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 https://youtu.be/ysaAGYz4xkw
유튜브 재생목록 :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YMK4l52gIcpz-L9UAzEF6sJ1VhUcFwWC
블로그 : http://blog.naver.com/powerover_2
보스 : 개미 (레벨 110, 소울브링어/소울테이커/다크로드)
히트리커버리 : 높음
중력 보정 적용 수준 : 중상
기상 시간 : 보통
무방비 상태(에어리얼 or 다운 상태)가 5초 이상 지속될 시 슈퍼아머가 5초간 발동됩니다.
(피격 패턴 발동 순위 최상)
무조건적으로 플레이어가 일정 범위 내에 없을 시 대쉬하며 쫓아옵니다.
0.5초마다 보스의 위치에서 개미떼가 소환됩니다.
(최대 소환 개체수 제한 여부 추정 불가)
1-1.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멀지 않은 Y축 거리, 멀지 않은 X축 거리이면 귀검편을 시전합니다.
(쿨타임 5초 미만 추정)
1-2.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가까운 Y축 거리, 멀지 않은 X축 거리이면 파동검 지열을 시전합니다.
(쿨타임 3초 미만 추정)
1-3.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가까운 Y축 거리, 멀지 않은 X축 거리이면 열파참을 시전합니다.
(쿨타임 5초 미만 추정)
1-4.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가까운 Y축 거리, 가까운 X축 거리이면 붕산격을 시전합니다.
(쿨타임 1초 미만 추정)
1-5.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가까운 Y축 거리, 멀지 않은 X축 거리이면 평타를 시전합니다.
2-1.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멀지 않은 Y축 거리, 멀지 않은 X축 거리이면 냉기의 사야, 몽롱한 눈의 브레멘을 시전합니다.
(패턴 쿨타임 7초 추정) (냉기의 사야 지속시간 10초, 몽롱한 눈의 브레멘 지속시간 30초)
2-2. 플레이어 캐릭어와의 멀지 않은 Y축 거리, 멀지 않은 X축 거리이면 역병의 라사를 시전합니다.
(패턴 쿨타임 추정 불가) (TP有, 지속시간 51초, 캐릭터에게 붙는 라사 지속시간 30초)
3-1. HP 50% 이하 (HP 83줄 이하) 이면서 잔영의 케이가 버프가 없는 경우 잔영의 케이가를 시전합니다.
(TP 有, 피격시 무적 발동 확률 최소 30% 이상, 무적 시간 최소 1초 추정)
3-2. HP 50% 이하 (HP 90줄 이하) 이면서 잔영의 케이가 버프가 지속되고 흑염의 칼라 버프가 없는 경우 흑염의 칼라를 시전합니다.
3-3. HP50% 이하 (HP 90줄 이하) 이면서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멀지 않은 Y축 거리, 멀지 않은 X축 거리이면 귀참 : 광폭을 시전합니다.
(쿨타임 5초 미만 추정)
기타 특이사항으로 이동속도가 빠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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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네임, 아바타 컨셉에 어울리는 패턴을 지닌 재밌는 보스입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0.5초마다 강하긴 않지만 어느 정도 X축 거리에서 경직을 주며 달려드는 개미떼가 있기 때문에
시간 날 때마다 모인 개미떼를 처리해줘야합니다.
그 이후에는 보스의 패턴 유도를 하면 되는데,
초반에 X축 거리가 있으면서 견제로 들어오는 패턴 중 까다로운 것은 파동검 지열과 귀검편 뿐입니다.
대체로 귀검편 패턴은 파동검 지열 패턴보다 Y축 거리가 있을 경우 시전하기 때문에
초반에 보스와 Y축을 일치시키고 귀검편보다 좀 더 먼 X축 거리에 있어주다가 카운터쳐서 들어가면
콤보 기회 한번은 무조건 얻게 되어있습니다.
콤보 이후에는 X축 거리를 빠르게 벌려주는데, 이 때 보스가 장판 패턴을 시전하는지 안 하는지를 확실히 봐둬야합니다.
장판 패턴을 시전했다면 쿨타임 7초로 인하여 보스는 플레이어 캐릭터에게 달려들기만 할 뿐이기 때문에
긴 콤보로 인해 보스가 슈퍼아머만 아닌 상태라면 웬만한 캐릭터로 두번째 콤보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보스의 장판 패턴을 봤다면 패턴 쿨타임일 동안
장판 밖에서 보스가 오길 기다린 뒤 개미떼와 함께 데미지를 누적시킨 뒤 빠져주는 것이 안정적인 공략법입니다.
직관적으로는 장판 패턴을 빼주고 보스에게 콤보를 넣을 때 피격 패턴으로 슈퍼아머가 발동하기 직전,
혹은 발동한 직후에 장판 패턴 쿨타임이 찬다라는 식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물론 슈퍼아머가 발동한 직후는 상대하기 까다로워지기 때문에 별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단, 한가지 예외가 있는데 장판 패턴 이후 사야와 다른 위치에 역병의 라사를 시전한 경우에는 까다로워집니다.
만약에 위치가 위 아래로 장판이 깔렸다면 맵의 절반 정도는 먹어버리는 크기인데,
보스의 역병의 라사는 TP 스킬 레벨 7로써 지속시간 무려 51초에 달합니다.
기본적으로 속도가 느려지게 만드는 장판인데다가, 3초 이상 들어가 있다가 라사라도 붙으면 30초간 암흑에 걸려버리니
이 경우에는 라사 주변에서 최대한 들어가지 않고 보스의 장판 패턴을 유도해 겹치게끔 하는 것이 좋습니다.
HP 50% 이후가 되면 나오는 2페이즈 패턴은 가능하면 아예 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잔영의 케이가 TP 스킬로 인한 무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발동 확률이 상당히 높은 편인데다가 무적 시간도 꽤 길어서 콤보를 무조건 끊기게 만들기에
웬만하면 HP 50%가 되기 전까지 적당한 스킬들로 데미지를 누적시켜주다가
50% 이하가 되기 직전에 강력한 무큐기들로 최대한 HP를 빼주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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