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면프로세스의 삭제
> 배후프로세스는 시도도 좋았고 실전에서도 좋은 방향으로 작용하지만,
정면 프로세스는 외부 요인때문에 예상치못하게 정면시작 할 경우 독으로 작용.
어떻게 보면 파티플레이에서의 새로운 족쇄가 하나 생긴 것.
2. 섀도우컷 / 체인space홀딩의 방향고정
> 이건 과거에도 패치 됬지만 아직도 잘 돌아갑니다. (ex. 로플링 / 레바테인 / 기간틱타이푼 등)
이 부분만 개선되어도 파티플레이에서 배후프로세스 덕 많이볼것 같네요.
3. 그림자유도분신 쿨타임 대폭감소 (약 5~6초?)
> 어마어마한 유틸기능과 연계보조로 주어졌지만 쿨타임이 기존12초는 딜사이클에 한번밖에 못씁니다.
확실하게 구조개편을 해주려면 이 쿨타임이 대폭 감소되어서 들어오는게 맞다고 봅니다.
결과적으로 이번 패치는 유틸,연계의 구조개선에 대한 시도는 이뤄졌지만,
미흡한부분이 중간중간 있다보니 실질적으로 와닿는 구조개선이 적었다.
때문에 더 많은 요구사항이나 버그픽스 등의 말할 부분이 많지만,
이번 퍼섭패치에 대한 피드백을 정리한것이 위 3가지 입니다.
부가 사항으로는 죽음의연무 헛손질, 1각 시전위치별 타점개선 등이 있네요.
마지막으로 한마디 적자면,
섀댄은 던파 내 유일한 백어택 강제화 직업임에도 불구하고, 그 백어택의 결정권은 섀댄 이외의 파티원에게 있습니다.
언제 어느 타이밍에 타 파티원이 방향전환 스킬이 들어올지도 모르는 부분이 현 섀댄의 파티플레이 딜레마입니다.
다양한 유틸/연계 개선의 방향성과 시도는 좋았으나, 섀댄이 파티플레이에서도 안정적인 백어택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그 어떤 개선사항 보다도 섀도우 댄서에게 백어택 결정권이 주어져야 합니다.
분명 백어택이라는 컨셉이 힘들고 어려운 부분이지만, 갑자기 섀댄에게서 백어택을 다 없애면 그 재미또한 사라질테니
백어택의 결정권이라도 섀도우댄서에게 최우선으로 제공되어 파티 시 외부요인에 의해 피해를 보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부디 좋은 피드백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체인리액션 유지or무제한의 의견은 무제한의 방향성이나 딜밸런스 때문에 논쟁이 많아 그냥 제외하였습니다.)
(현 밸런스패치의 피드백으로는 위 3가지가 가장 중요한 것이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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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이 피드백이고 개선방향이지.. 솔직히 노력해서 분석하고 개선방향제시해도 쳐다도 안볼게 뻔하긴해요. 그냥 눈곱만큼의 희망이라도 함 걸어보고자 적는것..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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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이 피드백이고 개선방향이지.. 솔직히 노력해서 분석하고 개선방향제시해도 쳐다도 안볼게 뻔하긴해요. 그냥 눈곱만큼의 희망이라도 함 걸어보고자 적는것..ㅠ | 18.04.15 19:2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