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경험.
https://www.youtube.com/watch?v=ZnW-Yr1_daQ
영원한 궁전의 2넴과 3넴은 순서를 선택할 수 있지만, 이글은 도감에 따라 이를 2넴이라 하겠습니다.
이 시리즈는 1일마다 2마리 정도씩을 다뤄서 한 목요일 정도에 마무리될 예정입니다만, 아즈샤라의 경우 좀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영원한 궁전 2넴 검은바다 거수 일반/영웅 가이드.
(*Fatboss의 가이드 영상.)
배경정보.
심연 사령관 사이바라를 잡은 후 플레이어들은 검은바다 거수나 아즈샤라의 광채 중 하나를 먼저 갈 수 있습니다. 뭘 먼저 가는지는 공대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이 글은 도감 순서인 검은바다 거수를 2넴이라 부르겠습니다.
검은바다 거수는 와우 최초의 수중전입니다. 여담으로 호드는 나즈자타 인트로 때 검은바다 거수한테 죽을 뻔 했지만, 이를 속박 풀린 자들이 구출해주었습니다.
미지의 심연에서 소환된 검은바다 거수는 나가조차 감히 범접하지 못하는 칠흑과도 같은 심연에 도사리고 있습니다. 오직 아즈샤라만이 통제할 수 있는 이 야수는 훈련받은 대로 여왕의 보물을 충직하게 지킵니다.
(*검은바다 거수의 모습.)
짧은 팁.
공대 전인원은 시작 전에 꼭 산소가 풍부한 세포막을 클릭하세요.
플렛폼 이동 전에는 꼭 생체발광 구름을 유지하세요.
탱커는 빛나는 생물체가 끝나면 도발 인계하세요.
딜러는 이 곳도 단일딜 세팅이 좋아요.
모두 다 서로 5미터 이상 약산개하세요.
진동 충격파를 쓰면 한 25미터 이상을 벗어나세요.
넴드가 다른 곳으로 이동하면 자신에게 걸린 생체발광 구름을 지우세요. 안그러면 심해의 응시때문에 즉사해요.
넴드가 다른 곳으로 이동하면 따라가서 공동 현상을 차단하세요.
이동 중에 검은물 해파리에 닿지 마세요.
자리잡기.
기본적으로 서로 5미터 이상 산개해야 합니다.
넴드는 1분 30초마다 플렛폼을 이동합니다.
산소가 풍부한 세포막.
넴드한테 가는 길 중간 중간에 잘 보면 곳곳에 산소가 풍부한 세포막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산소가 풍부한 세포막의 모습.)
이를 클릭하면 수영 속도가 100%만큼 증가하고, 수중 호흡이 가능해집니다. 만약 이를 클릭안하면 전투 중에 속도가 느리고 호흡이 안되어서 엄청 고생할 것입니다.
생체발광 구름.
심해에서 진행되는 전투 특징때문인지 모든 플레이어는 영구적으로 암흑의 심연이라는 디버프가 걸립니다. 이 디버프가 걸리면 받는 모든 치유 효과가 100%만큼 감소합니다. 즉, 힐이 불가능해집니다.
이를 풀 수 있는 방법은 넴드전을 시작하면 있는 번득껍질 복어를 죽여서 생체발광 구름을 얻는 것입니다.
(*번뜩껍질 복어의 모습.)
번뜩껍질 복어는 넴드전 시작 전에는 클릭만 할 수 있고, 공격할 수는 없습니다. 이놈은 각 플렛폼마다 두 마리가 있습니다.
넴드전을 시작하면 번뜩껍질 복어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번뜩껍질 복어는 그 어떤 공격도 하지 않으므로, 탱이 필요 없습니다.
번뜩껍질 복어가 죽으면 그 자리에 생체발광 구름이라는 녹색 바닥(?)이 20초 동안 생깁니다.
(*생체발광 구름의 모습.)
이에 몸이 닿으면 45초 동안 생체발광이라는 디법이 걸립니다. 이 디법이 걸리면 암흑의 심연 효과가 사라져서 정상적으로 모든 치유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투를 시작하면 탱 1을 제외한 다른 공격대원은 모두 번뜩껍질 복어를 팹니다. 그래서 빠르게 생체발광 효과를 얻어야만 합니다.
두 번째 번뜩껍질 복어가 죽어야 하는 가장 이상적인 시간은 첫 번째 생체발광이 약 5초 정도 남았을 때 입니다. 이는 넴드가 1분 30초 후 플렛폼을 이동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심해의 응시때문입니다.
심해의 응시.
넴드는 1분 30초마다 플렛폼을 이동합니다. 이때 플레이어들은 이를 추격하게 됩니다.
그러다보면 여러분은 개방된 심연으로 가게 됩니다. 개방된 심연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방된 심연의 모습.)
여러분이 생체발광에 걸린 채로 5초 동안 개방된 심연에 있으면 심해어들이 여러분을 집어 삼켜서 즉사합니다. 여러분이 호드라면 8.0 대장정때 데릭 프라우드무어 시체를 훔치면서 해봤을 것입니다..
(*심해의 응시가 발동하는 모습.)
빛나는 생명체와 탐식의 광란.
보스가 탱을 패면, 탱에게 빛나는 생명체 효과를 겁니다.
이 효과에 걸리면 15초 동안 3초마다 자연 피해를 입지만, 이때동안 생체발광 효과에 걸립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지 않지만, 걸릴때마다 지속 시간이 초기화되고, 보스가 같은 대상을 팰 때마다 공격 속도가 8%씩 증가하기에, 이 효과에 걸리면 도발 인계하는게 좋습니다.
독성 가시.
주기적으로 무작위 플레이어 최대 3분의 1에게 독성 가시를 발사하여 12초 동안 3초마다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그냥 힐로 버티면 됩니다.
진동 충격파.
보스는 전투 중에 주기적으로 5초의 시전 시간을 가진 진동 충격파를 사용합니다.
진동 충격파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매우 아픈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이 피해량은 넴드와 멀수록(최대 80미터)감소합니다.
하지만 너무 멀리 떨어지면 딜도 떨어질뿐더라, 개방된 심연에 가게 되면 심연의 응시를 맞고 죽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25~30미터 정도 빠진 후 공생기를 키고 버티는게 좋습니다.
생체전기 더듬이.
보스는 플레이어들이 4초마다 서로 5미터 내에 있으면 강력한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플레이어들은 가능한 안 겹치는게 좋습니다. 이 기술은 생체발광 구름을 먹으려 갈 때 매우 위험하므로, 효과를 얻으면 다른 아군이 얻을 수 있도록 빠르게 빠져야 합니다.
깊은 심연 속으로.
전투 시작 1분 30초가 되면 넴드의 기력이 100이 됩니다. 그러면 넴드는 다른 플렛폼으로 이동합니다.
이때 후방 기류라는 특수한 물 바닥이 하나 생깁니다. 이 위에 올라가면 수영 속도가 150%만큼 증가하여 더 빠르게 갈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위에 올라가면 남아있는 생체발광 효과가 모두 제거되어 심해의 응시를 안 볼 수 있습니다.
(*후방 기류의 모습.)
하지만 가는 중간 중간 길목에 검은물 해파리라는 오브젝트가 있습니다.
(*검은물 해파리의 모습.)
검은물 해파리에 닿으면, 8초 동안 2초마다 자연 피해를 입습니다. 후방기류때문에 생체발광이 사라진 상태에서 이 효과에 걸리면 아프기 때문에 이를 잘 피하면서 다음 플렛폼으로 이동합니다.
다음 플렛폼에 가면 보스는 공동현상이라는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동현상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
이 기술의 시전 시간은 무려 32초이고, 딱히 보호막도 없기떄문에 바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보스가 이 기술을 시전하는데 성공하면 공대에 2초마다 엄청나게 아픈 피해를 입혀서 사실상 전멸입니다.
플렛폼 이동 후.
공대 상황에 따라 넴드 딜을 조금이라도 넣다가 공동현상을 짜릅니다. 그리고 모든 딜러는 다 복어를 찾습니다. 복어는 정말 이상한 자리에 있을 때도 있습니다.
영웅 난이도 변경점.
영웅 난이도에서는 두 가지가 추가됩니다.
우선 후방 기류가 더 이상 생체발광을 지워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만약 생체발광의 지속 시간이 오래 남았는데, 이동해야 할 때가 되면 사실상 건너가다가 죽는다보면 됩니다. 번뜩껍질 복어를 조금 더 세밀하게 터뜨릴 필요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검은물 해파리에 닿으면 피해에 추가로 8초 동안 생체발광에 걸리게 됩니다. 즉사 발동이 5초라서 해파리에 닿은 인원도 살기 매우 힘듭니다. 해파리를 무조건 피해서 이동해야 합니다.
웅심 타이밍.
첫 플렛폼에서 첫 복어 잡고 생체발광 효과 받은 후 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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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아아ㅏ 초블! 초블!!!! | 19.07.01 19: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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