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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뇌피셜) 히오스에 3ㄷ0 경기가 자주 나오는 이유를 생각해봤는데..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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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45.***.***

BEST
그냥 팀간 실력차가 많이 나는건데
18.07.17 13:05

(IP보기클릭)117.111.***.***

BEST
하나도 공감안되네요 그래프는 더욱더
18.07.17 13:21

(IP보기클릭)121.130.***.***

BEST
롤은 게임 자체가 그냥 시간 오래 끌게 만든 디자인이어서 그렇지 후반에 몸대고 타워미는건 롤은 타워에 웬만한 스킬 딜이 안 들어가게 되어있고 히오스는 대부분의 스킬들이 타워에 딜을 넣을수 있으니 순간적인 공성능력 차이는 엄청나고 누적으로 미는것도 마찬가지 롤이 결국 원딜이 캐리한다고 하는건 공성도 잘하기 때문에 그렇다고 생각됨 또 이건 롤 억제기가 재생성 되는것도 있으니까 한번 민다고 스노우볼링에 확실한 어드밴티지를 갖는게 아니고 순간적인 어드밴티지만 가질수 있고 히오스는 그런 점에서 한번 성채 밀게되면 운영적으로 큰 강점을 얻지 그리고 롤로 치면 슈퍼미니언에 해당하는건 대부분 원거리니까 그런점도 존재함 내 관점으로 생각했을땐 롤은 디자인이 대놓고 [운영? 하면 조금 유리하고 상대방에 신경쓰이게 할 수 있음, 하지만 어쨌든 중요한 한타는 꼭 이겨야함. 운영해서 이것저것 가져가면 한타하기 더 편해짐] 라고 보이고 히오스는 반대로 [이건 건물깨는 겜임 니들이 한타하던 안 하던 상관없지만 건물깨는데 무진장 편리한 오브젝트던 뭐던 가져가려면 한타는 해야할거임] 이 차이라고 생각함. 애초에 같은 장르의 게임이라고하지만 롤과 히오스는 기본적인 면에서 바라보고 있는면 차이가 크다고 생각함. 히오스는 그런 면에서 용캠, 오브젝트 등의 운영할 거리를 미친듯이 던져두고 리필 타임도 롤에 비하면 빠르니까 순식간에 확확 변화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함. 그리고 롤 타워 얘기했는데 그 타워가 예전 라인스왑 메타 때문에 지루하고 똑같은 양상에 변하는게 별로 없는 고착화된 메타가 생긴것 때문에 그거 막으려고 강제로 패치한거인데? 그냥 롤도 지금 상태에서 조금만 손 봐도 히오스처럼 빨리 빨리 굴러가게 할 수 있음. 근데 안하는 것들은 라이엇이 그냥 그런 빠른 흐름 및 게임을 별로 안 좋아한다고 생각함.
18.07.17 13:28

(IP보기클릭)39.7.***.***

BEST
경기는 보고 이런 글 쓰는건지 궁금하네
18.07.17 13:22

(IP보기클릭)59.17.***.***

BEST
페이즈1때 생각하면 그냥 지금은 실력차이가 크다봄
18.07.17 13:48

(IP보기클릭)147.47.***.***

근데 또 히오스가 역전이 음청 자주 있는 겜인데
18.07.17 12:59

(IP보기클릭)210.100.***.***

파란심슨
그건 히오스 특성상 어쩔수 없다고 생각함 오브젝트 하나하나가 자주 열리고 (바론이 매 3분마다 리필) 그게 후반가면 갈수록 미칠듯이 쌔지고 (용 > 대지용 > 불용 > 바론 느낌) 한타를 강제적으로 만드는 요소가 곳곳에 있어서 재밌는데 애시당초 3ㄷ0이란 소리가 한쪽이 한쪽을 압살해서 나온 경기라는 뜻인데 상위팀들은 이 스노우볼링을 미칠듯이 잘굴리고 그래서 20렙까지 주도권뺏기고 설설기면서 타워 다나가고 오브젝트 뺏기고 수동적인 그림이 나오는데 이 스노우볼의 시작인 킬의 보상을 높이고 타워를 밀기 힘들게 만들면 게임이 길어지고 역전하는 그림이 자주 나올꺼라고 생각함 초중반 스노우볼링이 겐지우물파괴 >>> 1킬이면 말 다한거임 | 18.07.17 13:03 | |

(IP보기클릭)1.245.***.***

BEST
그냥 팀간 실력차가 많이 나는건데
18.07.17 13:05

(IP보기클릭)110.70.***.***

롤은 졸라 고통받다 지는거고 히오스는 순식간에 터지는 차이?
18.07.17 13:07

(IP보기클릭)221.148.***.***

그건 이미 타워 경험치 줄이는 걸로 손봤고 그냥 실력차가 너무 심해서 그래요.
18.07.17 13:07

(IP보기클릭)220.118.***.***

게임 시간은 딱 좋아요 롤은 너무 길어서 피곤해요
18.07.17 13:13

(IP보기클릭)117.111.***.***

BEST
하나도 공감안되네요 그래프는 더욱더
18.07.17 13:21

(IP보기클릭)39.7.***.***

BEST
경기는 보고 이런 글 쓰는건지 궁금하네
18.07.17 13:22

(IP보기클릭)39.7.***.***

루리웹-2319224994
비비큐랑 진애어는 맨날 2대 떡 당하기 바쁜데 그건 롤이 스노우볼 귤리기 극단적으로 좋아서 그런거임? | 18.07.17 13:24 | |

(IP보기클릭)121.130.***.***

BEST
롤은 게임 자체가 그냥 시간 오래 끌게 만든 디자인이어서 그렇지 후반에 몸대고 타워미는건 롤은 타워에 웬만한 스킬 딜이 안 들어가게 되어있고 히오스는 대부분의 스킬들이 타워에 딜을 넣을수 있으니 순간적인 공성능력 차이는 엄청나고 누적으로 미는것도 마찬가지 롤이 결국 원딜이 캐리한다고 하는건 공성도 잘하기 때문에 그렇다고 생각됨 또 이건 롤 억제기가 재생성 되는것도 있으니까 한번 민다고 스노우볼링에 확실한 어드밴티지를 갖는게 아니고 순간적인 어드밴티지만 가질수 있고 히오스는 그런 점에서 한번 성채 밀게되면 운영적으로 큰 강점을 얻지 그리고 롤로 치면 슈퍼미니언에 해당하는건 대부분 원거리니까 그런점도 존재함 내 관점으로 생각했을땐 롤은 디자인이 대놓고 [운영? 하면 조금 유리하고 상대방에 신경쓰이게 할 수 있음, 하지만 어쨌든 중요한 한타는 꼭 이겨야함. 운영해서 이것저것 가져가면 한타하기 더 편해짐] 라고 보이고 히오스는 반대로 [이건 건물깨는 겜임 니들이 한타하던 안 하던 상관없지만 건물깨는데 무진장 편리한 오브젝트던 뭐던 가져가려면 한타는 해야할거임] 이 차이라고 생각함. 애초에 같은 장르의 게임이라고하지만 롤과 히오스는 기본적인 면에서 바라보고 있는면 차이가 크다고 생각함. 히오스는 그런 면에서 용캠, 오브젝트 등의 운영할 거리를 미친듯이 던져두고 리필 타임도 롤에 비하면 빠르니까 순식간에 확확 변화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함. 그리고 롤 타워 얘기했는데 그 타워가 예전 라인스왑 메타 때문에 지루하고 똑같은 양상에 변하는게 별로 없는 고착화된 메타가 생긴것 때문에 그거 막으려고 강제로 패치한거인데? 그냥 롤도 지금 상태에서 조금만 손 봐도 히오스처럼 빨리 빨리 굴러가게 할 수 있음. 근데 안하는 것들은 라이엇이 그냥 그런 빠른 흐름 및 게임을 별로 안 좋아한다고 생각함.
18.07.17 13:28

(IP보기클릭)59.17.***.***

BEST
페이즈1때 생각하면 그냥 지금은 실력차이가 크다봄
18.07.17 13:48

(IP보기클릭)220.77.***.***

간단한 답이 보이는데 왜 다른 걸 고르지
18.07.17 14:29

(IP보기클릭)124.49.***.***

글쓴분이 말씀하신 요소는 한 게임 내 역전이 쉽냐 어렵냐의 여부인데 3대0이 잘 나오는 거랑은 관련이 없다고 봅니다. 2게임부터는 밴픽 우선권을 갖고도 지는 걸 보면 실력차가 확실히 나는 게 맞죠. 제가 보기엔 인재풀이 작고 연구와 스크림이 어렵다 보니 상향평준화가 되기 힘든 환경이 문제라고 봅니다.
18.07.17 14:56

(IP보기클릭)14.51.***.***

밴픽 수싸움 잘하는게 반은 먹고 들어가니까.
18.07.17 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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