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닉은
이온리펄서
게슈
2무 암칼
할렘 보법귀
스핏은
오라클
할렘풀
다 세컨드 캐릭이므로 저가 레어카드 마부입니다
모두 pc방 버닝 효과를 받고 돌았습니다
클리어시간은 메카닉이 6-7분대
스핏이 8분대
공략은 요원으로 노멀테이 싱글 한다고 깝칠때 이미 다 숙지 끝
0. 피방버닝
쿨타임 감소 20퍼센트는 정자극과 중복이 안되기에
실상 얻는 혜택은 올스킬 1이 전부입니다
기대보다 대단한 혜택이 아닙니다
1. 피격데미지 문제
상당히 문제가 심한데
잡몹데미지도 문제지만
네임드의 대피가 힘든 전조없이 쏘는 기술에 굉장한 피해를 입습니다
이번에 무료물약 제공이 없었다면 클리어가 불가능했을겁니다
한바퀴에 20개 이상의 물약이 소모되는데
대부분 검둥이 할퀴기
펭귄의 무전조 전방레이저
뜬금포 물방울 3연타
맞고 화들짝 쓰는게 대부분입니다
보스의 할퀴기는 말이 필요가 없겠죠
이러한 네임드 일반평타는 파티플시 홀리의 힐이 커버하기에 데미지가 강력하게 설정되어 있는것인데
혼자 플레이 할 경우는 고스란히 부담입니다
무전조 증상의 정신나간 데미지는 수정이 필요해보입니다
2. 1로 인해 발생하는 직업 불균형
공략에 시도된 캐릭터는 전원이 거너고
원거리공격이 중심이 되기에
덜맞은 패턴 잡딜이 많습니다
예를들면 펭귄의 무전조 얼음폭발같은것이죠
펭귄은 근접하면 즉시 얼음폭발을 쓰는데
피가 조금이라도 깎여있으면 그냥 의문사 당합니다
근접캐릭터이고 마땅한 홀딩기술이 없다면 펭귄에서 의문사당하기 쉽겠죠
사실 메카닉은 설치기도 많고 y축 공략이 그나마 자유롭지만
테이 보스 네임드는 x축만 공략해서는 잡기가 굉장히 더럽습니다
스핏파이어로 생사를 오간 이유가 이건데
y축 공략 가능 여부도 클리어에 큰 영향을 줍니다
3. 보스몹 패턴겹치기
보스에서 죽는 경우는 크게 두가집니다
1. 좁아진 '벗어날수 없다'패턴에 적응 못하고 죽거나 재수없게 피하기 더럽게 깔린 불장판에 죽는다.
2. 불장판, 아름다워 패턴이 실행될때의 넉백에 불똥추적이 동시에 겹쳐져서 손도못쓰고 죽는경우
1.은 하다보면 금방 적응하고 안죽게 됩니다
불장판도 도약1스킬 찍고 폴짝대면 정말 재수없지 않으면 안죽습니다
문제는 2번인데
보스몹은 정해진 시간이 되면 하던걸 모조리 종료시키고 밀어낸 다음 패턴을 내보냅니다
근데 보스가 두들겨맞으면서 경직이 걸리면 행동이 점점 늦어지는데
그렇더라도 광폭화는 시간이 되면 칼같이 나옵니다
이게 누적되면 원래는 광폭 아닐때 나와야하는
불똥추적 패턴이 아직 종료되기도 전에 광폭화가 납니다
그럼 밀려나고 뒤지는거죠
이 밀어냄은 특수판정이라 이때 불똥이 날아오면 요원조차 이베이전이 안나가고 죽습니다.
이건 파티플에서도 더러웠는데
싱글에서는 더 개떡같더군요
파티플에서는1/4 확률로 내가 추적당하는데
싱글에선 100% 이렇게되면 코인입니다
특히 다단히트가 많은 스핏파이어는 심심하면 이걸로 요단강을 건넙니다
4. 변경되는 패턴
흑멍이 타락하라 패턴이 3줄로 나오며
평소처럼 구석에 붙어서 피하려하면 높은 확률로 죽습니다
싱글에서는 위나 아래 끝에 붙은다음 반대쪽으로 대각선으로 달리며 피해야합니다
아니면 차라리 중앙에서 피하던지요
보스의 불장판이
기본적으로 불장판을 몇개 깔고 시작합니다
도약 1레벨을 찍거나 메카닉의 도발로봇처럼 적을 강제이동시키는 기술이 있으면 매우 편합니다
재수가 없으면 죽는게 문제긴 합니다.
보스의 벗어날수 없다 패턴의 원이
파티에비해 좁으며
끝으로 돌지않으면 불똥폭발>튕겨남 >순으로 스무스하게 연결됩니다
종합
무료 포션 줄때 아니면 돌지마세요
피격데미지가 정상이 아니며 직업빨을 많이 탑니다
파티 테이 플레이가 몇배는 쉽습니다.
뭔생각으로 재료 덜주는지 이해가 안될 정도죠
그냥 저도 할렘파티로 돌 생각입니다.
근데 이제 할렘파티에 올 홀리 숫자가 부족해지는게 걱정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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