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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하신 분: 인벤 잇스테이크님
팀의 실력 평점 간격을 줄이기
1월의 경쟁전 시즌 8 시작부터 매치 퀄리티 향상을 위해 몇가지 매치매이킹 변경이 있을 예정입니다. 첫번째 변경은 바로 팀에서 가장 높은 실력 평점을 가진 플레이어와 낮은 실력 평점을 가진 플레이어 사이의 간격을 제한하는 겁니다. 이는 가장 높거나 낮은 실력 평점을 가진 플레이어들에게 특히 도움울 줄 것입니다. 사람이 적은 점수대 말이죠. 만약 플레이어의 실력 평점이 4500점이라면, 비슷하게 높은 실력 평점을 가진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기존 매치메이커는 훨씬 낮은 실력 평점을 가진 플레이어와 같은 팀에 매칭시켜 주었지만, 이는 항상 좋은 경험을 제공하진 않았습니다.
1.17.0.3 패치(11월 말에 시행됨) 부터는 이러한 변경을 매치매이킹에 이미 도입했지만, 실력 평점 차이의 간격을 강하게 제한하진 않았습니다. 12월 한 달 동안 저희는 실력 평점의 간격을 제한하는 것이 매칭 시간과 매치 퀄리티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볼 것입니다. 데이터와 플레이어의 테스트 피드백을 통해, 저희는 휴일이 지난 1월 2일부터 해당 변경의 결정값을 시즌 8에 적용할 것입니다.
매치메이커는 해당 변경이 적용되어도 그륩 내부에 점수 간격 제한은 그대로 유지할 예정입니다. 브론즈부터 다이아몬드까지는 1000점, 마스터는 500점, 그랜드마스터는 250점이죠. 저희는 최근 그랜드마스터에서의 그륩 평점 제한을 엄격하게 할 생각이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이상 플레이어의 개인 실력에 의한 평점 보정을 삭제
이 설명은 꽤나 깁니다. 팝콘을 먹으면서 보세요.
오버워치의 경쟁전에서 승리했을 때, 실력 평점을 얻습니다. 또한 질 때는 실력 평점을 잃죠. 이 실력 평점을 얻거나 잃는 정도는 다양한 변수에 의해 정해집니다. 이 중 중요한 것만 알려 드리겠습니다.
• 만약 매치에서 승리할 확률이 50% 이상이라면, 이길 때 적은 평점을 얻고 질 때 많은 평점을 잃습니다. 반대로, 승리할 확률이 낮다면 이길 때 많은 평점을 얻고 질 때 적은 평점을 잃습니다.
• 신규 플레이어는 매치를 많이 한 사람에 비해 평점을 더 많이 얻고 잃습니다.
• 시스템의 한계인 5000점에 가까울 수록 평점을 이길 때 적게 얻고 질 때 많이 잃습니다.(아주 높은 평점의 경우 평점을 유지하려면 승률을 50% 이상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이것 말고도 다양한 변수에 의해 매치 후 평점 변경에 영향을 줍니다. 또한 매치 중 당신이 개인 실력도 영향을 줍니다. 잘해서 이기면 많이 얻고, 지더라도 적게 잃는 식으로 말이죠. 반대의 경우도 비슷합니다. 만약 당신이 잘 못해서 지면 많이 잃고, 잘 못해도 이기면 적게 얻죠. 이 개인 실력 측정은 이전부터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되어 왔습니다. 특히 실력 평점 측정이 완전히 투명하지 않을 때부터요.
이 변경은 잘하는 사람에게 보상을 주고, 못하는 사람을 벌주고, 신규 플레이어나 역할이나 영웅을 바꾼 사람에게 공정한 매치를 제공하는 데 실패했습니다. 많은 시즌 기간동안 데이터를 분석하고, 계산하고,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많이 읽고, 많은 깊은 고뇌를 한 결과, 실력 평점을 크게 신경쓰는 높은 실력의 플레이어일수록 개인 실력 측정의 영향에 신경을 쓰지 않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그런 것을 신경쓰지 않고 이기는 데에 신경써야 하죠. 그래서 1월 2일에 시작되는 새 시즌부터 다이아 이상 티어의 플레이어에 한해서만 개인 실력에 의한 평점 변경을 비활성화합니다.
시즌 8에서 매치를 플레이 하고 피드백을 주는 것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역주
1.11월부터 매치에서 가장 실력 평점이 높은 플레이어와 낮은 플레이어의 간격을 제한했으나 빡쌔게 제한하지 않음, 시즌 8 부터 적절한 범위로 제한할 예정.
2.다이아 이상 플레이어는 이제 개인 실력과는 상관 없이 팀의 승률과 승패 결과 등등에 의해서만 실력 평점 변화가 생김.
-> 탱커처럼 시스템이 팀 기여도가 적다고 판단하고 실력 평점을 적게 올리는 것 같은 일이 없음. 다만 다이아 이하 티어에서는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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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힐은 한판 한판 스트레스가 엄청난데 정작 점수는 기여도가 측정 안되니 적게 오른다가 오피셜이고 이럴거면 역활 구분을 aos 처럼 엄격하게 나누질 말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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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 메인이라 경쟁전 포기함 내가 스트레스 풀려고 게임하는데 힐러하면 더 스트레스 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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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다이아 이하는 포기했다는 소리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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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워치 점수 채계에 변화가 있어야 할듯. 오버워치에서 경쟁전 점수는 이기면 +, 지면 -이기 떄문에 서로간에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이기건 지건 상관없이 자신이 게임에 기여도에 따라서 점수를 주는게 좋을듯 싶어요. 예를 들면 게임에 졌어도, 그 게임에서 자신의 기여도가 기준치 이상이면 점수가 오르고, 그 게임에서 이겼어도, 기여도가 기준치 이하면 점수가 깍이는 식으로 말이죠. 그래야 서로 얼굴 붉히고 할필요 없이 자신의 역할만 충분히 해내면 그에 따른 만족감이 나오게 될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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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탈주가 너무 심하게 잦게있는데... 새로운 제재가 필요하지않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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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탈주가 너무 심하게 잦게있는데... 새로운 제재가 필요하지않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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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다이아 이상에서 개인 실력 평점을 안 한다는 것인데 반대 아닌가요? | 17.12.09 17: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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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리셋이 아닌 이상 전승해도 크게 차이 안나는게 정상 같은데 | 17.12.09 17: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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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10연승 해도 플레임. 그냥 그러려니 함 | 17.12.09 17: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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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0점에서 배치8승하면 그부근대에 배치되는게 맞죠 | 17.12.09 17: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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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근데 솔직히 말해서 자기 실력이 골드면 결국 골드 가긴 해여 운 없으면 연패해서 멘탈 나가긴 해도 계속 뛰면 결국 자기 실력 점수 찾아가긴 함 | 17.12.09 17: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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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아니니까 겜이 망한거임 ㅋㅋㅋ 겜임 두개샀는데 하난 그마 하난 플~다인데 그마에서 해도 2인분은 하는데 플다가서 해도 2인분이상은 힘들어 혼자하는 겜이 아니라서 팀원이 ㅄ이면 프로게이머가 아닌이상 망함 새벽에 솔큐로 다이아에서 20연패이상해서 거진 실버간적도있구먼 | 17.12.09 19: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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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마인데 부캐 솔큐로 실버갔다고? ㅋㅋ 패작이 아닌이상 2티어차이 장도면 다 씹어먹음. 아 물론 님말이 틀린말은 아님ㅋㅋ 플다는 레알 사이코 천지라서ㅋㅋ | 17.12.09 19:44 | | |
(IP보기클릭)110.11.***.***
새벽에 솔큐로 주력캐들만 했음 그게 3시즌전인데 진짜 아래티어중에서도 폐급만 모여서 그런지 자리야로 방벽주면 도망가던가 안맞아줌 ㅋㅋㅋ 에너지 자체가 안모임 ㅋㅋㅋ 참고로 솔큐로 서브탱커랑 서브힐러만함 레알 루시우로 4금먹고 난리남 ㅋㅋ 그리고 2티어 차이가 나도 씹어먹을수 있는 캐릭도 한계가 있고 해봤으면 알겠지만 것도 팀원이 최소 0.8인분은 해야 가능한 소리임 ㅋㅋ | 17.12.09 19: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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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럴거면 배치를 아예 없애던가 아니면 5판 이하로 줄이던가 해야지. 배치게임 승률 좋아봤자 전시즌과 그게그거;; -_-; 하나마나 | 17.12.09 19:50 | | |
(IP보기클릭)220.76.***.***
올리기힘들다는건좀 오바임 온리 아나만플레이해서 배치2300받고 2주만에 그마달았는데;; | 17.12.09 20:48 | | |
(IP보기클릭)119.207.***.***
탱힐은 한판 한판 스트레스가 엄청난데 정작 점수는 기여도가 측정 안되니 적게 오른다가 오피셜이고 이럴거면 역활 구분을 aos 처럼 엄격하게 나누질 말던가
(IP보기클릭)223.62.***.***
힐러들은 화물기여같은 기여도만 높으면 점수 쭉쭉오릅니다 | 17.12.09 17:05 | | |
(IP보기클릭)223.62.***.***
탱커가 매우 힘들지 | 17.12.09 17: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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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다이아 이하는 포기했다는 소리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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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트존
힐 메인이라 경쟁전 포기함 내가 스트레스 풀려고 게임하는데 힐러하면 더 스트레스 싸임 | 17.12.09 17:10 | | |
(IP보기클릭)59.17.***.***
다이아 이하는 제대로 조합 짜지는 경우가 많지 않기때문에 점수 보너스를 주는거고 다마 부터 적용된다는 이야기임.. 어차피 글 안읽었을거 같지만 | 17.12.09 18:48 | | |
(IP보기클릭)70.83.***.***
조합을 짜게해야지 그럼 그냥 손놓는거랑 다른게 없잖아요 | 17.12.09 18:59 | | |
(IP보기클릭)110.11.***.***
다~그마도 안맞출놈은 안맞춤 ㅋㅋㅋ 그냥 요즘은 마스터도 시즌3~4의 플레실력정도임 | 17.12.09 19: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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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그마에서도 조합 그런거 개나 줬어요 | 17.12.10 05:03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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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583679864
운영으로 성공한 대표적인 기업은 머냐? 사람이 많이하면 성공적인 기업임? 그면 성공한거네. | 17.12.09 18:47 | | |
(IP보기클릭)175.223.***.***
루리웹-8932232110
그 성공했다는기업들 어떻게 운용했는지 함봅시다 | 17.12.09 18:48 | | |
(IP보기클릭)115.40.***.***
루리웹-8932232110
옵치충ㅂㄷㅂㄷ잼!~ | 17.12.09 19: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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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8932232110
블자 운영을보면, 어떤 제약을 거는걸 굉장히 싫어하는데, 그게 불만이 곪아터질때서야 손을 보는 편입니다. 히오스 다인큐도 엄청 늦게 막았구요. 밴도 당시에는 이유가 있었지만, 그 이유를 포기하고라도 밴을 일찍넣었어야 했죠. 당장 옵치도 점수체계를 저렇게 해놓은건 말이 안되죠. 절대다수 역할 있는게임에서 딜러는 미어터지는데 거기에 어드벤티지를 줬으니... 그외에도 이제 역할군검색을 넣어야됩니다. 마스터 초반만가도 메르시모스트 터져요. 근데 어떤때는 딜러가 미어터지죠. 절대다수가 2/2/2를 선호하는 상황에서 역할군검색을 넣지 않는건 이해할수없죠. 물론 옵치 특성상 픽을 강제할 수 없지만, 희망역할군 정도만 넣어도 힐러 모스트4명이 서로 어색한 상황은 없어집니다. 큐시간 줄인다고 힐러선택하고, 딜러픽하는 놈은 신고피드백으로 잡으면 되는거구요. | 17.12.09 20: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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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8932232110
지금도 하고 있기는 한데 운영을 진짜 잘못한거는 맞죠. 특히 핵이 어마어마하게 판칠 때 대응이 굉장히 늦었고 욕이나 트롤, 패드립도 제재가 너무 미약해요. 이렇게 패드립이 난무하는 게임은 진짜 오랜만에 보는듯하네요. 역할군검색도 초기에 반대했던 사람들도 현재는 거의 다 원하고 있습니다. 지금 10판 하면 7,8판은 딜러충들 지가 캐리한다고 난리치는 판이고 듀오 트롤, 원챔이라고 안 바꾸는 애들 대다수입니다. 그리고 나서 지들 한 4딜러 잡고 힐러, 탱들 정치하죠. 제대로 된 게임을 하기가 너무 힘들어요. | 17.12.09 20: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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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8932232110
다 치워두고 매칭시스템부터가 개 병 신 인마당에 | 17.12.10 05: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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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워치 점수 채계에 변화가 있어야 할듯. 오버워치에서 경쟁전 점수는 이기면 +, 지면 -이기 떄문에 서로간에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이기건 지건 상관없이 자신이 게임에 기여도에 따라서 점수를 주는게 좋을듯 싶어요. 예를 들면 게임에 졌어도, 그 게임에서 자신의 기여도가 기준치 이상이면 점수가 오르고, 그 게임에서 이겼어도, 기여도가 기준치 이하면 점수가 깍이는 식으로 말이죠. 그래야 서로 얼굴 붉히고 할필요 없이 자신의 역할만 충분히 해내면 그에 따른 만족감이 나오게 될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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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째보면 이게 정답일수도 있네요. | 17.12.09 19: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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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여도 절대로 따질 수 없습니다. 조합게임이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다 연관되거든요. 지브롤터 공격때 우주선위 적 바라만 보는 라자가 대표적이죠. 얘들은 탱커역할 하고 있지만, 실제론 게임내에서 상대 궁게이지 역할을 하는거죠. 파르시 날라다니는데, 정크 리퍼 고집하는 딜러도 마찬가지구요.(이건 의외로 정크가 날라가서 잡더군요.) 요즘 딜메달 자랑하는 모이라도 있구요. 프로들이 방송에서 조합 강조하고, 메달타령하면 올림픽나가라 소리 괜히 하는게 아닙니다. 폭주가 그나마 의미가 있는데, 이경우엔 주로 딜러가 혜택을 보죠. | 17.12.09 20: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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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랑 딜/탱/힐 조합매칭 되게만 해도 떠나간 유저들 많이 돌아올 것 같은데 | 17.12.09 23: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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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두개인데 1계정은 4인큐로해서 기여도 높아서(평균3금) 6승4패했는데 다이아부터 시작하고 그마찍음 근데 2계정은 솔큐했는데 탱커,힐러라 팀원이 픵신이면 기여도도 못높힘 ㅋㅋㅋㅋ 그래서 2승8패하고 골드부터 시작함 팀운이 쓰레기라 2계정은 지금까지도 다이아 못찍고있음ㅋㅋㅋㅋ 2계정으로 쉬지않고 20몇연패도 해서 진짜 저주받은듯 | 17.12.09 19: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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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이 아무리 잘해도 아무 소용없음...그리고 레벨이나 티어등급 시스템은 왜있는건지도 모르겠어 절대 티어나 렙이 개인의실력과 비례할수 없는데 말이야 이 병맛게임은 져도 레벨이 쭉쭉올라서 그렙에 그 실력 그 티어냐고 그냥 욕만 묵지. 도데체 졌는데 경험치는 왜오르는건데? 아무리 잘해도 겜에서 지면 암소용없음. 왜냐 아무리 활약해도 지면 점수 쭉쭉 깎여서 기분만 상하거든... 결국엔 팀원탓만 하게 되고 희대 병맛 게임.. | 17.12.09 22:56 | | |
(IP보기클릭)182.228.***.***
결과 : 그냥 인공지능이랑 놀다가 빠대나 몇판하고 끝 ㅇㅇ 그외 즐길거리가 암것도 없는게임 | 17.12.09 23: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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