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까지 정리한 제작기를 올려봅니다.
아무래도 온라인 컨테스트다 보니 사진의 양이 좀 많습니다. 스크롤 압박이 좀...^^
재미있게 봐주세요. ^^
Hyper Deformation의 정의
- SD와 HG(1/144)의 각각의 장점을 살린 중간 정도 새로운 개념의 논스케일 모델을 지칭합니다.
디자인 포인트
모델링 에서는 크게 세개의 작업이 예상됩니다.
전체 프로포션 개조와, 풀 스크래치 빌드 작업, 그리고 디테일업 입니다.
- 풀 스크래치 빌드 : 헤드 (LED 포함), 프로펠런트 탱크 (플라판이라 곡면 표현 난이도가 높을 것 같네요.)
- 개조 : 전체 프로포션 개조
- 디테일업 : 메탈 핸즈(코토부키야), 메탈 비즈 및 Thruster(MMK), 알미늄 파이프 이용
사용킷
두 개의 킷을 기본으로 사용하려고합니다. 제작 중에 다소 변경될 수 있겠지요.
SD EX-S는 품질이 좋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 HGUC : MSA-001[Ext] Ex-S (전체 킷 베이스)
- PG : Wing Gundam Zero Custom (헤드 프레임 및 소량의 디테일 파트 예상)
간단하게 계획을 세워보았습니다.
한달 가량 남아서 여유만만일줄 알았는데, 막상 계획표를 작성하고 보니
엄청 시간이 없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문제는 머리랑, 프로페런트 탱크를 풀스크래치로 제작해야하는데, 프로포션 개수와 병행할 생각하니,
눈앞이 캄캄해 지네요.
탱크는 대략 1주일, 머리는 2주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되는데, 여전히 걱정입니다.
디테일업 작업의 경우는, 요즘 워낙 평준화되고 품질좋은, 옵션 파트들이 잘 나와있어서 크게 걱정이 없네요.
그리고 어차피 원래 카토키씨의 설정과는 무관한 모델이기 때문에, 실린더, 비즈를 심는 디테일업 작업은 역시..
저의 느낌대로 자유롭게 진행할 생각입니다.
현재 제가 살고 있는 집 환경이 좋지 않아, 색칠 작업은 프라방을 이용해야할 것 같습니다. 대략 3~4일 정도 잡았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컨테스트이기 때문에, 사진이나, 제작기등도 신경을 안쓸 수가 없어서
별도 짜투리 시간을 잘 활용해서 정성을 좀 더 쏟아부어야할 것 같습니다.
첫번 째 제작기
두번째 제작기
세번째 제작기 / 완성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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