔끔하게 던전이 클리어 되는데
딜러나 시너지가 코인 써버리면 아포,크빅 초기화권이 한번 없어진거나 다름없어서 시간이 질질 끌려 버려요.
그로기 패턴까지 가는 시간이 너무 길게 설정되어 있어서 이번그로그에 못잡아서 다음그로기를 기다려야 하면
세월가는줄 모르고 또 시간을 보내야 하죠.
이러다 보니 위에서 미리 말한 구인 문제랑 겹쳐서
클리어 가능한 적당한 스펙의 초5+테이풀 유저들을 12명 모집하는게 아니라
어지간하면 1딜탐에 던전 클리어 가능한 좋은직업, 고스펙 유저들이 실질적인 레이드 스펙컷이 된겁니다.
2딜탐 3딜탐 보면 실수 안하던 사람도 실수 할수 있는거고
실수를하면 사실상 공대가 터져나가는 상황이 너무 많다보니 실수를 아예 안하게 1딜탐 클리어를 하거나,
누군가가 실수를 해도 남은 파티원이 쌔서 최소한 던전 클리어는 가능하게끔
공대장들이 구인을 할 수밖에 없어요.
이대로 방치하면 초기 레이드컷이 굳어지는 상황이 발생할거고 그때가 되면 돌이킬 수 없을겁니다.
밸런스 패치는 3월에 하더라도
일단 프레이 레이드에 대한 개선은 내일 바로 패치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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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코마를 해야하는 시점에서 피통이랑 방어력 설계는 미스라고 봐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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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이미 컷은 거의 굳어져있어서 살살 긁는 수준의 패치로는 이제 흠집도 안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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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마가 필수란거부터 비정상임 죽는게 정상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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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1.퓨딜이 젤 많은데 공대에 일자리는 단 3자리! 2.한번 실수하면 얄짤없이 펑! 근데 멘탈도 같이 펑! 욕만 드릅게 처먹음 3.이런 상황에서 안정적인 클리어를 위해 고증, 고강, 선택받은 가운데를 선호 할 수밖에 없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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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망전에서 이런식으로 컷이 굳어진채로 밑의 티어 사람들과 연어들이 죄다 꼬접해버렸고 그 상태로도 여전히 정신못차리고 계속 되다보니 아예 시스템적으로 공제가 생겼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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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1.퓨딜이 젤 많은데 공대에 일자리는 단 3자리! 2.한번 실수하면 얄짤없이 펑! 근데 멘탈도 같이 펑! 욕만 드릅게 처먹음 3.이런 상황에서 안정적인 클리어를 위해 고증, 고강, 선택받은 가운데를 선호 할 수밖에 없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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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코마를 해야하는 시점에서 피통이랑 방어력 설계는 미스라고 봐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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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코마를 안하게 피통이랑 방어력설계를하면 코마 하는 사람들을 데려가서 더 빨리 깬다는게문제.. | 19.02.20 11: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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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망전에서 이런식으로 컷이 굳어진채로 밑의 티어 사람들과 연어들이 죄다 꼬접해버렸고 그 상태로도 여전히 정신못차리고 계속 되다보니 아예 시스템적으로 공제가 생겼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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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이미 컷은 거의 굳어져있어서 살살 긁는 수준의 패치로는 이제 흠집도 안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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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마가 필수란거부터 비정상임 죽는게 정상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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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파 유저들 인식때문에도 오히려 직업차별 더 심화 될수도 있으니 그것도 문제지요 에휴 | 19.02.20 11: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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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연... 그럴까요... 인식게임인데... | 19.02.21 10: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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