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불 막 빨고 다니지 마십시오.
죽었다고 잔불 계속 빨면 답없습니다. 잔불은 무한정한 자원도 아니며 온라인 플레이시 유저암령이 들어옵니다. 왠만하면 보스전때만 쓰는게 좋습니다
초반에는 지성에 몰빵하십시오
잡몹이 한방이 나오고 안나오고는 무지막지한 차이입니다. 이는 단순히 에스트 절약만이 아니라 적이 나에게 접근하는 경우를 줄여 실수로라도 근접전을 벌일 확률을 줄여줍니다
달리기를 적극 활용하십시오
마술사는 항상 간격을 두고 싸워야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공격을 달리기로 피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달리기는 거리를 벌리기 위한 중요한 수단입니다.
졸렬하게 플레이 하십시오
어떤 게임을 가도 원딜이 근접에서 싸워주는 경우는 없습니다. 무조건 선타를 노리고 적이 다가오면 달려서 거리를 벌립시다
구석에 몰리지 마십시오
구르기 회피를 잘 못한다면 절대 구석에 몰려서는 안됩니다.
기습하십시오
일반적인 경우 락온 사거리는 인식 사거리보다 깁니다. 적이 나를 보기 전에 먼저 칩시다
미리 캐스팅 하십시오
대형화살류는 캐스팅이 깁니다. 락온 사거리를 잘 파악하여 락온되기 직전의 거리에서부터 캐스팅에 들어가면 적이 방패를 들기전에 대형화살을 박고 빠르게 소형화살을 이어박을 수 있습니다.
노락온 저격에 익숙해지십시오
마술은 모든 주문중 최장거리를 자랑합니다. 구르기 회피 따위보다 더 중요한 것이 노락온 저격입니다. 보스전에서조차 일방적으로 선타를 집어넣을 수 있고, 암령 침입시에는 안개 반지를 끼고 있을 경우 일방적으로 기습을 가할 수도 있습니다
구르기 무적 회피에 집착하지 마십시오
마술사는 간격을 갖고 싸우기 때문에 구르기로 거리를 벌리는 것만으로도 대부분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위험하다 싶으면 일단 뒤로 구르십시오
간격만 잘 유지하고 있었다면 뒤구르기 캐치 당할 일도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일단 뒤로 굴러서 거리를 벌리고 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거리를 유지하십시오
과하다싶을 정도가 적당합니다. 구르기 무적 회피가 익숙하지 않다면 일단 뒤로 구르고 봐도 괜찮습니다
지형지물을 적극 활용하십시오
원거리 적을 상대로 기둥에 숨었다 나왔다 하면서 한대씩 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죽는 것을 두려워하지말되 소울을 잃는 것을 두려워하십시오
잡몹구간이 어려우면 보이지않는 몸+조용히 잠드는 용반지로 지나갑시다. 죽었을 경우 소울을 회수하는 것만을 최우선으로 여깁시다
필요없는건 다 팔아치우십시오
마술사는 주문을 사야하기 때문에 근딜보다 항상 레벨이 부족합니다. 못자리 연성용 노왕의 소울 말고는 보스 소울 연성할게 없으니 다 먹어버립시다. 어차피 3강 반지들 때문에 모든 템 모으고 싶으시면 3회차 가야됩니다.
숏컷을 열거나 다음 화톳불에 도달했다면 일단 레벨업 하십시오
소울 날려먹기 싫으시면 무조건 그 때 그 때 소울을 씁시다. 소울이 조금만 더 필요하면 레벨업 할 수 있을거 같으면 송진, 화염병등 안쓰는 템을 팔아서 소울을 충당한 후 레벨업 합시다
필요없는 npc를 죽이십시오
이리나(기적npc)나 패치(유혹하는 해골 정도는 주교전 날먹을 위해 구매 후 죽여도 좋음, 지크펠트 이벤트 안할거면 안죽여도됨)는 죽이면 탑의 열쇠나 카타리나 세트를 구매할 소울을 아낄 수 있습니다
캐스팅하는 동안 뒷걸음질 치십시오
이 미묘한 차이로 맞냐 안맞냐가 갈릴 수 있습니다
주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십시오
특히 노야를 안잡고 그을린 호수를 먼저가면 노야, 주교, 엘드리치 모두 신성한불과 못자리로 태워버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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