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서 블레이즈 메인탱이 가능한가? 에 대한 떡밥을 물고 글을 쓰게 되었네요.
위에는 최근 북미 경기에서 블레이즈가 메인탱커로 쓰인 경기입니다. 전장은 거미 여왕의 무덤입니다.
Tempo Storm이
로 해머 지키기 + 2지원가 + 니가와 조합을 꺼냈고
화이트메인
원거리 지원가
고유 능력
열의
고유 능력
적 영웅 공격 시 징표가 남겨진 아군 치유
일반 기술
절박한 기도
Q
아군 영웅 치유
심문
W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이글거리는 채찍
E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
궁극기
붉은 가호
R
주위 아군 치유 및 방어력을 증가시킴
성스러운 징벌
R
대상 지역 신성화
해머 상사
원거리 전문가
고유 능력
공성 모드
고유 능력
이동 불가 상태가 되지만 사거리가 증가하고 일반 공격이 강화됨
일반 기술
거미 지뢰
Q
접촉 시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하는 지뢰 매설
충격포
W
적들을 밀쳐내고 피해를 줌
신소재 강철 장갑
E
일시적으로 방어력 증가
추진기
Z
사용 시 이동 속도 증가
궁극기
크고 아름다운 미사일
R
전장을 가로지르는 거대 미사일 발사
네이팜 포격
R
적에게 네이팜 포격을 가함
우서
근접 지원가
고유 능력
헌신, 영원한 선봉장
고유 능력
영웅 치유 시 대상 방어력 증가, 죽으면 영혼 상태가 됨
일반 기술
빛의 섬광
Q
아군 치유
성스러운 빛
Q
아군 및 자신 치유
신성한 광휘
W
일직선상으로 아군을 치유하고 적에게 피해를 줌
심판의 망치
E
적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천상의 보호막
R
아군 한 명을 무적으로 만들고 이동 속도를 증가시킴
천상의 폭풍
R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아서스
근접 전사
고유 능력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사용 시 다음 공격이 강화되고 적중 시 마나 회복
일반 기술
죽음의 고리
Q
대상에게 피해를 주거나 자신의 생명력 회복
울부짖는 한파
W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피해를 줌
서리 폭풍
E
마나를 지속적으로 소모하며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사자의 군대
R
구울을 일으켜 함께 싸우거나, 희생시켜 생명력 회복
신드라고사 소환
R
적 및 구조물 무력화
데하카
근접 전사
고유 능력
정수 수집
고유 능력
적의 정수를 수집하고 소모하여 생명력 회복
일반 기술
끌기
Q
적에게 피해를 주고 끌어옴
검은 벌레떼
W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잠복
E
땅속에 잠복하여 정지 상태가 됨
수풀추적자
Z
수풀로 굴을 파서 이동
궁극기
고립
R
적 영웅 침묵, 감속 및 시야 감소
적응
R
받은 피해의 일부 회복
Team Freedom은
로 발라리엘 + 1.5지원가 조합을 꺼냈습니다.
블레이즈
원거리 전사
고유 능력
방화광
고유 능력
방어력 증가 및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일반 기술
화염 방사
Q
두 갈래의 불길 방사
기름 뿌리기
W
적을 느려지게 하는 기름 생성, 점화하여 피해를 주고 자신 치유 가능
제트 추진기
E
전방으로 질주하여 적 영웅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벙커 투하
R
벙커를 호출합니다.
연소
R
정신을 집중한 후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태사다르
원거리 지원가
고유 능력
계시
고유 능력
사용 시 시야 반경이 대폭 증가하고 적 영웅 탐지
일반 기술
플라스마 보호막
Q
아군 또는 자신에게 일시적으로 보호막 부여
사이오닉 폭풍
W
일정 지역 안의 적에게 피해를 줌
차원 이동
E
일시적으로 무적 및 투명 상태
궁극기
집정관
R
집정관으로 변신
역장
R
길을 막는 벽 생성
소냐
근접 전사
고유 능력
분노
고유 능력
전투 시 분노 생성 및 기술 사용 시 이동 속도 증가
일반 기술
고대의 작살
Q
작살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자신을 끌어당기며 적을 기절시키고 피해를 줌
대지 강타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뒤쪽의 적들에게 방사 피해
소용돌이
E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일정 비율만큼 생명력 회복
궁극기
도약 강타
R
대상 위치로 도약해서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광전사의 진노
R
공격력 증가 및 무력화 효과 지속 시간 감소
아우리엘
원거리 지원가
고유 능력
희망 불어넣기
고유 능력
희망을 불어넣은 아군이 준 피해를 에너지로 저장
일반 기술
신성한 휩쓸기
Q
호를 그리며 대상 지역 안의 적에게 피해를 주고 중심부에 있는 적에게는 더 큰 피해를 줌
천상의 빛
W
치유 에너지를 모두 소모하여 대상 지역 안의 아군 영웅 치유
억류의 일격
E
적 영웅을 밀쳐내고 대상이 지형에 부딪치면 기절시킴
궁극기
부활
R
아군 영웅을 되살림
수정 방패
R
정지 상태의 수정으로 아군 영웅을 감싼 후 폭발시킴
발라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증오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일시적으로 일반 공격력 및 이동 속도 증가
일반 기술
굶주린 화살
Q
여러 대상을 추적해 피해를 주는 화살 발사
다발 사격
W
일정 지역 안의 적에게 피해를 줌
도약
E
대상 위치로 돌진
궁극기
난사
R
적들에게 화살 난사
복수의 비
R
적들을 기절시키는 범위 공격
양 팀 모두 원딜에 크게 의존하는 조합이고, 들어가서 물기보다는 서로 앞라인부터 천천히 녹이는 조합에 가까웠네요.
게임 양상을 보면 소냐, 블레이즈가 솔로 라이너처럼 돌격병을 열심히 닦는 동안, 발라는 2지원가를 믿고 탱커 없이 단독으로 돌아다녔습니다. 마침 Tempo Storm에 발라를 물 영웅이 마땅히 없었죠. 데하카는
가 아닌
를 찍어서 기습하기도 여의치 않았고요.
Tempo Storm은 아서스 메인탱으로 유독 블레이즈를 자주
로 묶어주었는데, 굳이 블레이즈를 노린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울부짖는 한파
아서스
아서스
W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1.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71(+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8 피해 반경 2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8 피해 반경 2
블레이즈는
로 저지 불가랑 CC에 초점을 맞춘 특성을 찍었는데, 막상
의 슬로우를 적극 활용하지 않고 곧바로 불태우는 경우가 많아서 실제로 큰 도움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어요. 게다가
가 자주 빗나가기도 했구요.
벙커 투하
블레이즈 - 레벨 10
블레이즈 - 레벨 10
R
0.5초 후, 생명력이 1492(+4%)인 벙커를 호출하여 들어갑니다. 벙커에는 자신과 아군이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습니다. 벙커 내부에 있는 동안 아군 영웅은 화염 방사기를 사용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77(+4%)의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벙커에서 나오면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또는 파괴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시야 반경 3 (빈 벙커) / 7 (들어갔을 때) 충돌 반경 1.25
벙커에서 나오면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또는 파괴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시야 반경 3 (빈 벙커) / 7 (들어갔을 때) 충돌 반경 1.25
기름 뿌리기
블레이즈
블레이즈
W
끌어서 사용
끈적한 기름을 뿌립니다. 기름은 5초 동안 지속되며 적을 40% 느려지게 합니다.
화염 방사로 기름을 점화하면 2.5초 동안 0.3초마다 19(+4%)의 피해를 주지만 더는 적을 느려지게 하지 않습니다. 점화된 기름에 있는 동안 0.3초마다 51(+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최대 2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마나 50
충전 대기시간 12초
범위 길이 6 × 너비 3 사거리 10
끈적한 기름을 뿌립니다. 기름은 5초 동안 지속되며 적을 40% 느려지게 합니다.
화염 방사로 기름을 점화하면 2.5초 동안 0.3초마다 19(+4%)의 피해를 주지만 더는 적을 느려지게 하지 않습니다. 점화된 기름에 있는 동안 0.3초마다 51(+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최대 2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마나 50
충전 대기시간 12초
범위 길이 6 × 너비 3 사거리 10
제트 추진기
블레이즈
블레이즈
E
0.5초 후, 전방으로 질주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과 주위의 적 영웅들에게 54(+4%)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너비 2.25 사거리 9.8 피해 반경 3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너비 2.25 사거리 9.8 피해 반경 3
블레이즈의 주요 성과는 10:10경에 봇 공성 캠프에서 5렙 싸움이 일어났을 때
를 3명한테 맞추고 진입하여 깽판쳐서 공성 캠프를 빼앗은 것입니다. 또한 17:00경에 미드 12렙 한타에서 데하카가 자기한테
를 쓰게 만들고,
로 아서스랑 화이트메인을 고립시켜서 킬에 기여했구요. 다만 그 외에는
이 번번이 빗나가서 확실하게 메인 탱커로 일했는지는 의구심이 듭니다.
제트 추진기
블레이즈
블레이즈
E
0.5초 후, 전방으로 질주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과 주위의 적 영웅들에게 54(+4%)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너비 2.25 사거리 9.8 피해 반경 3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너비 2.25 사거리 9.8 피해 반경 3
끌기
데하카
데하카
Q
혀를 내질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66(+4%)의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기절시켜 끌고다닙니다.
끌기를 사용하는 동안 기절하거나 침묵당하면 끌기가 취소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너비 1.25 사거리 6
끌기를 사용하는 동안 기절하거나 침묵당하면 끌기가 취소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너비 1.25 사거리 6
벙커 투하
블레이즈 - 레벨 10
블레이즈 - 레벨 10
R
0.5초 후, 생명력이 1492(+4%)인 벙커를 호출하여 들어갑니다. 벙커에는 자신과 아군이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습니다. 벙커 내부에 있는 동안 아군 영웅은 화염 방사기를 사용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77(+4%)의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벙커에서 나오면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또는 파괴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시야 반경 3 (빈 벙커) / 7 (들어갔을 때) 충돌 반경 1.25
벙커에서 나오면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또는 파괴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시야 반경 3 (빈 벙커) / 7 (들어갔을 때) 충돌 반경 1.25
제트 추진기
블레이즈
블레이즈
E
0.5초 후, 전방으로 질주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과 주위의 적 영웅들에게 54(+4%)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너비 2.25 사거리 9.8 피해 반경 3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너비 2.25 사거리 9.8 피해 반경 3
제가 보기엔 블레이즈가 메인 탱커 일을 한 게 아니라, 해머 지키기 조합을 상대로 노탱 2브루저 2지원가 조합에 뽑힌 거라고 봅니다. 블레이즈는 시야 확보보다는 라인 관리에 더 치중했고, CC를 잘 맞추지 못했어요. 다만
와
가 제대로 들어간 두 한타 모두 캐리했기 때문에 메인탱 50%, 서브탱 50%라고 생각해요.
제트 추진기
블레이즈
블레이즈
E
0.5초 후, 전방으로 질주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과 주위의 적 영웅들에게 54(+4%)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너비 2.25 사거리 9.8 피해 반경 3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너비 2.25 사거리 9.8 피해 반경 3
벙커 투하
블레이즈 - 레벨 10
블레이즈 - 레벨 10
R
0.5초 후, 생명력이 1492(+4%)인 벙커를 호출하여 들어갑니다. 벙커에는 자신과 아군이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습니다. 벙커 내부에 있는 동안 아군 영웅은 화염 방사기를 사용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77(+4%)의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벙커에서 나오면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또는 파괴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시야 반경 3 (빈 벙커) / 7 (들어갔을 때) 충돌 반경 1.25
벙커에서 나오면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또는 파괴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시야 반경 3 (빈 벙커) / 7 (들어갔을 때) 충돌 반경 1.25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이 경기에서 메인탱 블레이즈의 가능성이 보였나요? 아니면 특이한 조합에서 메인 탱커 대리를 맡았을 뿐이라고 생각하나요?
(IP보기클릭)183.96.***.***
타 메인탱들중에서 이니시능력이 제일 안좋은 편 아닌가요? 디아나 아눕처럼 묻지마 들이대기를 할 수도 없고, 무라딘처럼 잽싸게 날아가서 몸을 댈 수도 없고, 정타처럼 연계로 터트릴만한 궁이 있는 것도 아니잖아요.
(IP보기클릭)183.96.***.***
아서스처럼 이니시 안되는 멘탱느낌 아닌가 싶네요. 아서스가 압도적인 CC량과 맷집으로 한타 파괴력을 가졌다면 블레이즈는 이곳저곳 자유로이 깔리는 장판과 세이브로 유틸리티를 챙긴 핑퐁강화형 메인탱이라는 느낌? 물론 둘다 멘탱으로 쓰기엔 반푼이들이지만요.
(IP보기클릭)183.96.***.***
아서스처럼 이니시 안되는 멘탱느낌 아닌가 싶네요. 아서스가 압도적인 CC량과 맷집으로 한타 파괴력을 가졌다면 블레이즈는 이곳저곳 자유로이 깔리는 장판과 세이브로 유틸리티를 챙긴 핑퐁강화형 메인탱이라는 느낌? 물론 둘다 멘탱으로 쓰기엔 반푼이들이지만요.
(IP보기클릭)110.70.***.***
아서스가 이니시가 안돼요? | 18.10.17 05:35 | |
(IP보기클릭)183.96.***.***
참치대뱃살초밥
타 메인탱들중에서 이니시능력이 제일 안좋은 편 아닌가요? 디아나 아눕처럼 묻지마 들이대기를 할 수도 없고, 무라딘처럼 잽싸게 날아가서 몸을 댈 수도 없고, 정타처럼 연계로 터트릴만한 궁이 있는 것도 아니잖아요. | 18.10.17 05:37 | |
(IP보기클릭)183.96.***.***
제생각엔 아서스보다 이니시구린 메인탱은 13이전의 축성티리엘정도 아닐까 싶어요. 전반적으로 아서스는 둔하고 육중한 대신 대량의 CC를 챙긴 형태라 맞추는 것 자체가 어려울 때가 많더라구요. | 18.10.17 05:39 | |
(IP보기클릭)175.197.***.***
아서스 이니시가 안되는 편이면 가로쉬누더기는 더 안되는 편 아닌가요.......?? 진지 | 18.10.17 08:49 | |
(IP보기클릭)175.197.***.***
무라 아눕 정타족 디아 > 아서스 > 초 요한나 블레이즈 누더기 가로쉬 티리엘 순서 상관없이 이 정도일거 같은데 이니시 얼마나 잘거나에 대해서 | 18.10.17 08:53 | |
(IP보기클릭)183.96.***.***
가로쉬랑 더기는 한번 당겨냈을때의 위력이 워낙 커서 그렇게까지 이니시가 구리다는 생각은 안들었어요. 잡먹더기나 도발터진 가로쉬는 초장기간의 CC와 당겨내기 능력이 있어서 대상을 포커싱시키는 능력에 있어서는 오히려 아서스보다 낫다고 봤거든요. | 18.10.17 13:32 | |
(IP보기클릭)223.33.***.***
(IP보기클릭)223.33.***.***
솔직히 섭탱 소보다 더 효율 떨어지는 것 같음 | 18.10.17 08:23 | |
(IP보기클릭)114.206.***.***
(IP보기클릭)210.206.***.***
(IP보기클릭)210.206.***.***
진노찍었네;;? 도약강타가 나을거같은데 | 18.10.17 09:48 | |
(IP보기클릭)210.107.***.***
템포가 노골적인 니가와 조합이라서, 프리덤이 무리해서 돌진하는 것보단 발라리엘+태사다르로 맞불을 놓으려 한 것 같아요. 실제로 한타 구도도 프리덤이 옆구리를 찌르거나 템포스톰을 찢어놓거나 해서 승리했구요. 국내에 비해 해외에서 공격적인 조합을 덜 선호하는 것도 영향을 준 것 같아요. | 18.10.17 09:5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