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억울하다 나는 억울하다"
어떤 학생이 속에서 계속 이말을 되뇌기고 있었다.그는 어떠 한 방에서 그누구도 불수없게 자신의 얼굴을 가린체 끝없이
마치 얼이 빠진 사람처럼 그는 계속 자신의 억울함을 되뇌이고 있었다.
그는 꿈꿔왔다 그는 꿈꿔왔다 젊은 자신이 젊고 우월한 자신이 훌륭한 학벌을 얻기를 훌륭한 직업을 얻기를 그는 꿈꿔왔다
그는 그누구보다 잘났으며 그는 누구보다 훌륭한 사람이었다 그의 성적은 우수했으며 그의 얼굴은 웃음이 가득했으며
그의게는 늘 칭찬과 우수함의 놀란 사람들의 경외감이 그의 공기를 가득 매워왔다.
그는 늘 자신의 스승을 포섭하여 자신이 그의 충실한 학생인것마냥 연기했으며 그는 다른 학생들에게 너그러운 사람인것마냥 굴었으며 그는 늘 다른이들에게 늘 그들이 원하는 모습을 보여주기위해 노력했다.
자신과 싸운 자를 교묘하게 자극하여 자신이 늘 정당방위인것마냥 피해자 행세를 했으며 교사에게는 자신의 과거와
언변을 통해 그와 싸운자를 정신병자로 몰아부쳤다.그는 학생들의 싸움의 중재자 행세를 했으며 늘 공정하고 이성적인
지성인인것마냥 행세했다.하지만 하지만 다른 사람들이 그를 믿을 때도 그는 다른 사람들을 사람이라 생각한적이 없었다.
그는 늘 다른 사람들을 도구로 생각했다.자신의 안전,명예,진로를 위한 수단이라고 그는 생각해왔다.그는 늘 자신이
선한자라는 생각을 가지고 살아왔다.그는 이곳에서 유일하게 정의로우며 공정한 자라고 생각해왔다.
그는 늘 자신이 최고이며 이곳에서만큼은 자신이 제일이라고 생각해왔다.
하지만 그는 다른사람들의 우수함이 자신을 넘을때마다 자신이 실패자라는 생각을 갖고있었다. 하지만 그는 늘
불쾌한 마음을 숨기고 다른사람앞에서 그의 성취를 그 누구보다 축하하는 척해왔다.
하지만 단한번도 자신보다 훌륭한 성취자들의 대한 증오를 버린적이 없었다.
그리고 그는 늘 선생들을 비웃어왔다.
그는 앞에서는 선생을 존중해주는 척했지만 그는 늘 마음속으로는 선생을 아주 비웃었다.
다른 이들이 교사의 명령에 순응하는척만 할줄알았지만 그는 교사의 마음을 얻는 법을 알고있었다.
그는 늘 교사는 이기적이고 독선적이라고 생각해왔지만 그는 늘 앞에서 교사를 걱정하는 말을 내뱉었으며 그는 늘 앞에서
교사를 생각하는 학생이라는 이미지를 얻기위해 투쟁했다.그는 교사를 힘들게하는 학생들의 대해서 걱정을 빙자한
풍자 섞인 험담을 하며 교사의 고통의 공감하는척했다.그는 늘 교사의 말의 순응하는척했으며
그누구보다 교사의 환심을 얻기 위해 노력했다.하지만 그는 늘 자신을 신뢰하고 믿는 교사들을 비웃었다 그는
초등학교를 졸업한 이후 단한번도 교사를 믿거나 존경하거나 신뢰하지않았다 그에게 교사는 사악하고 방관적이고
이기적인 욕망덩어리에 불과했다.그는 교사를 혐오했다 그는 교사를 증오했다.
그는 친구가 없었다 하지만 그는 늘 다른사람한테 먼저 인사했으며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척했으며 다른 사람들의 상담사 역할도 마다하지않았다.그는 학생들의 분쟁을 막고 방어하기 위해 노력했다.하지만 그는 단한번도 다른 학생
한테 애정을 품어본적이없었다 그의게 있어 학생들은 사악하고 무절제하며 무지하고 인간의 탈을 쓴 하등한 짐승의 불과했다.그는 학생들을 혐오했다.그는 학생들을 혐오했다 그는 학생들을 증오했다.그에게 있어서 모든 학생은 도구의 불과했다.자신이 이기고 훌륭한 자리의 가기위한 도구들이었다.그는 단한번도 진심으로 자신과 함께있는 자를 사랑한적이
없었다.그의게 있어서 유일한 컴플렉스는 그가 훌륭한 고등학교의 입학할수없었다는 것이었다.그는 교통사고때문에
2년이나 되는 시간을 휴학해야했다.그리고 그는 부상이 다 낫지않았는데도 억지로 학교의 다녀야했으며 그는 고통 때문에 훌륭한 성취를 1년반의 기간 동안 이룰수없었다.그는 오늘도 학교의 갔다.그한테 있어서 이학교의 그 명문 고등학교의 진학할 학생을 발견하지 못한것이 그한테 있어서 안심거리였다.그러나 그는 발견했다.
그가 자신의 반의 도착하자 어떤 잘생기고 훌륭한 습관을 가진 한 아이를 발견했다,그는 그보다 키가 컸으며 그의 얼굴은 화사한 햇살처럼 푸근하고 서구인처럼 잘생겼으며 그가 그리스 동상을 볼때마다 느낀 그 얼굴의 형태와 유사했다.
하지만 그는 당황하지 않았다.그가 보기엔 그는 겉만 훌륭한 다른이들처럼 교양도 지식도 없는 짐승일것이라고 생각하며그에게 아침인사를 던졌다.그 아이는 아침인사를 그에게 정중히하고 자신이 하던 공부를 다시하기 시작했다.
그는 주변 학생들한테 그 아이의 대해서 케물어보았다.그들의 말에 따르면 그아이는 그보다 성적이 우수하며 그의
집안보다 잘사며 그는 곧 명문고의 곧 입학할거라는 것이었다.그는 망설이지 않고 그 아이와 가식과 위선이 가득 있는
미소로 그와 대화를 하기 시작했다.그들의 대화는 아주 지성적이고 훌륭한 대화였다.그는 그것을 하고 나서는 아주 놀랍다.그는 놀랍게도 자신이 여태까지 해왔던 그어떤 위선도 가식도 없는 자였다.그는 순수하고 선한자였다.그의 말하나하나 진정성이 느껴졌으며 그의 입술에서 나오는 말들하나하나 교양과 지성이 가득한 말이었다.
그는 패배자가 되었다.적어도 그는 그렇게 생각했다.그는 서서히 미쳐갔으며 자신의 가면을 더이상 유지할수없음을 느꼈다.그는 조용히 자신의 자리의 돌아가서 책을 읽는체했다.그리고 그의 행동을 유심히 관찰했다.그아이는 자신을 이해해주는 사람을 찾아서 기쁜지 그한테 계속 대화를 시도했지만 그는 자신의 책을 읽어야한다는 핑계를 대며 계속 자신의
책을 읽어나갔다.그리고 수업시간이 끝나고 자신의 짐을 쌓던 그는 그아이가 선생한테 하는 행동을 보고 놀랐다.
그는 마치 선생을 존경하는 것처럼 구는 것이었다.그에게 있어서 더이상 버틸수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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