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줄 요약:
Only My Note의 게임 데이터가 다른 곡에 비해 점수가 크게 나오도록 기록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건 이 곡만이 가지고 있는 "버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가 플래티넘 스타즈 점수 계산기 ( http://bbs.ruliweb.com/family/3518/game/83969/board/read/9373240 ) 를 만드는 과정에서 찾은 공식에 의하면
"버스트 전 단방향 어필 점수" (이하 "기본 점수")는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기본점수) = (유닛 APPEAL 능력치) * 30 * (타입 일치 보너스) / (환산 노트수)
타입 일치 보너스:
* 스탠다드 라이브는 항상 1
* 라이브 타입과 아이돌 타입 (= 의상 타입) 이 일치하면 2
* 타입이 일치하지 않으면 1
환산 노트수:
(버스트 전 단방향 어필 수) + (버스트 전 양방향 어필 수) * 2 + (버스트 후 단방향 어필 수) * 2 + (버스트 어필 후 양방향 어필 수) * 4
단, 추억 어필의 경우, 환산 노트수 계산 이후 추억 개수 만큼 단방향 어필을 추억 노트로 교체하는 걸로 취급합니다
단, 버스트 노트는 환산 노트수 계산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 REST@RT 마스터 난이도 의 환산 노트수는 229 + 27 * 2 + 25 * 2 + 19 * 4 = 409 입니다.
유닛의 APPEAL 값이 663이고 타입을 맞췄다면 기본 점수는 663 * 30 * 2 / 409 = 97.26 --> 97 이 됩니다.
Only My Note 마스터 난이도가 이 공식을 그대로 따른다면 환산 노트수는 90 + 106 * 2 + 47 * 2 + 61 * 4 = 640 입니다.
그러면 앞에서 설명한 유닛의 기본 점수는 663 * 30 * 2 / 640 = 62.15 --> 62 가 되어야 정상입니다.
하지만 はるかさん 님께서 올리신 동영상 https://www.twitch.tv/dareng2/v/105148815 을 분석해 본 결과 기본 점수가 무려 84 가 됩니다.
이런 결과가 나오기 위해서는 환산 노트수 계산이 90 + 106 * 2 + 47 + 61 * 2 = 471 가 되면서
기본 점수가 663 * 30 * 2 / 471 = 84.45 --> 84 로 계산이 되었다는 설명이 가능합니다.
즉, (아마도) 실수로 버스트 전과 후의 노트 수가 구별되지 않은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는 걸로 보입니다.
DLC가 아닌 곡의 경우 계산기를 만드는 과정에서 한 테스트 및 실제로 DL라이브 도전할 때 계산한 결과 등을 봤을 때
어쩌다가 반올림 오차로 200점 가까이 차이가 나는 경우는 있었지만 이 곡 처럼 10000점 단위로 오차가 발생한 적은 없는 걸로 봐서는
이 곡을 게임 데이터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뭔가 실수가 있지 않았을까 추정됩니다.
만약 다른 DLC 출신 곡에서도 이 정도 차이가 나왔었으면 이 게시판에 한참전에 이야기가 나왔겠죠.
제 요청을 듣고 일부러 플레이 동영상까지 찍어서 올려주신 はるかさん 님께 감사드립니다.
(IP보기클릭)210.219.***.***
흠 역시 그랬군요. 저도 그렇게 생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