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치팅성 모드인 Overlay Mod를 통해 얻은 정보를 정리한 글입니다.
이 글은 비율만이 아니라 수치를 하나하나 살펴보므로,
치팅으로 얻은 정보를 원하지 않는 분은 백스페이스를 눌러주세요!
PS. 수정 전 역전왕 제노-지바의 분노에 대한 코멘트는 모두 잊어주세요.
빈
공
간
B
L
A
N
K
1. 역전왕 제노-지바의 체력, 내구도
제노 |
체력 |
비율 |
머리 |
목 |
몸 |
가슴 |
왼손 |
오른손 |
왼다리 |
오른다리 |
날개 |
꼬리 |
꼬리절단 |
비율 |
역전왕 |
25500 |
3.40 |
2000 |
2000 |
4000 |
750 |
1500 |
1500 |
750 |
750 |
1500 |
1750 |
2500 |
5.00 |
파티 |
66300 |
2.6 |
7000 |
7000 |
14000 |
2625 |
5250 |
5250 |
2625 |
2625 |
5250 |
6125 |
8750 |
3.5 |
상위 |
16500 |
2.02 |
800 |
800 |
1600 |
300 |
600 |
600 |
300 |
300 |
600 |
700 |
1000 |
2.00 |
파티 |
37125 |
2.25 |
2560 |
2560 |
5120 |
960 |
1920 |
1920 |
960 |
960 |
1920 |
2240 |
3200 |
3.2 |
기준 |
7500 |
1.00 |
400 |
400 |
800 |
150 |
300 |
300 |
350 |
350 |
350 |
350 |
500 |
1.00 |
기준 체력이 워낙 높다보니, 역전왕에서 3.4배라는 낮은 비율에도 25500이라는 높은 체력을 자랑합니다.
거기에 멀티 체력 배율 2.6배는 사상 최고입니다.
내구도 역시 조라의 10배만큼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몬스터 중에는 5배는 최고이고, 3.5 역시 역전 이블조와 함께 최고입니다.
참고로 꼬리절단 기준 내구도 500은 추정값으로, 가이드북에는 꼬리 내구도의 3배로 잘못 적혀 있습니다.
2. 역전왕 제노 지바의 내성
역전왕 제노
|
등급
계수
|
솔로 |
멀티
배율
|
멀티 |
초기 |
증가 |
최대 |
초기 |
증가 |
최대 |
특수공격
|
독 |
1.5 |
450 |
75 |
900 |
1 / 2.5 |
450 |
187.5 |
2250 |
수면 |
- |
- |
- |
- |
1 / 2.5 |
- |
- |
- |
마비 |
1.5 |
450 |
150 |
1050 |
1 / 2.5 |
450 |
375 |
2625 |
폭파 |
1.5 |
180 |
135 |
2880 |
1 / 2.5 |
180 |
337.5 |
7200 |
기타
상태이상
|
기절 |
1.5 |
300 |
375 |
1200 |
3.5 |
1050 |
1312.5 |
4200 |
탑승 |
- |
- |
- |
- |
? |
- |
- |
- |
용봉 |
1.5 |
450 |
- |
- |
1 |
450 |
- |
- |
오버레이 모드의 업데이트에 힘입어 드디어 용봉 내성을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아직 용봉 내성 전체에 대해 조사를 안해서 용봉 내성의 등급 계수는 추정값입니다.
지금까지의 역전왕과는 달리, 모든 내성 등급 계수가 1.5로 심플하게 나왔습니다.
3. 역전왕 제노 지바의 분노
오버레이 모드의 업데이트로 이제 분노, 피로에 대해서도 측정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역전왕 제노의 분노 지속 시간이나 분노 게이지 값은 알려진 값과 동일합니다.
제노-지바의 분노에 대해 알려진 값은
분노가 아닐 때의 누적 피해 500에 이루어지고, 100초간 지속됩니다.
그 효과로 공격력이 105%, 방어력이 105%, 민첩성이 110% 변합니다.
역전왕 제노-지바 역시 분노는 100초간 지속되고, 누적 피해 게이지 한계는 500으로 나옵니다.
4. (PC기준) 지금까지 역전왕급 이벤트 몬스터의 비율 비교
지금까지 그나마 일관되게 형성되었던 비율값이 제노-지바에서 다 깨져버려서 이 항목이 의미가 아예 없어진 것 같긴 한데 써봅니다.
역전왕급
이벤트
|
체력 |
내구도 |
특수공격 |
탑승 |
탈진 |
기절 |
등급 |
체력 |
멀티 |
체력 |
등급 |
멀티 |
등급 |
멀티 |
등급 |
멀티 |
등급 |
멀티 |
등급 |
멀티 |
이블조 |
3.35 |
14740 |
2.48 |
36555.2 |
2.98 |
3.5 |
1.4 / 1.7 |
1 / 2.5 |
1.5 |
3.0 |
1.8 |
3.0 |
1.3 |
3.5 |
키린 |
3.7 |
12395 |
2.5 |
30987.5 |
3.5 |
3.3 |
1.4 / 1.7 |
1 / 2.5 |
1.1 |
3.0 |
|
? |
1.2 |
3.5 |
발하자크 |
3.95 |
18565 |
2.5 |
46412.5 |
3.2 |
3.3 |
1.4 / 1.7 |
1 / 2.5 |
1.3 |
3.0 |
|
3.5 |
1.1 |
3.5 |
테오 |
4.5 |
19350 |
2.5 |
48375 |
3.6 |
3.3 |
1.4 / 1.7 |
1 / 2.5 |
1.25 |
3.0 |
|
? |
1.2 |
3.5 |
크샬 |
4.5 |
17910 |
2.5 |
44775 |
3.4 |
3.3 |
1.4 / 1.7 |
1 / 2.5 |
1 |
3.0 |
|
? |
1.1 |
3.5 |
나나 |
3.9 |
16770 |
2.5 |
41925 |
3.3 |
3.3 |
1.4 / 1.7 |
1 / 2.5 |
1.2 |
3.0 |
|
? |
1.2 |
3.5 |
조라 |
5.0 |
60000 |
2 |
120000 |
10.0 |
3.0 |
|
1 / 2.0 |
|
2.0 |
|
? |
|
2.0 |
제노 |
3.4 |
25500 |
2.6 |
66300 |
5.0 |
3.5 |
1.5 |
1 / 2.5 |
|
? |
|
? |
1.5 |
3.5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223.33.***.***
딜이 워낙 잘박혀서 관통헤보나 산탄헤보 들고가면 금방 잡습니다. 때리기 힘들수록 난이도가 급상승하긴해요. | 19.04.05 12:16 | |
(IP보기클릭)211.47.***.***
분노에 대해 착각해서 아예 잘못 썼었으니 다시 확인해주세요!(...) | 19.04.05 13:02 | |
(IP보기클릭)211.47.***.***
분노에 대해 착각해서 아예 잘못 썼었으니 다시 확인해주세요!(...) | 19.04.05 13:02 | |
(IP보기클릭)166.104.***.***
(IP보기클릭)211.47.***.***
1. 쓸데없이 복잡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는데 육질 부위와 내구도 부위는 일치하지 않는게 많습니다(..). 문제는 육질 부위가 어디인지를 제대로 보려면 딜 계산을 해야 하는데, 제가 활 유저라서 꼬리는 주로 용화살로 치다보니... 언급하신 부분은 그게 아마 맞을 겁니다. 2. 그 부분은 제가 딜 계산을 제대로 해본게 아니라서 1/1.05가 곱해지는지, 0.95가 곱해지는지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가이드북에서는 1.05로 나오고, (가이드북에 대한 접근성이 전혀 없는) PC 버전을 뜯어본 서양 유저는 이 부분을 0.95쪽으로 정리했습니다. 3. 네. 제가 잘못 체크한 부분입니다. 분노가 풀린 뒤와 마찬가지로, 첫 진입 때도 일반 상태로 공격 1번 하고 분노합니다. 4. 내성은 제대로 측정은 안했지만 워낙 간단해서 짐작하는 바가 있구요(기준 내성이 제노지바만 300, 나머지는 모두 200, 조사 퀘스트 방어력 변동 영향 있음). 다만 용봉 무기의 효과는 꽤 뒤로 밀릴 예정입니다. 분노, 피로부터 볼텐데 요즘 게임할 시간이 부족해서요... ps. 급하게 쓰다가 여기저기 틀려서 계속 고쳐쓰네요. 죄송합니다 -_-... | 19.04.05 12:34 | |
(IP보기클릭)166.104.***.***
2. 음.. loppa님 블로그에는 0.95로 되있던데, 가이드북이 틀렸을 수도 있겠네요. 3. 1회 패턴 후 분노진입이라하셨는데, 다른 영상들 보면 적게는 1회, 많으면 4회정도까지도 패턴 진행을 한 후에 분노상태 진입하던데 조금 더 확인가능하실까요? ㅠㅠ | 19.04.05 12:43 | |
(IP보기클릭)211.47.***.***
... 아오. 제대로 꼬였네요. 죄송합니다. 새 버전 적응이 안되서 엉망이였습니다. | 19.04.05 12:52 | |
(IP보기클릭)211.47.***.***
그냥 제가 찍은 영상에서 다른 유저분들이 분노 풀리고 제노가 공격 1번 하는 동안 500딜 이상씩 꼬박꼬박 박아넣은거였습니... 왜 꼬였는지 하소연을 좀 하자면(...) 일단 영상을 찍어둔게 멀티 플레이였고, 그 이전에 오버레이 모드에서 최대값은 멀티 플레이에서 공유되지만 실제 값은 체력만 공유되었었고(모드의 한계가 아니라 게임 자체의 한계), 이번에 분노, 스태미나가 공유되면서 스태미나의 경우 멀티 플레이에서도 실질값이 공유되는 걸 확인했었고, 그래서는 안됬는데 확인없이 분노 게이지도 공유된다고 이 글을 쓰면서 착각했습니다. 스태미나의 경우 최대값이 아무 의미가 없어서 실질 스태미나가 공유될만한 이유도 있었구요.... 여튼 죄송하고, 또 고맙습니다. | 19.04.05 13:04 | |
(IP보기클릭)166.104.***.***
아 그 말은 분노게이지는 파티원별로 따로 적용이라는 건가요(상태이상도 그랬나요)? 아무나 먼저 500이상 누적시키는게 분노 돌입 조건이라는 거죠? | 19.04.05 13:15 | |
(IP보기클릭)211.47.***.***
아뇨. 체력(그리고 스태미나) 외의 모든 축적된 값은 호스트 컴퓨터에서만 계산이 이뤄지고 클라이언트 컴퓨터와 공유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파티원이 모드로 보면 0이나 최대값으로만 나옵니다. 분노 발생용 축적딜 게이지도 그런 것 같구요. (그래서 부위 내구도가 클리어 조건인 맘타 막페이즈 도중에 튕기면 난감해지는데, 클라이언트에서 호스트로 전환되는 과정에서 없는 값이라 최대값에서 다시 시작합니다(...).) 상태이상, 경직 누적 횟수 등은 공유됩니다. 이 뒤로는 밤에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19.04.05 13:39 | |
(IP보기클릭)121.133.***.***
(IP보기클릭)211.47.***.***
분노에 대해 착각해서 아예 잘못 썼었으니 다시 확인해주세요!(...) | 19.04.05 13:0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