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레벨===
상급 변이
빛나래 - 레벨 1
W
변이의 사거리가 30% 증가합니다. 적 영웅을 처치하면 변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메인은 변이 사거리 30% 증가. 항상 아쉬웠던 변이의 호응 사거리가 비전섬광보다도 길어져요. 무난히 좋은 특성.
뾰롱뽀룡
빛나래 - 레벨 1
Z
위상 이동이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0%를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주위에서 적 돌격병이 죽으면 위상 이동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 영상에서도 소개되었던 개편 뾰롱뽀룡입니다. 라인 두개 퍼먹으면 대충 위상쿨이 오는 것 같습니다. 힐량도 추가 10% 쏠쏠합니다. 라인이 오브젝트 근처에 있는 브락시스 항전이나 용의 둥지에서 찍으면 리워크 이전 뾰롱뽀룡처럼 한타에 두번 쓰는 것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요.
그 외에도 아군 세이브 해주고 둘이 같이 빠르게 라인 하나 먹고 라인 복귀하면 금방 쿨이 도는 거 같아요.
사용하면 매수 20 중첩을 소모하여 중립 용병을 즉시 처치합니다.
지속 효과: 주위에서 적 돌격병이 죽으면 매수 1중첩이 쌓입니다. 비전 섬광의 중심부에 적 영웅이 적중하면 매수 5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80회 중첩됩니다.
매수 사거리 6
: 매수인데 예나 지금이나 '솔라인에 서서 스택 채우기 적합하지 않아요.' 빛나래 솔라인은 주도권이 왠만하면 상태한테 있어서 상대의 무빙이 매우 프리하기 때문에 Q 정중앙 절대 안 맞습니다. 미드에서 아군이 힘줘서 라인 밀 때 한두대 때리면서 스택 쌓으라고+오브젝트 대치 때 맞추라고 준 거 같아요. 다만 뾰롱뽀룡이랑 상급변이가 둘다 좋아서 선택률은 낮을듯.
===4레벨===
환상의 조준
빛나래 - 레벨 4
Q
비전 섬광의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비전 섬광의 중심부에 적 영웅이 적중하면 비전 섬광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감소합니다.
: 1레벨에서 4레벨로 올려놓고서 너프까지 당한 비운의 특성. 다만 있고 없고가 Q의 활용성에서 차이가 많이 나는 편이라 욕심이 납니다. 실험한 바에 따르면 중앙부에 적 영웅이 둘이상 적중하면 영웅 적중 수에 따라 힐량도 증가하니... 참고로 근접 Q는 ALT+Q를 제외한 즉발 판정이 없어져서 효율성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불안정한 기형
빛나래 - 레벨 4
W
변이의 감속 효과가 15% 증가합니다. 변이 효과가 만료될 때 주위 적 영웅들에게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2%만큼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3
: 체력비례 광역뎀(영웅한정)+추가 감속인데 포커싱 추가딜로 쓰는 것 외에도 대상을 감속시켜서 Q 중앙부 히트를 확실히 노리는 용도로도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만 변이가 리워크 받으면서 쿨이 12초로 롤백되어서 12초 쿨의 핵심 기술을 Q 중앙부 한 대 맞추자고 쓰는 게 수지타산이 맞는지는 좀 의문.
마법 침샘
빛나래 - 레벨 4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사러기라 1.1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위안의 안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 빛나래의 포지션상 평타 쓸 일도 은근 많고 딜도 생각보다 쌔요. 그래서 활용도도 충분히 높은 거 같고 뭣보다 정화 쿨감 때문에 높은 확률로 주류특성이 될 거 같습니다.
===7레벨===
끈끈한 섬광
빛나래 - 레벨 7
Q
비전 섬광에 적중당한 적 영웅의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20% 감소합니다. 중심부에 적중당한 적 영웅은 이동 속도가 40% 감소합니다.
: 예전에는 가루특, 얼음방패 같은 유틸특성이랑 경쟁해서 그나마 찍어볼 여유가 났는데 리워크 이후 힐특이랑 경쟁하고 있어서 더 마이너해질 거 같습니다. 솔직히 Q특 좋아하는 저도 환상의 조준까지라면 모를까, 이건 안 찍을 거 같아요.
까꿍!
빛나래 - 레벨 7
Z
위상 이동으로 순간이동한 후에 5초 동안 자신과 대상에게 348(+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하고 대상 주위 넓은 지역을 드러냅니다.
시야 반경 15
: 요정가루 부여 대신 위상보호막이 지속시간 반토막내서 넣어준 특성입니다. 요거까지 찍으면 위상이동의 세이브 능력이 상당히 탁월해집니다. 같은 구간의 다른 특성에 비해 가장 효과 보기가 무난하기 때문에 높은 확률로 메이저 특성이에요.
회생의 안개
빛나래 - 레벨 7
고유 능력
위안의 안개로 아군 영웅의 무력화 효과를 제거하면 대상 아군의 생명력을 208(+4%) 회복시킵니다.
: 정화 힐특인데 무력화 효과 제거시라는 조건이 붙으면서도 힐량이 영 시원찮아요. 버프 받지 않는 이상 쉽게 안 찍을 거 같습니다.
===궁극기===
주위 아군에게 순간이동합니다. 아군 영웅에게 순간이동하면 대상의 생명력을 208(+4%) 회복시킵니다.
최대 2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마나 40
충전 대기시간 9초
사거리 10
: 메이저 궁극기가 될 거 같습니다. 빛나래 광역정화의 가장 큰 단점이 원하는 아군까지 즉발로 정화가 안들어간다는 점인데 점멸치유로 필요한 아군한테 붙어버리면 해결되는 문제거든요. 게다가 광역정화가 저지불가는 아니지만 지속되는 유사정화이고 빛나래 본인도 정화가 되는지라 점멸치유가 갖는 포지션상의 문제를 보완해준다고 봅니다.
0.5초 후, 점차 커져가는 바람의 고리를 발산하여 적들에게 234(+4%)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피해 반경 7.5
: 딜너프 받은 대신 쿨이 10초 더 줄어서 50초에요. 60초 때도 빠르다고 느꼈는데 더 빨라졌어요. 점멸치유가 없어도 광역정화가 활용되는 데 무리가 없다 싶으면 찍어도 나쁠거 없다고 생각해요.
===13레벨===
요정의 추진력
빛나래 - 레벨 13
E
요정 가루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40%로 증가하고,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하여 20%가 됩니다.
: 수치만 적당히 조절된 요정의 추진력. 무난하긴 한데 개인적으로는 나머지 두 특성이 더 좋다고 생각해요.
안전 가루
빛나래 - 레벨 13
E
요정 가루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요정 가루를 얻은 아군에게는 자신의 모든 치유량이 25% 증가합니다.
: 말이 새로운 특성이지 요정의 흥분(가루 도트힐)이랑 활력의 안개(스택식으로 안개힐량 증가)랑 적당히 쓰까만든 특성입니다. 가루랑 안개힐이랑 쿨 안 맞아서 함정특이라고 요정의 흥분 오지게 깠었는데 드디어 고쳤어요. 가루 4초에 안개쿨도 4초. 근데 결국 빛나래의 힐은 유틸에서 오는 거라 메이저가 될 거 같지는 않아요.
요정의 힘
빛나래 - 레벨 13
E
요정 가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하고 기술 방어력을 추가로 25 증가시킵니다.
: 그 옛날, 요정가루가 막기 부여 효과이던 시절, 보호막가루가 이거의 완전 하위호환이었는데도 얼방이랑 선택률 비등비등했어요. 기보 50에 쿨감3초면 100% 메이저 특성입니다.
===16레벨===
쉿!
빛나래 - 레벨 16
Q
비전 섬광의 중심부에 적중당한 적 영웅은 1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되고 공격력이 3초 동안 25% 감소합니다.
: 찍고 싶어요. 4-Q, 7-Q. 16-Q로 겜하면 재밌을 거 같아요. 근데 아직 그럴 가치가 있을 만큼의 성능은 아닌 거 같다는 게 제 생각. 정 Q를 활용하고 싶다면 4레벨 환상의 조준까지만 찍고 나머진 다른 거 찍을 거 같습니다.
약화 변이
빛나래 - 레벨 16
W
변이가 대상의 방어력을 25 감소시켜 받는 피해를 25% 증가시킵니다.
: 약화변이는 빛나래와 항상 잘 맞는 특성이었습니다. 게다가 이번 리워크에선 변이 지속시간이 0.25초 증가했으므로 간접 버프라고 봐도 됩니다. 위상회피라는 고성능 얼음방패와 경쟁하는 특성이지만 지분을 반반은 먹고 갈 거라는 게 제 생각이에요.
사용하면 0.75초 동안 정지 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얼음방패 상위호환이에요. 애초에 얼음방패 있을 시절에도 위험 스킬 하나 씹은 다음에 바로 풀고 변이, 요정가루, 궁극기로 위험 상황에서 벗어나는 게 빛나래의 주된 플레이 방식이었기 때문에 지속시간 감소한 건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봐요. 다만 타이밍을 좀 더 정확히 잡아야 하므로 얼음방패보다 숙련은 필요하겠죠. 약화변이와 함께 당연히 메이저가 될 거 같습니다.
===20레벨===
비밀 친구
빛나래 - 레벨 20
R
점멸 치유를 사용하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아군 영웅에게 사용하면 대상도 은신 상태가 됩니다. 비밀 친구로 은신 상태가 된 동안 초당 21(+4%)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처음 0.5초 동안은 은신 유지 상태가 됩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 공격당하거나 공격하기 전까지 무한 유지되는 은신+도트힐! 게다가 빛나래 본인도 은신이라서 점멸치유 때문에 본인의 포지션이 불안정해지는 문제를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있고요. 무엇보다 이 무한 은신에 영웅 수 제한이 없기 때문에 이론상 아군 영웅 다섯이 모두 은신해서 잠복하는 게 가능합니다. 대회에서 빛나래가 나온다면 한 번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강렬한 바람
빛나래 - 레벨 20
R
에메랄드 바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영구히 5초로 감소하지만 마나 소모량이 200으로 증가합니다.
: 활용 가능성은 충분히 있지만 메이저가 되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에메랄드 바람 자체가 쿨이 짧은 궁극기이기도 해서 궁강의 의의가 한타에서 두 번 이상 바람을 쓴다는 건데 20레벨 기준 마나 총량 690의 빛나래가 과연 스킬들을 써가면서 그렇게 쓰는 게 쉬울지 모르겠네요. 오히려 마나량 200 때문에 에메랄드 바람 한 번에 살 것을 마나 부족으로 못 써서 죽는 일이 벌어지지는 않을까 싶습니다.
: 이속 20. 생존기도 많은 빛나래가 굳이?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의외로 이게 아군 케어용 특성이에요. 일단, 빛나래 광역정화 특성상 빠른 이속이 있어야 제때 정화가 들어갈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빛나래가 본인 포지션을 잡기 위해, 또는 적에게서 도망치기 위해 이속용으로 자기 요정가루 쓰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 이걸 찍으면 본인한테 이속용 요정가루 뿌릴 것을 전부 아군 영웅 캐어에 쓸 수 있어요. 한타 유지력 면에서는 충분히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는 20특입니다.
요정 수호자
빛나래 - 레벨 20
E
사용하면 주위 아군 영웅들에게 요정 가루를 시전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 폭풍보호막 대신 준 기술입니다. 광역 CC는 정화로, 광역 기술딜은 이걸로 대처하면 됩니다. 13특을 어떻게 찍었냐에 따라서 활용도가 달라질 수 있는데 요정의 추진력이라면 이니시를 보조할 수 있고, 요정의 힘이라면 기술딜을 반토막 낼 수 있죠. 이론상 안전가루로 힐량 증폭도 가능합니다만 이미 언급했듯이 빛나래의 깡힐량이 좋은 건 아니다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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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복 안돼요. 그래서 빛나래 자기 이속에 쓸 이유가 없어요. | 18.09.19 13: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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