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궁금해서 초시계로 측정해보고 작성한 것입니다.
귀찮으시면 밑의 세줄 요약만 읽으셔도 됩니다.
일단 스태미너 90 기준으로 계산 및 측정
- 영업중 찬스 횟수가 표본보다 많아질 경우 영업+티켓 라이브의 소모 시간이 늘어날 수 있음.
- 스태미너가 표본보다 높거나 낮으면 효율이 변화할 수 있음.
측정 결과 한 사이클 돌리는 데 걸리는 시간=약 8분 50초(530초)
영업 1회 획득하는 것들: 경험치 143, 머니 630, 친애도 9, 팬 40
10배수 라이브 획득하는 것: 친애도 150, 팬 600, 슈팅스타 재화(조각) 476
계산하기 쉽게 물약 10개(스태미너 900이니 10배수 티켓 라이브 3회 가능) 사용시 획득하는 것들
1590초: 경험치 5720, 머니 25200, 친애도 510, 팬 2200, 슈팅스타 재화(조각) 1428
경험치 572, 머니 2520, 친애도 51, 팬 220, 재화 142.8
2. 스태미너 라이브
라이브 3회 클리어+쥬얼 사용까지 걸리는 시간=약 8분 5초(485초)
획득하는 것들: 경험치 918, 머니 4050, 친애도 90, 팬 120, 슈팅스타 재화(조각) 204
경험치 918, 머니 4050, 친애도 90, 팬 120, 슈팅스타 재화(조각) 204
3줄 요약 (본론)
1. 시간당 획득 재화(조각)은 영업+티켓라이브가 약 2배
2. 쥬얼당 효율은 경험치&머니 약 62%, 친애도 약 57%, 팬수 약 1.8배, 재화 0.7배
3. 잉, 획득 팬수가 영업+티켓 라이브가 더 많았네요? 물론 아이돌 지정이 안되는 랜덤으로 증가하는 양이 많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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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영업 라이브도 똑같습니다. | 17.08.14 12: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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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으로도 이벤트 포인트를 얻을 수 있었군요. | 17.08.14 12: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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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뇨, 영업해서 티켓 모아서 라이브를 시행해도 조각+이벤트 포인트 같이 모입니다. 영업 자체는 티켓 수급용이구요 | 17.08.14 12: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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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아, 그런 의미로 말씀하신 거였군요. 티켓 라이브의 경우 재화와 이벤트 포인트 모두 스태미너 라이브의 70% 라서 재화 외에 이벤트 포인트까지 포함하면 스태미너 라이브의 효율이 약간 더 좋아질 것 같다는 의미였습니다. 하지만 다시 생각해 보니 얻은 재화만큼 이벤트 포인트도 얻을 수 있으니 반대로 영업 라이브의 시간 대비 효율이 더 좋아진다고 봐야겠더라고요. 단순히 재화만 보면 3233 : 1514 인데, 그 시점에서 확보되는 이벤트 포인트도 3233 : 1514 로 약 2배 차이가 나게 되니... | 17.08.14 14:0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