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각이 확실하지는 않지만 패치전보다 시전시간이 길다.(0.5~1초/1각 연타 기준)
2. 1각은 실시간인데 자세히보면 막타가 십자가처럼 움직일수 있는 후부터 약간 뒤에 터지게 되는데
1각 칭호를 쓰는 유저로서는 움직일수있을때 다른스킬을 넣어야함에도 불구하고 막타가 터질때까지는 1각 칭호를 껴야한다.
3. 광검메리트 Zero // 필자도 창성대검이지만 천공으로 넘어가는 이시점아니면 다시 몇년동안 광검마스터리에 대한 패치를 할때마다 반발은
답이 없을정도로 심해지므로 이번 패치뿐이 답이없다.
4. 폭멸장 단타가아니고 일단 똥묻히고 일정시간뒤에 터지는데 이게 연화섬처럼 레이드에서 무적판정일때도 터지는지 의문 안터지면 답이없다.
5. 기본기 상향 // 어짜피 안쓰지만 그래도 찍어봐도 비연장>>>>>>>>>>>>>거압>>>>나머지 기본기 문제는 폭검을 쓰게되면 기본기 찍은 sp가 거의 없다.
6. 난화검도 마찬가지로 스킬 사용후 약간의 시간뒤에 터진다.
7. 연화검무, 혜성만리 // 그냥 느리다.
8. 연화섬은 예전보다는 빨라졌지만 그래도 느린편에 속하는 스킬 또한 조건부 없애는 마당에 굳이 연계시켜야 선딜 줄이는 조건부를 붙일 필요가 있나 의문
9. 백보 공속영향 받은건 Good 하지만 그 쿨에 딜이 개차반 // 쿨 55초 (대검기준)
10. 2각 첫타삑 일부러내서 카운터 치는 방법도 막힘, 다 포기하고 홀딩기로 쓴다해도 위에서 비연장쓰는모션 삭제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 댓글을통해 안 사실은 마수 테베는 강제카운터판정이되서 홀딩이라고 손해보는게 없다고 합니다.
11. 십자검 제일 마음에 든다. // 어짜피 줄 스포도없어서 딜 필요없다.
* 설치컨셉도 아닌데 십자검까지는 홀딩기라 그렇지만 폭멸장, 1각, 난화검은 왜 잔상마냥 늦게 터지게 만들었는지;;
거의 근 2~3년간 패치이후 행적을 보면 최하위권 -> 패치후 사람되서 중위권 -> 시간지나고 다른캐릭상향되니 다시 최하위권 반복인데
이번에도 이상태면 그래도 중위권에 머무를거같고 또 이제까지 했던것처럼 1년뒤 최하위권에서 패치 받고 있을거라 생각된다.
* 매우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글이기에 틀린내용이나 추가내용 있으면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합니다.
* 필자는 검제 3년차 , 마수,루크졸업에 이벤트 황증으로만 소소하게 증폭한 유저
(IP보기클릭)211.212.***.***
(IP보기클릭)61.105.***.***
아하 강제 카운터판정인걸 마수 졸업하고도 몰맀네요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8.08.22 03:00 | |
(IP보기클릭)119.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