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mhf.inven.co.kr/dataninfo/mhw/skillsimulator/?code=4088
인벤 링크와 루리웹의 작성자는 동일인입니다.
Main Point!
차지액스 초! 고출력! 난사 세팅입니다. 개인적으로 몸집이 크고, 맞추기 무난하며,
아 저놈이 무슨 기술 쓰겠다 하고 보이는 녀석에게 추천드립니다.
오도가론이나 키린, 크샬다오라 처럼 움직임이 빠르고,
필살기 발동하는 동안 잽싸게 빠져나가서 필살기 이름만 메아리 치게 하는 녀석들에겐,
이 빌드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난 귀마개가 필요없다! 하시는 분은
http://mhf.inven.co.kr/dataninfo/mhw/skillsimulator/?code=4086
이 빌드를 참고해주세요. 애초에 구르기로 포효 피하시는 분이 굳이... 필요하실지는 다른 문제겠지만요.
밑에 설명하겠지만, 제 나름대로 두 개의 빌드에서 간추려보며, 컨셉에 맞게 세팅해봤습니다.
솔직히 여기에 약점특효도 개인적으로 넣고 싶지만... 절대 불가능합니다. 적어도 제 머리로는요.
빌드 컨셉은, 회심? 있으면 좋지. 하지만 깡뎀으로 밀어버린다! 입니다.
어차피 우리의 필살기, 초고출력! 너에게 닿기를!의 탄 대미지는 회심적용을 안받으니까요.
(도끼 대미지는 회심 영향 받는데, 유탄병 대미지는 안받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납도주는... 1소켓 하나가 남는데..장인은 필요하고.. 해서 넣어봤습니다.
멀티에서 몹이 자주 왔다갔다 하니, 기동성을 위해서..)
개선점이 보이신다면 글 부탁드립니다.
Details & Credits:
1. 빌드 설명글
두개의 빌드를 참고했습니다.
차지액스 종결 세팅: http://mhf.inven.co.kr/dataninfo/mhw/skillsimulator/?code=3111
물빛요정님의 차지액스 종결세팅:
http://www.inven.co.kr/board/mhf/3749/424?name=nicname&keyword=%EB%AC%BC%EB%B9%9B%EC%9A%94%EC%A0%95
물빛요정님의 차액 빌드는 올라운더 차지액스 빌드라고 생각합니다. 오도가론같이 빠른 상대도 충분히 검 상태에서 상대가능한 빌드라고 생각해요.
거만게리님의 빌드는 좋지만, 플레이 시간 200시간 가까이 두개 먹은 공격주이니, 많이 가능성이 낮다고 생각됬습니다.
거기다가 개인적으로 차액에 가드성능 +1은 필요하다고 생각되요.
*가드성능+1이 왜 필요한지에 대한 글:
http://www.inven.co.kr/board/mhf/3749/482?category=%EC%88%98%EB%A0%B5%ED%8C%81
이미 포술주 3개, 장전수 UP 1개, 철벽주 하나만으로도 꽤나 오랜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공격주 4개까지 얹으면... PC판이 나올 때가 가까워 질 때 쯤 아닌가 싶습니다.
무엇보다 디아 차액 커스텀 강화 두개 중 하나를 소켓으로 바꾼다는 것은, 애초에 깡뎀으로 밀겠다나, 그래도 유지력하나쯤은.. 이라는 컨셉에 반한다고 생각이 됬어요.
2. 컨셉
차액의 집중 효율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차지액스 검 에너지 충전량 http://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44470
개인적으로 차지액스의 전투 유지력이 낮아지는 구간은
a. 몬스터랑 처음 조우했을 때. 방패강화하랴, 유탄병 채우랴, 바쁩니다.
b. 몬스터가 도망치는데, 방패강화 불이 깜빡일 때... (내 수면폭질이!)
c. 우리들의 필살기가 빗나갔을 때
라고 생각합니다. 집중3은 그 시간을 최소화 시켜주며, 필살기 게이지를 빨리 모아주죠.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최소한의 콤보로, 몬스터를 간지러주면서, 초고출력으로 뚝빼기를 까줄 생각을 해야합니다.
방패강화만 하면, 가드성능 +1과 가드포인트로 뒤로 안밀려난체 왠만한건 막아지며, 카운터 초고출력을 날려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약점특효는 아쉬워요... 쩝..
3. 개선 여지점.
Q: 공격 4가 왜 필요해요? 회심 필요없다며?
A: 초고출력은 공격력에 연관되기 때문에, 최대한 올려봤습니다. 납도주에 공격주 있으시면 넣으셔도 됩니다.
회심 5%... 저의 약점특효에 대한 미련이 아닐까요? 하하.
Q: 귀마개5 필요하나요? 포효 그냥 구르면 되잖아요?
A: 나이가 있다보니 손이 머리를 못따라가줍니다... 손이 눈보다 빠른건 기간한정입니다.
바젤 헬름을 뺀다면,
용왕의 쌍안과 포탄장전을 넣어주고,
다리에 붙은 납도주를 가드성능,
그리고 공격 호석을 장착해서
역회심을 무효화하고, 유탄병 대미지를 최대화 시킬 수 있겠네요.
그래도 귀마개를 넣는 이유는, 필살기는 빨간불에도 멈추지 않기 때문입니다.
몬스터랑 소방차 게임을 하는 남자의 대결 중에, 포효따위가 방해하면 안되죠.
Q: 장식주 난이도 상 정도가 아닌데요?
솔직히 말하자면, 차액으로 여러가지 스킬들을 챙기려면,
소켓 1차지하는 포술주 3개와 장전주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귀마개 호석은 개당 3소켓이고,
공격 호석은 뭐.. 안나오는 걸 어떻게 해.
구경도 못해봤는걸..
집중 1포 올려주는 단축주는.. 솔직히 운이 좋았지만, 바젤 쌍둥이 할 때 먹었습니다..
화이팅..
미안해요.
여기까지입니다.
혹시 개선의 여지가 있으면 과감하게 글 남겨주세요. 대신 부드럽게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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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의 필살기 유탄병에는 역회심이 적용되지 않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글을 읽어보시면 알겠지만, 약점특효, 귀마개, 집중을 다 챙기는 빌드는 아무리 머리를 굴려도 생각나지 않았어요. 집중이란 게, 너무 빨리 차면 오히려 방해가 된다고도 생각되서요. 컨셉을 그냥 초고출력 난사에 맞춰서 나온 빌드입니다. | 18.02.19 07: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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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초고출력 한번마다 8~900 대미지가 들어가니까요. 풀로 맞추면. 하지만 오도가론이나, 역전키린은 수면상태나 기절상태가 아닌이상 초고출력 맞추기 까다롭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크샬도... 초고출력 날리기전에 가버리니... | 18.02.19 07: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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