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정보] [레딧] 블리즈컨 자선 만찬에서 알게된 것들 [9]




(4793564)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4434 | 댓글수 9
글쓰기
|

댓글 | 9
1
 댓글


(IP보기클릭)222.106.***.***

BEST
'제일 높은 MMR을 가진 플레이어가 제일 낮은 MMR을 가진 플레이어보다 큰 영향을 가진다는 제 생각' 원문 가서 좀 읽어봤는데 매칭할 때 mmr이 높은 플레이어를 중심으로 팀이 짜여지고 왜냐하면 더 게임영향에 바람직한 결과를 가져온다라는 오피셜인데 저는 이게 히오스의 매칭사이언스(연승하면 ㅄ들이 팀원이 되는 법칙)가 심증이 아니라 사실이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내용같네요
18.11.10 17:21

(IP보기클릭)222.106.***.***

BEST
네 저도 그 부분 때문이 그런건데... 그말은 곧 실력이 좋은 플레이어가 '캐리'해야한다는 뜻도 됩니다 노답 팀원들 데리고 캐리 안하면 이길수 없다는 느낌을 받은게 그저 느낌 탓이 아니라 시스템이 그렇게 요구했다는 것이니까요
18.11.10 17:35

(IP보기클릭)222.106.***.***

BEST
'제일 높은 MMR을 가진 플레이어가 제일 낮은 MMR을 가진 플레이어보다 큰 영향을 가진다는 제 생각' 원문 가서 좀 읽어봤는데 매칭할 때 mmr이 높은 플레이어를 중심으로 팀이 짜여지고 왜냐하면 더 게임영향에 바람직한 결과를 가져온다라는 오피셜인데 저는 이게 히오스의 매칭사이언스(연승하면 ㅄ들이 팀원이 되는 법칙)가 심증이 아니라 사실이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내용같네요
18.11.10 17:21

(IP보기클릭)222.106.***.***

루리웹-3710578763
수학적인 내용도 있고 제가 영어를 잘하는 편이 아니라 다른분들도 보시고 제 해석이 틀렸으면 알려주세요 | 18.11.10 17:23 | |

(IP보기클릭)210.183.***.***

루리웹-3710578763
저는 다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결론을 보니까 실력이 좋은 플레이어가 "캐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예를 들면 평균 실력은 비슷하지만 평범한 2명의 유저보다 잘하는 선수 1명과 못하는 선수 1명이 팀을 이루는것이 승률이 더 높아서 잘하는 선수가 경기 결과에 더 영향을 많이 준다고 합니다. 솔직히 제가 MMR 원리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있는게 아니라서 저 부분을 번역하는게 제일 까다로웠어요.. | 18.11.10 17:32 | |

(IP보기클릭)222.106.***.***

BEST
라파엘01
네 저도 그 부분 때문이 그런건데... 그말은 곧 실력이 좋은 플레이어가 '캐리'해야한다는 뜻도 됩니다 노답 팀원들 데리고 캐리 안하면 이길수 없다는 느낌을 받은게 그저 느낌 탓이 아니라 시스템이 그렇게 요구했다는 것이니까요 | 18.11.10 17:35 | |

(IP보기클릭)210.183.***.***

루리웹-3710578763
예를 들면 A의 MMR이 120이고 팀원인 B의 MMR이 80이라면 A가 평소대로 하더라도 자연스럽게 캐리가 가능해서 평균 100인 두명을 상대로 이길 확률이 높다는 뜻인데요... 근데 문제는 히오스의 매치메이킹 알고리듬이 이점을 고려해서 단순한 평균치가 아니라 실력이 높은 유저의 MMR에 더 무게를 준다면 (예를 들면 MMR 평균이 110에 가까운 팀과 매칭을 해주듯이) 결과가 달라지는데 실제로 이렇게 상대를 정해주는지는 원문에 나와있지 않은것 같네요. 일단 저는 "They seemed to confirm my findings that the player with the highest MMR has more impact than the lowest MMR" 부분을 그대로 직역해 보았습니다. | 18.11.10 17:50 | |

(IP보기클릭)222.106.***.***

라파엘01
네 개발자가 이게 맞다고 확인해줬을 뿐이지 이렇게 한다고 말한건 아니긴하죠 다만 만약 블쟈가 그런식으로 매칭을 한다면 왜 그럴 필요가 있냐에 대한 설명이 되겠네요 | 18.11.10 17:55 | |

(IP보기클릭)222.237.***.***

정확한 숫자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히오스 개발팀의 규모는 상당히 크다고 합니다... ㄹㅇ?
18.11.10 18:26

(IP보기클릭)210.183.***.***

쿠로토스

블리즈컨때 개발팀의 사진이 공개되었는데 실제로 꽤 큰것 같네요. ㅎㅎ | 18.11.10 18:30 | |

(IP보기클릭)58.125.***.***

쿠로토스
사람은 많은데 그 중에 다른팀의 일을 같이하는 투잡팀원이 제법 포함되어 있다고 함 | 18.11.10 21:04 | |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56)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9)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9445577 홍보 루리웹 히오스 공략툴 0.10.2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8) 어이쿠손미끌 26 78372 2018.08.13
9471101 팬아트 루리웹-0029807288 11 9291 2021.02.21
9469205 팬아트 Naeri 35 23024 2020.09.06
9469195 팬아트 숲속수달 26 11184 2020.09.04
9469170 정보 아타호-_- 3 7590 2020.09.01
9469115 정보 원자력장판 11 10094 2020.08.23
9469094 정보 라파엘01 6 6680 2020.08.20
9468896 정보 어이쿠손미끌 4 5295 2020.07.17
9468882 정보 라파엘01 7 5249 2020.07.16
9468728 정보 라파엘01 2019 2020.06.25
9468718 팬아트 로웨굼뱅 23 11987 2020.06.23
9468664 정보 Naeri 2 12836 2020.06.16
9468638 팬아트 로웨굼뱅 11 6674 2020.06.15
9468630 정보 아타호-_- 4 4307 2020.06.15
9468622 정보 아타호-_- 2 6447 2020.06.14
9468512 정보 룺릾웺 3 3814 2020.05.30
9468486 정보 Naeri 2061 2020.05.27
9468281 정보 라파엘01 3 3807 2020.05.07
9468253 정보 라파엘01 9 5817 2020.05.06
9467964 정보 아타호-_- 5 2468 2020.04.16
9467956 정보 라파엘01 5 9427 2020.04.15
9467877 정보 아타호-_- 5 9966 2020.04.07
9467874 정보 아타호-_- 3 3836 2020.04.07
9467731 정보 라파엘01 6 4467 2020.03.21
9467709 정보 라파엘01 4 7460 2020.03.19
9467624 정보 라파엘01 3 3717 2020.03.12
9467580 정보 라파엘01 4 4834 2020.03.06
9467396 정보 라파엘01 2 4695 2020.02.13
9467306 정보 라파엘01 1 3237 2020.02.01
9467273 정보 내이름은김융털 6 7035 2020.01.26
9467218 정보 어이쿠손미끌 5 3528 2020.01.17
글쓰기 235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평점
8.5
장르
AOS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음성/자막)


플랫폼
온라인
가격정책
부분유료화
개발사
블리자드


유통사
블리자드
일정
[CBT] 2015.01.15 (온라인)
[OBT] 2015.05.20 (온라인)
[출시] 2015.06.03 (온라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