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9 더보기 +

[공략/팁] 격노요정에 대한 글 1편 [14]




(4923203)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7446 | 댓글수 14
글쓰기
|

댓글 | 14
1
 댓글


(IP보기클릭)114.30.***.***

위와 똑같이 계산하면 아이템에서 추가된값 10 , 기존 치명상 50%에서 1.4배 된 값 그러니까 50+20+10+25가 되어서 105가 되는거야. <- 이 말에서 아이템에서 추가된값 10 이 뭐죠??
17.12.17 09:24

(IP보기클릭)118.39.***.***

narukana
슈트 25에서 0.4배인 10을 말해요. | 17.12.17 09:29 | |

(IP보기클릭)114.30.***.***

소전 갤보러왔어요
뭔가 좀 이해가 안가는데요... 5성 풀강 미채슈트를 장비하면 치명상에 그냥 25% 추가가 되는데요? 그냥 본래 글의 주제인 치명상의 가치평가를 제가 계산해보면, [치명타로 인한 추가 피해량] = [치명률] X [치명상] 이고(퍼센트를 0.xx로 계산해서), 장비로 인한 [치명상] 증가가 앞의 수식에서 [치명상]에 바로 추가가 됩니다. 여기서 [치명상]=(기본 0.50+풀강 미채수트 0.25) X (1.00 + 요정 버프의 추가 치명상) 입니다. 따라서, [요정 버프의 추가 치명상 수치로 인한 데미지 증가]는 인형의 [치명률] X [치명상]X [요정 버프의 추가 치명상] 로 단순한 계산이 되는데, 풀강 5성 옵티컬의 AR의 경우 [치명률] X [치명상] = 0.68 X 0.5 = 0.34, 풀강 5성 옵티컬&미채수트의 RF의 경우 [치명률] X [치명상] = 0.88 X 0.75 = 0.66 이 되서, 요정의 치명상 증가 1%는 화력 증가 1% 대비 어림잡아 1/3 (AR의 경우) 나 2/3 (RF의 경우) 의 가치를 가진다. 이렇게 생각하는데요. 갑자기 흥미가 생겨서 장비나 요정 껴보면서 수치 계산해 봤는데, 뭔가 잘못된 부분이나 놓친 부분이 있을까요? | 17.12.17 10:01 | |

(IP보기클릭)114.30.***.***

narukana
아 [치명타로 인한 추가 피해량] 이란 부분은 [치명타로 인한 추가 피해량의 기대값]이 더 맞는 표현 같네요. | 17.12.17 10:06 | |

(IP보기클릭)118.39.***.***

narukana
격노요정이나 지휘요정 끼시고 비교해보시고 식도 다시 고민해보셨으면 해요. | 17.12.17 10:26 | |

(IP보기클릭)114.30.***.***

소전 갤보러왔어요
물론 두개 다 끼워봤습니다. 인형 능력치 보고 장비나 인형 조절하면서 확인해 보면 식은 그렇게 복잡할 거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결론적으로 5성 풀강 옵티컬이 있고 명중이 충분할 경우에는 AR도 격노요정이 용사요정보다 딜 기대치가 높겠네요. 제일 잘 맞는 조합은 RF+HG (+SG) 이겠구요. | 17.12.17 11:56 | |

(IP보기클릭)118.39.***.***

음... 비주류라 그런가 반응이 애매하네요... 야전이 메인인데 너무 슬픈 이야기
17.12.17 09:37

(IP보기클릭)211.221.***.***

소전 갤보러왔어요
아침이라 게시판이 정전상태인 것도 있어요 ㅋㅋ | 17.12.17 09:44 | |

(IP보기클릭)183.98.***.***

격노요정 얘 키워야하나... 망설이던 참이었는데, 후속 글 기다려봅니다.
17.12.17 09:54

(IP보기클릭)118.40.***.***

격노 요정을 보자마자 갈기보다는 킵해서 키우기는 하죠. 일단은 어중간한 치명상 확률, 치명상 데미지 보다는 깡 화력 올리는게 계산상 이익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초반 격노를 이용한 치명 MG제대 같은게 묻혀버린 이유죠.) 그리고 지령은 공짜가 아닌지라 (회복 못한 지령이 킵 되니 상관은 없다 보는 시선도 있고..) 꺼림찍해 하는 분도 있고, 기본 패시브 버프가 원체 좋은 요정도 많아요. RF제대를 예로 들면 용사(화력계 RF),도발, 공습, 포격(패시브 버프) 등이 있어서 유틸성을 고려하면 아무래도 격노는 묻힐 수 밖에 없구요.
17.12.17 09:59

(IP보기클릭)211.184.***.***

저도 격노요정이 생각보다 쓸만해보이던데 대부분 안키우시더라구요.
17.12.17 10:16

(IP보기클릭)125.179.***.***

1주에 요정 한개 먹을까 말까한 저는 나오는건 그냥 아무말 안하고 강화시켜 줍니다 ㅋㅋㅋ
17.12.17 10:18

(IP보기클릭)121.190.***.***

치명상 관련은 패시브만으로 강력한 지휘요정이 있다보니 찬밥신세를 면치 못하는 편이지요. 지령은 공짜가 아닌지라..
17.12.17 10:50

(IP보기클릭)210.126.***.***

치명타율이 100%에 가까워질수록 치명상 버프는 곧 화력버프를 의미하게 되죠 스킬이 아쉬울 뿐이지 스탯버프는 쓸만함 물론 지휘요정과 비교하면 초라해지지만요
17.12.18 11:17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85)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9)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4)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0)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7)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글쓰기 2842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소녀전선

평점
9
장르
카드, 전략, RPG, 시뮬레이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아이폰, 안드로이드
가격정책
부분유료화
개발사
SUNBORN Network Technology


유통사
X.D. Global
일정
[출시] 2016.05.20 중국 (아이폰)
[출시] 2016.05.20 중국 (안드로이드)
[출시] 2017.06.30 한국 정발 (아이폰)
[출시] 2017.06.30 한국 정발 (안드로이드)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