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룸의 성기사
디아블로2에서의 팔라딘입니다.
팔라딘 이름을 제가 직접 지어주기도 애매해서 팔라딘이라고만 기재했습니다.
추후 역할군 패치를 기준으로 지원가(자리야 태사다르 메디브 등)의 포지션으로 생각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근접 암살자이지만, 여러가지 아군을 보조할 수 있습니다.
능력치
유 형 |
||
근접 지원가 |
||
구분 |
기본 능력치 |
20레벨 능력치 |
생명력 |
2028 (+4%) |
4273 |
생명력 재생량 |
4.23 (+4%) |
8.90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량 | 3 (+.098) | 4.96 |
공격력 | 99 (+4%) | 208 |
공격 사거리 |
1.5 |
1.5 |
공격 속도 |
1.0 |
1.0 |
이동 속도 |
4.4 |
4.4 |
팔라딘은 역할군 개편 후 지원가 포지션 (태사다르, 자리야, 아바투르, 메디브의 포지션)으로 잡았습니다.
적절한 서브지원가로서의 성능과 근딜로서의 성능이 하이브리드 된 영웅을 생각했습니다.
특성 트리에 따라서
지원에 좀 더 중점을 둘 수도 있고
방패 돌진과 평타를 중심으로 하는 슴차딘+질딘의 형태와
해머를 중심으로 하는 해머딘(메이지)의 형태가 있습니다.
지원가보다는 딜러에 가까운 것 같긴 합니다.
기술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기술 아이콘은 그냥 적당히 이미지 골라서 집어넣었습니다.
그리 어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고유능력 - 힘의 오라(Aura of Might), 저항의 오라(Aura of Defiance) |
|
|
힘의 오라 지속적으로 자신 및 주변 아군의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사용하면 저항의 오라로 바뀝니다.
저항의 오라 지속적으로 자신 및 주변 아군의 방어력이 10 증가합니다. 이 방어력은 다른 방어력 증가 효과와 중첩이 가능합니다. 사용하면 힘의 오라로 바뀝니다.
● 효과 범위 : 6.5 |
팔라딘은 힘의 오라와 저항의 오라를 바꿔가며 공격력을 상승시켰다가 방어력을 상승시켰다가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표기가 없지만 내부 쿨타임 1초 정도가 있습니다,
Q - 신성한 번개 (Holy Bolt) |
|
느리게 날아가며 유닛을 통과하는 번개를 발사합니다. 번개는 적에게는156(+4%)의 피해를 주고, 아군에게는 4초 동안 156(+4%)의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우서의 w와 유사합니다. 치유 대신 보호막을 부여하고, 범위는 넓지만 느려서 피하기는 쉽습니다.
보호막은 중첩 적용이 가능합니다. 궁극기 천상의 주먹과 시너지가 뛰어납니다.
보호막은 자기 자신도 적용됩니다.
W - 방패 돌진 (Shield Charge) |
|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적중한 적 영웅에게 120(+4%)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한 후 2초 이내에 다시 사용하면 짧은 거리를 돌진하며 주변 적들에게 60(+4%)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소모량 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블레이즈의 돌진과 유사합니다. 첫번째 돌진은 단일 대상에게 적용되고, 두번째 돌진은 광역으로 적용됩니다.
블레이즈와 마찬가지로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멈추고, 적 영웅에게 첫 돌진이 적중하지 않으면 두번째 돌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 - 축복받은 망치 (Blessed Hammer) |
|
적을 통과하며 나선형으로 도는 망치가 나타나 적에게 130(+4%)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합니다.
마나소모량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요한나의 특성으로도 있기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디아블로2에서 시대를 풍미한 해머딘을 생각하니 포기할 수가 없었습니다.
뭐 제라툴한테 점멸있어도 트레이서에게 점멸 줄 수 있고, 리밍에게 순간이동 주는거나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특 성
1단계 : 1레벨
구원 (Redemption) |
지속 효과 | |
주위에서 적 돌격병이 죽으면 생명력을 2%, 마나를 1% 회복합니다. 적 영웅이 죽으면 생명력을 10%, 마나를 5% 회복합니다. |
축복 (Blessing) |
능력 강화 (Q) | |
신성한 번개가 보호하는 보호막이 50% 증가하고 지속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
방패의 달인 (Shield Mastery) |
능력 강화 (W) | |
방패 돌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하고, 돌진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지 않아도 추가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
수문장 망치 (Hammer of Vigilance) |
능력 강화 (E) | |
축복받은 망치의 투사체 크기가 50% 증가하고, 축복받은 망치에 적 영웅이 적중할 때마다 폭발하여 주위에 50%의 피해를 줍니다. |
2단계 : 4레벨
희생 (Sacrifice) |
사용 효과 | |
일반공격을 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를 소모하지만,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2%만큼의 추가피해를 주고, 2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
타오르는 진노 (Burning Wrath) |
능력 강화 (E) | |
무제한 퀘스트 : 축복받은 망치 하나가 적 영웅에게 2회 이상 적중할 때마다 축복받은 망치의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기도 (Prayer) |
능력 강화 (고유능력) | |
힘의 오라와 저항의 오라가 자기 자신에게 주는 효과가 100% 증가하고, 오라가 자신 및 아군이 받는 치유량을 50% 증가시킵니다. |
희생 : 평타특 (돌진과 시너지)
타오르는 진노 : 해머특
기도 : 16레벨 명상과 시너지
3단계 : 7레벨
열의 (Zeal) |
능력 강화 (W) | |
방패 돌진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3초 동안 공격속도가 150% 증가합니다. |
신성한 결빙 (Holy Freeze) |
능력 강화 (Q, E) | |
신성한 번개와 축복받은 망치가 적의 이동속도를 2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오크의 심장 (Heart of Oak) |
능력 강화 (E) | |
축복받은 망치의 마나소모량이 40% 감소하고, 축복받은 망치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축복받은 망치가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감소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증가합니다. |
신성한 결빙은 16레벨 집행자특과 연계할 수 있습니다.
해머딘의 경우 신성한 결빙을 찍고 16레벨 집행자특을 통하여 해머의 한방딜을 증가시킬 수도 있고, 오크의 심장을 찍고 해머를 끝없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4단계 : 10레벨 (궁극기)
R1 - 천상의 주먹 (Fist of the Heaven) |
|
대상 적 영웅에게 2초 뒤 번개가 떨어져 285(+4%)의 피해를 주고 0.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대상으로부터 사방으로 8개의 신성한 번개를 발사합니다.
마나 소모량 9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
타겟팅 궁극기입니다. 대신 공격력이 강하지 않고 2초전에 대상이 표시되기 때문에 충분히 대처가 가능합니다.
사방으로 신성한 번개가 발사됩니다. (과거 디아블로 화염발구르기와 유사)
추가 신성한 번개는 특성이 적용됩니다.
R2 - 유죄선고 (Conviction) |
|
|
4초 동안 오라의 범위 내 적들의 방어력을 25 감소시킵니다. 아군 영웅이 죽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
유죄선고는 광역 방어력 감소 기술입니다. 아군 영웅 죽으면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는 '우리 영웅을 죽였으니 넌 유죄야!'라는 느낌으로 생각했습니다.
5단계 : 13레벨
신성한 방패 (Holy Shield) |
사용 효과 | |
사용시 1.5초 동안 저지불가 상태가 되고, 방어력이 20 증가합니다. 방패 돌진으로 적 영웅을 기절시킬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
개종 (Conversion) |
능력 강화 (Q) | |
신성한 번개가 적중한 적의 공격력을 4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
자카룸의 전령사 (Herald of Zakarum) |
능력 강화 (고유능력) | |
오라의 범위가 30% 증가합니다. |
신성한 방패 또한 팔라딘의 상징적 기술 중 하나지요. 방어력은 저항의 오라에 추가됩니다.
자카룸의 전령사는 유죄선고의 범위도 증가시킵니다.
6단계 : 16레벨
집중 (Concentration) |
능력 강화 (고유능력) | |
힘의 오라를 사용하는 동안 기절, 이동불가, 감속 상태의 적에게 3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광신 (Fanaticism) |
능력 강화 (고유능력) | |
힘의 오라를 사용하는 동안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3초 동안 공격속도가 10% 증가하여 최대 5중첩까지 적용됩니다. 5중첩에 이르면 공격속도가 50% 추가로 증가합니다. |
활력 (Vigor) |
능력 강화 (고유능력) | |
저항의 오라를 사용하는 동안 이동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신성한 번개로 보호막이 부여된 동안 아군 영웅의 이동속도가 20% 증가합니다. |
명상 (Meditation) |
능력 강화 (고유능력) | |
저항의 오라를 사용하는 동안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일반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하고, 신성한 번개가 적중한 아군의 생명력을 250(+4%) 회복시킵니다. |
16레벨은 오라의 효과를 강화하는 특성들입니다. 자기 자신에게만 적용되는 효과입니다.
광신의 공격속도는 열의 특성과 합연산으로 적용됩니다.
활력의 신성한 번개에 붙은 이속증가는 자기 자신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7단계 : 20레벨
천상의 빛 (Divine Light) |
능력 강화 (R) | |
천상의 주먹이 범위 피해를 주고, 적중한 적 영웅마다 추가로 신성한 번개를 발사합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
사형선고 (Death Penalty) |
능력 강화 (R) | |
유죄선고의 대상이 받는 치유량이 50% 감소합니다. |
마지막 소원 (Last Wish) |
지속효과 | |
죽으면, 죽은 위치에서 오라의 범위 내 아군들의 생명력을 50% 회복시키고 1초 동안 보호합니다. 이 효과는 180초에 한번만 발동됩니다. |
구세주 (Savior) |
능력 강화 (고유능력) | |
오라를 변경해도 이전 오라의 효과가 5초 동안 지속됩니다. 이 효과는 10초에 한번만 적용됩니다. |
천상의 빛은 천상의 주먹이 범위 피해를 주고 적중한 만큼 신성한 번개를 발사합니다. 5인궁이 터지면 신성한 번개가 40발이 날아가겠네요. 그걸 다 맞는 일은 없겠지만.
구세주는 특성도 적용됩니다.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245.***.***
W는 사거리가 많이 짧은걸로 생각을 했습니다. 이연격보다 살짝 긴 정도? 20특은 아마 쓸때는 최대생명력 생각하고 썼던거 같아요 오라 범위는 살짝 줄이는게 맞는거 같네요 | 18.12.02 00:13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245.***.***
아앗 감사합니다 묻혀있던 이 글에 관심을 가져주시다니... 시간 나면 다른 것들도 올려보겠습니다 ㅋㅋ | 18.12.02 00:08 | |
(IP보기클릭)175.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