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크로니클하고 렐렉 하고 같지가 않아요
스킬을 변화시킨다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긴한데 그거뿐이고
크로니클은 그때당시에는 스팩 그 자체였어요 그때 던파는 크로니클 빼고는 아무것도 없었잖아요
크로니클이 최종템이었고 유일한 길이었고 스킬을 한두개 바꾸는것도 아니고
주력기를 다 뒤집어 놔서 일부 직업은 아예 다른 직업이 될정도로 영향력이 컸다면
지금 나오는 렐릭은 템의 일부잖아요
크로니클처럼 캐릭터를 완전히 뒤집어 놓는것도 아니고
스킬 한두개 변화시켜주는건데 크로니클 시절이랑 같은 영향력이 있다고 보긴 힘들어요
계속 고매미 무폭 이야기 나오는대 아이템간 8칸 또는 11칸을 단 하나의 스킬의 위해서만 셋팅하는거랑
지금 렐릭 시스템이랑 같다고 보기는 힘들거같아요
솔직히 지금 렐릭 시스템이 완전히 공개가 안되서
그러니깐몇개까지 낄수 있는지, 옵션은 뭐뭐있는지 등등... 이 아직 안나와서 뭐라 더 이야기하기 힘든데
지금 렐릭이랑 구 크로니클이랑 캐릭에 미치는 영향력의 크기 자체가 달라서
크로니클에 문제점을 그대로 렐릭에 갔다 붙이는건 이르다는 생각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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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도 안맞는 밸런스 렐릭으로 캐릭마다 재각각인 개성까지 부여하면 더 무너질거라는건 확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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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게 필수 스펙이 되겠죠. 아이템 한개요? 옛날에 베메는 정마반없으면 걸러지고 검신은 대격변을 먹어야 3차 각성한다고 필수템이었죠. 단 한개의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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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도 안맞는 밸런스 렐릭으로 캐릭마다 재각각인 개성까지 부여하면 더 무너질거라는건 확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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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탈한 캐치
크로니클이랑 렐릭이랑 캐릭에 영향을 미치는 비중이 다를꺼라는 말을 했던건데 제말이 어려웠나요? | 18.07.19 01: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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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게 필수 스펙이 되겠죠. 아이템 한개요? 옛날에 베메는 정마반없으면 걸러지고 검신은 대격변을 먹어야 3차 각성한다고 필수템이었죠. 단 한개의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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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제는 아예 템의 세대가 바뀌는 거라 조금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첫 댓글을 렐릭을 완전 부정하는 것처럼 강하게 썼네요. 렐릭같은 시스템이 특정 스킬만을 변화시켜서 지딜이 불가능해서 찬밥신세을 가진 캐릭터한테 지딜이 가능하게 해준다던지 폭딜기가 부족한 캐릭터한테 폭딜이 가능하게 해준다던지 활용도 자체는 넓을겁니다. 그점은 긍정적으로 생각해요. 근데 이게 엄청난 시너지를 일으키는 직업은 갑자기 엄청난 인기를 누릴것이고 그렇지 못한 캐릭은 또 가라앉을 수 있어서 걱정하는 겁니다. 시너지가 강력한 직업은 이를 발판삼기도 하지만 반대로 큰 족쇄가 될수도 있습니다. 시너지가 부족한 직업은 과거 크로니클시대에 크로니클빨을 못받아서 멸시받던 직업처럼 될수도 있는 거구요. 요즘 던파가 그때보다는 훨씬 밸런스가 맞는거 같아서 크로니클이랑 비슷한 시스템이 나온다니 걱정되서 하는 소리입니다. 요약하자면 렐릭시스템이 캐릭터의 한계를 보완해주는 스킬 보완 혹은 변형형이라면 찬성하지만 크로니클처럼 스킬강화형식이라면 밸런스 문제로 걱정스러운 부분입니다. | 18.07.19 01: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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