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ot Maxw3ll - 게임 디자이너
님들 ㅎㅇㅇ! 제 첫 레드 포스트와 함께하고 있는 Riot Maxw3ll입니다. 전 업계에서 7년쯤 경험을 쌓고나서 약 6개월 전에 챔피언 팀에 합류했습니다. 두 곳의 회사에서 일했으며, 가장 최근에 블리자드에서 일했었고, 콜렉터블 카드 게임(역주: 하스스톤)을 담당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을 위해 챔피언 디자이너로서 제 첫 활동은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오래된 몇 가지 운빨 요소를 제거하는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제가 그동안 맡아서 했던 블리츠크랭크 변경점을 가져왔습니다! 그래서 이것에 대한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받고 싶습니다. 이 변경은 오늘 늦게 PBE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알아두셔야 하는 점은 9.7 패치에서 블리츠크랭크 변경을 본섭에 적용할 계획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저희들은 적용하기 전 블리츠 크랭크가 올바른 방향으로 변경이 진행되었는지 알아보기위해 PBE에서 블리츠크랭크 변경에 대한 분위기를 읽고 싶습니다.
목표:
1. 기본 지속 효과를 더 일관성있게 만들고 스킬 시전을 두렵지 않게함.(역주: 블리츠크랭크의 기본 지속 효과는 현재 보유한 마나에 따라 보호막량이 결정됩니다.)
2. 블리츠크랭크 궁극기의 기본 지속 효과의 좌절감을 줄이고 한타에서 사용을 확대.
기본 지속 효과: 마나 보호막
보호막 수치: 현재 마나의 50% -> 최대 마나의 30%
궁극기: 정전기장
기본 지속 효과: 전투 중 정전기장이 활성화되면, 번개가 2.5초마다 (블리츠크랭크) 주변의 적을 무작위로 내리칩니다. (삭제) (역주: 본섭 피해량은 100/200/300(+20% 주문력))
신규 기본 지속 효과: 정전기장이 활성화되면, 번개가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충전되어, 블리츠크랭크의 평타가 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고, 표식이 남겨진 적들은 50/100/150 + 30%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명확한 설명을 드리자면, 두 번째 평타는 표식을 재활성화시키지도않고 중단시키지도 않습니다. 만약 표식이 남아있는 동안 다시 한 번 공격했다면, 추가적으로 효과가 적용되지 않고 표식으로인한 피해를 입은 후 공격하면, 새로운 표식이 적용됩니다. 블리츠크랭크는 대상 수에 관계없이 표식을 남길 수 있으며, 대상에게 접근하는 것과 공격 속도가 이 효과를 제한합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이번 패치에서 이 변경점의 적용을 생각하지는 않지만, 피드백을 듣고 질문에 대답해드릴 예정입니다.
Heyo party people! Riot Maxw3ll here with my first Red Post of all time. I joined the Champions team about six months ago after seven-ish years’ experience in the industry. I’ve worked at a couple places, most recently being Blizzard, and had a background focusing on Collectible Card Games.
So, as a show of good faith, I figured my first act as a Champion Designer should be that of removing some old RNG from the game. I’ve got some Blitzcrank changes I’ve been working on that I’d love to get some feedback from y’all on. These should be pushed to PBE later today.
Just a disclaimer up front: I’m not planning on shipping these changes to live with 9.7. I want to get a temperature read on these changes in PBE to make sure we’re heading in the right direction with Blitz before we pull any triggers.
Goals:
1. Make the Passive more consistent and not discouraging you to cast spells.
2. Reduce frustration around Blitz’s ult passive and widen its uses in team fights.
Passive: Mana Barrier
Shield Strength: 50% of current mana -> 30% of Max Mana
Ultimate: Static Field
Passive: When Static Field is active while in combat, Blitzcrank randomly shocks a nearby enemy every 2.5 seconds (removed)
New Passive: While Static Field is active, lightning charges Blitzcrank’s fists, marking enemies he attacks. After 1 second, marked enemies take 50/100/150 + 30%AP magic damage.
Just to clarify, a second auto attack will not refresh the mark, nor interrupt it. If you attack again during the mark, nothing extra happens, and if you attack after the mark, you’ll apply a new one. Blitz can mark any number of targets, limited by his access to them and his attack speed.
Again, just as fair warning, I don’t expect to ship these changes this patch, but I will be listening and responding to feedback where I can.
(IP보기클릭)39.7.***.***
하스스톤 출신이 운빨 요소를 제거한다라... 아이러니하군
(IP보기클릭)39.7.***.***
하스스톤 출신이 운빨 요소를 제거한다라... 아이러니하군
(IP보기클릭)121.177.***.***
(IP보기클릭)211.246.***.***
탑이나 미드같은곳에 못보내게할려고 제한걸어둔듯 | 19.03.17 15:49 | | |
(IP보기클릭)121.158.***.***
그리고 랜덤으로 안 떨어지고 떨어지게 할 대상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인듯. 크게 제한도 없고. | 19.03.17 16:04 | | |
(IP보기클릭)175.223.***.***
저렇게하면 오히려 솔라인 서기 더 쉽지않나요?? | 19.03.17 18:0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