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8시에 전화를 하니 단번에 받네요.
내용은 JTBC 윤리강령 위반으로 정정보도 요청을 하였습니다.
제 7항 : 다른 사람의 말을 인용 보도하는데 있어서는 그 말이 사실인지와 제 3자의 명예를 훼손하는지를 확인하는데 최대한 주의를 기울인다.
제 8항 : 공공의 문제에 관한 논평이나 해설은 정확한 분석, 평가에 바탕을 두어야하며, 의견이 찬반으로 갈라져 있는 쟁점에 관해서는 쌍방의 의견을 대표하는 논평이 함께 제시되어야 한다.
제 45항 : 공정보도 - 우리는 진실을 존중하며 정확한 정보만 선택해 보도하며, 보도의 객관성을 유지한다.
구체적인 내용은
사실관계의 오류 : 성우는 넥슨 소속이 아니다.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 : 덕분에 일ㅁㅁ이 되어버렸다.
빅데이터 자체는 단순 자료일 뿐 해석이 중요한데 편향된 해석이었다.
편향된 기사 : 이 문제는 여혐 대 남혐이 아니라 상식과 극단주의 문제이다. 해당 작가가 먼저 독자를 개 돼지 도다리 취급하였다.
레진코믹스 탈퇴를 보도했다면 왜 탈퇴하였는지까지도 보도해야 되는거 아닌가?
레포트를 보면 선량한 작가를 린치한 것 처럼 보였다. 사실과 전혀 다르다.
뭐 이런 내용이었구요. 중요한 건 보통은 상담원이 하루 동안 내용을 다 듣고 보고서 형태로 임직원에게 보고가 된대요. 보통은 하루 걸린다네요.
다만 이번 건은 상황이 심각하기에 실시간으로 반응하려고 노력한답니다. 현재 어제 문의 온 내용이 오늘 오전 중으로 임직원들에게 보고가 된다네요.
현재 보도부는 상황의 심각성은 인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 안에 반응이 나올 수도 있겠네요.
상담원님에게 오늘 하루 무지하게 연락올꺼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고생하신다고도 이야기 했구요.
전화 하실 분들은 상담원님들에게는 존대어 사용해주시고 감정 표현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눈팅하고 댓글 정도만 다는 편인데 이렇게 글을 쓰게 될지는 몰랐네요.
오늘도 더울 것 같네요. 다들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IP보기클릭)123.98.***.***
전화 상담원들과의 통화내역은 모두들 아시는대로 [상담원이 받는 그 순간부터 전화가 끊어지는 그 순간까지 모든 내용이 녹음되며 기록]됩니다. 따라서 전화를 하시는 분들은 최대한 감정을 자제하시고 우리가 대항하기로 한 논리와 팩트를 무기로 삼아 차분하게 설명을 하셔야 합니다. 화가 난다고 해서 욕설이 섞이는 순간 우리의 주장은 그 발판을 잃어버립니다. 글쓴이 분도 고생많으셨습니다.
(IP보기클릭)1.234.***.***
상담원 분들은 여러분이 말씀한 내용을 전달하기만 합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질문에 답할 수 없으며 그런 권한도 없다고 하십니다 화내지마시고 차분하게 의견 전달 부탁드리겠습니다 어제 저녁에 지친기색이 역력하셨습니다 잘못한건 보도부지 상담원분이 아닙니다 이 사실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IP보기클릭)175.118.***.***
손석희가 상담원 인권 유린하는군요. 얼마나 고생이 많을까..
(IP보기클릭)1.234.***.***
상담원 분들은 여러분이 말씀한 내용을 전달하기만 합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질문에 답할 수 없으며 그런 권한도 없다고 하십니다 화내지마시고 차분하게 의견 전달 부탁드리겠습니다 어제 저녁에 지친기색이 역력하셨습니다 잘못한건 보도부지 상담원분이 아닙니다 이 사실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IP보기클릭)49.166.***.***
당연하죠. 저도 차분하게 적어논 내용만 존대어 사용하여 말씀드렸습니다. | 16.07.28 08:18 | |
(IP보기클릭)1.234.***.***
이글을 읽고 전화하려고 하시는 다른분들에게도 전해드리려구요 | 16.07.28 08:19 | |
(IP보기클릭)124.28.***.***
(IP보기클릭)175.118.***.***
손석희가 상담원 인권 유린하는군요. 얼마나 고생이 많을까..
(IP보기클릭)121.100.***.***
(IP보기클릭)49.166.***.***
꼴랑 전화 한 통 인데요... 맘 같아선 사옥에서 1인 시위라도 하고 싶습니다. | 16.07.28 08:30 | |
(IP보기클릭)123.98.***.***
전화 상담원들과의 통화내역은 모두들 아시는대로 [상담원이 받는 그 순간부터 전화가 끊어지는 그 순간까지 모든 내용이 녹음되며 기록]됩니다. 따라서 전화를 하시는 분들은 최대한 감정을 자제하시고 우리가 대항하기로 한 논리와 팩트를 무기로 삼아 차분하게 설명을 하셔야 합니다. 화가 난다고 해서 욕설이 섞이는 순간 우리의 주장은 그 발판을 잃어버립니다. 글쓴이 분도 고생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