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이 실험은 몇가지 변수를 고려하지않았고
작성자가 이런 실험을 잘 못하니 정확도가 한~~~참 떨어집니다.
역전왕 발하자크의 등장으로 좀비세팅에 대한 질문과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가는 추세입니다.
그 중 나나 멸진 쌍검의 가속재생으로 생존력을 높인다는 생각이 있었고 가속재생의 성능을 직접 실험해봤습니다.
일단 실험장은 독기의 골짜기 캐릭터의 hp를 일정 이하로 빠르게 깍기위해 산성액을 이용했습니다.
그리고 장비는 바젤 3셋으로 바젤 시리즈 스킬인 근성을 발동시켰는데
근성발동시 hp 게이지에 눈금이 생겨서 실험을 위한 hp를 어느정도 일정하게 맞출 수 있었습니다.
일단 회복커강 x 회복력 up x 체력증가 x 상태에서 나나 멸진이 가진 가속재생만을 사용해서 피통을 채워보겠습니다.
실험은 두번에 걸쳤으니 처음엔 독기 데미지때문에 다시 한 겁니다.(이후엔 귀찮아서 이 짓도 안 했...읍읍!!)
스킬 발동시마다 한방약 하나먹는 효과가 있습니다.(한방약은 해독제잖아......)
결과는 역시 고룡 시리즈 스킬 중에 가장 쓰레기취급 받을 만합니다..
3셋 맞춰서 저따구면 누가 쓰나요 대체....
그래서 들어난 위문 최대 hp가 적어서 회복량이 적을 수도 있다!!!
그러므로 위의 상태에서 체력증강 LV 3을 장착하고 실험해봤습니다.
네 그런 거 없고 역시 회복량은 무기에 따라 고정수치가 있었습니다.(사실 스킬 설명에 나왔있어요~~)
그럼 다음은 대망의 회복량 증가 LV 3을 넣고 실험해봅시다!!
여담으로 사진의 무기가 잔멸인 건 실험 후에 스샷 올리려고 찍은 사진이라 그렇습니다.
생각해보니까 가속재생따위에 회복량 수치를 1.4배 더 높인다해서 뭔 차이가 있을지 모르겠네요..
근데 회복커강이 아직이구나!!!!
자 귀한 금티켓으로 구한 보옥과 용맥석을 넣고 커강해줍니다.
(이후 용맥석과 보옥은 세이브 백업으로 돌아왔습니다.)
자 가즈아!!!!!
회복커강이 좋은 이유가 있어요!! 근데 풀피가 찰 때까지 발생한 가속재생 횟수는 단 2번... 2번!!!!!!!!!!!!
그래도 나나 멸진 하나만 봐서도 잘 모르겠으니 다른 무기도 써봅시다.
아주 오래전에 피흡 커강한 잔멸의 발톱을 들고 실험해보죠.
근데 하나 실수한게 잔멸에 공격주 하나 박아두고 깜박했었네요...(공격력 3차이 별 문제 없겠지..읍읍!!)
...... 네 잘 모르겠네요. 하지만 잔멸은 난무 후 막타를 한번 더 때려야 완전충전이 발동했습니다.
문제는 몬스터의 겹칩이 발생하면 회복력이랑 공격횟수도 달라져서... 하지만 귀찮으므로 패스..
이제 저 두 무기의 회복력을 직접 비교해봅시다.
영상 시작부분은 둘다 귀인화 돌입이고 난무 모션도 동일합니다.
단지 완전히 똑같다고는 할 수 없어 오차도 당연히 존재하죠.
완전충전은 나나 멸진(오른쪽)이 더 빨랐으나 이후 잔멸(왼쪽)도 바로 완전충전이 발동합니다.
별 차이가 없네요..... 물론 쌍검의 타격수가 둘쑥날쑥하다는 점과 몬스터의 겹칩현상 등 변수가 있어서
위의 실험은 정확한 판단이라곤 볼 수 없습니다.
그러니 더 자세한 실험이 가능하신 분들은 저를 대신해서 실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런 지루한 글 읽어주신분들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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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분을 위해서 도베르 상의가 있는 것이지요~ 물론 전 안 씁니다... | 18.07.06 13: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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