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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밸런스를 못맞추니깐 성밸런스를 맞춰버리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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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기엔 캐릭터가 왕창나와야 합니다. 밴 시스템 넣으면 결국 그 밴에 맞춘 메타 고착이 생길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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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벽한 밸런스라는건 불가능하고, 어떤 메타든지 고착화되면 사람들이 싫어하면서 예전 메타가 더 재밌었다고 생각한다 뭐 이런 뜻인듯. 사실 유저들 대부분이 아는건데 총괄디렉터라는 사람이 모를리가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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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도 하나의 정보인데 문제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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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ㅈ 메갈 지지할때부터 그쪽성향 다분했음 | 19.01.10 02: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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찌라시 때문에 페미총수로 몰아가네....제프 입장에선 겁나 억울 ㅋ | 19.01.10 09: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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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벽한 밸런스라는건 불가능하고, 어떤 메타든지 고착화되면 사람들이 싫어하면서 예전 메타가 더 재밌었다고 생각한다 뭐 이런 뜻인듯. 사실 유저들 대부분이 아는건데 총괄디렉터라는 사람이 모를리가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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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히 말하면 탱커, 힐러가 적음 당장 자랴 호그 디바 밴하면 섭탱이 없고 루젠브 밴하면 수비궁이 없음 | 19.01.10 02:49 | | |
(IP보기클릭)118.41.***.***
아니... 뭐 밴픽을 정하는거야 유저들이 알아서 할문제이고 굳이 탱커, 지원가 적다고 안하는것도 좀 그런데 그리고 33만 할꺼면 뭐하러 딜러가 있는거임?? | 19.01.10 03:00 | | |
(IP보기클릭)39.7.***.***
같은 포지션 3명을 밴하는게 아니라 탱커1 / 딜러1 / 힐러 1 | 19.01.10 14:38 | | |
(IP보기클릭)218.157.***.***
캐릭터 밸런스를 못맞추니깐 성밸런스를 맞춰버리네;;
(IP보기클릭)223.3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A가안되면 A를 고치지 말고 멀쩡한 B를 고쳐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9.01.10 02:56 | | |
(IP보기클릭)39.7.***.***
레즈 나왔고 , 게이 나왔고 정신장애인 나왔고 , 노인 나왔으니 담은 누굴까 | 19.01.10 14: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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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8.53.***.***
xndjei87
오버워치 게시판에 올리면 pc 게임 정보 게시판에도 자동으로 올라간답니다 | 19.01.10 02:53 | | |
(IP보기클릭)210.113.***.***
그렇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19.01.10 02:57 | | |
(IP보기클릭)118.41.***.***
xndjei87
이것도 하나의 정보인데 문제있음????? | 19.01.10 03:03 | | |
(IP보기클릭)210.113.***.***
문제 없어요 많이 올리세요 몰랐네요 ㅅㄱ | 19.01.10 03: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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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시마
그렇기엔 캐릭터가 왕창나와야 합니다. 밴 시스템 넣으면 결국 그 밴에 맞춘 메타 고착이 생길거에요. | 19.01.10 03:34 | | |
(IP보기클릭)116.45.***.***
지금 시점에서 벤을 먹이면 얼마 없는 힐탱에 벤을 먹여서 안그래도 적은 캐릭풀을 더 없애버릴듯 | 19.01.10 05:36 | | |
(IP보기클릭)211.250.***.***
(IP보기클릭)211.250.***.***
진짜 왜 여태껏 밸런스가 엉망인지 이번 제프 인터뷰를 통해 확실하게 밝혀졌군 노답이다 진짜 밴시스템이나 빨리 추가해라 시작전에 1개나 2개정도만 밴해도 다양한 조합이 나올수 있으니깐 | 19.01.10 03:45 | | |
(IP보기클릭)211.250.***.***
제프: 경쟁전에서 고착화된 메타를 하기 싫으세요? 그럼 수수께끼의 영웅을 하세요^^ | 19.01.10 04:08 | | |
(IP보기클릭)218.144.***.***
현실은 마스터이하에서는 조합의미조차 없다 | 19.01.10 04:30 | | |
(IP보기클릭)113.150.***.***
이야기의 핵심은 모든 캐릭터가 균등하게 사용되기는 어렵다는 말임 수수께끼 영웅은 걍 자조섞인 드립이잖아 옆에 스트리머도 듣고 웃고있는데 정작 영상 보고는 엉뚱한 이야기에 집중하고있네 제프가 말하고있는 내용은 현재 옵치 메타의 핵심을 꼽고있는건데 무슨 유저들의 요구를 모름 영상내내 이야기하는 메타 바뀌어도 지겹다는 말 나오는건 해외나 국내 반응에서 다나오는건데 천상계나 대회 기준으로 너프버프를 잡으면 일반 경쟁전 하는 하위 티어 유저들은 상대적 박탈감을 느낀다는거임 거긴 조합을 짜지도 않고 게임하니까 멀쩡히 자기가 쓰던 캐릭터가 천상계유저들덕에 너프 처먹는거지 이번 탱커들 방어도 너프처럼 당장 옵벤만 봐도 이번 너프로 탱커 유저들 다 징징거리고 있는데 제프가 말하는건 도대체 누구 기준으로 밸런스 짜야하는지 골머리앓고 있다는 소리임 천상계 기준으로 토르나 시메가 여전히 쓰레기지만 하위티어에서 승률 보장하는 캐릭터들이니까 버프도 너프도 쉽지않은거임 | 19.01.10 04:42 | | |
(IP보기클릭)113.150.***.***
오히려 현재 제프는 오버워치 상태와 문제점을 정확히 이해하고있음 저걸 해결하려면 신캐를 공장에서 찍어내듯이 퀄리티저하 시켜서 양산시키거나 중복픽을 막는 변경을 해야됨 밴? 밴넣어봤자 양팀 다 고정밴 하고 똑같은 미러전이나 하고있을게 뻔함 밴은 해답이 아님 중복픽 금지면 모를까 | 19.01.10 04:51 | | |
(IP보기클릭)1.231.***.***
저도 제프가 생각외로 커뮤니티 분위기나 각 티어 구간별로 돌아가는 분위기를 잘 알고 있는거같아서 놀랐네요. | 19.01.10 04:57 | | |
(IP보기클릭)211.250.***.***
모든 캐릭터가 균등하게 사용되기는 힘들어도 밸런스를 잘맞추면 지금보다는 더 다양한 조합이 나올수 있죠 지금 옵치 밸런스는 하위티어에 맞춘겄도 아니고 하위티어에 맞추것도 아닌 이도저도 아닌겁니다 그냥 상위티어,리그에 맞춰서 밸런스 제대로 맞췄다면 지금보다 더 나았을 겁니다 그리고 하위티어는 어차피 고정메타가 아니니깐 상위티어에 맞는 밸런스로 하면되는거구요 제프가 문제점을 정확히 이해하고 있으면 뭐합니까 패치는 느리고, 유저들이 어느정도 이해하는 선의 밸런스가 아니라 자꾸 빗나가는 밸런스 패치만 해대고 메타고착화에 대한 대처는 보이지도 않고 | 19.01.10 05:01 | | |
(IP보기클릭)211.250.***.***
그리고 밴시스템이 정답일지 아닐지는 좀 한번이라도 해보고 정답을 내렸으면 하는데요 블리자드는 뭔가 실험도 해본적이 없어요 밴시스템 이라던가, 역할군 매칭이라던가, 역할군 고정이라던가 뭔가 나아질만한 노력은 안하면서 유저들이 알아서 하도록만 방치하고 있죠 | 19.01.10 05:03 | | |
(IP보기클릭)113.150.***.***
이번 패치가 메타고착화의 대한 대처가 아니면 뭐임..? 천상계 기준으로 탱커들 방어도랑 브리 너프로 사실상 33죽이기 패치나 다름 없었는데 이것으로 인해 하위티어 탱커 유저들의 반발로 또 딜러워치냐고 욕하고있는 상황이구만 | 19.01.10 05:04 | | |
(IP보기클릭)211.250.***.***
그걸 여태까지 모르면 진짜 등신 입니다 등신 | 19.01.10 05:04 | | |
(IP보기클릭)113.150.***.***
하위티어 유저들은 그저 상위티어 밸런스 조정에 희생 당하는 느낌이니까 그렇게 쉽게 이야기할 문제가 아님 하위티어 탱커들은 33이 아닌 1탱이나 2탱에 1힐이나 노힐로 걍 평범하게 게임하고 있는데 천상계 밸런스때매 강제로 너프 당한 상황이잖음 그러니 둘중 한곳은 무조건 불평이 나오는 구조라는 소리임 | 19.01.10 05:08 | | |
(IP보기클릭)211.250.***.***
제프 본인 입으로 말했잖아요 고착화된 메타를 깨봤자 다른 메타가 고착화된 거라고 이번 패치는 33메타는 깨지만 다음은 위한메타로 고착화 될겁니다 전혀 대처가 된게 아님 그리고 이 원인은 그냥 블쟈가 밸런스를 못맞추고 패치를 너무 느리게 해서 그런겁니다 | 19.01.10 05:09 | | |
(IP보기클릭)211.250.***.***
지금은 둘다 불평이 나오잖아요 상위티어에도 못맞추고, 하위티어에도 못맞추고 그냥 상위티어에 맞춰서 밸런스 맞추고, 하위티어는 거기에 맞춰서 하는겁니다 어렵게 생각하니깐 밸런스를 못맞추는거에요 | 19.01.10 05:10 | | |
(IP보기클릭)211.250.***.***
그리고 지금 제가 말하잖아요 이것도 못하고 저것도 못해서 밸런스를 아예 못맞출것 같으면 다른 시스템 밴 시스템, 역할군 매칭 시스템, 역할군 제한 시스템 같은걸 도입해서 다양한 조합이 강제로 나오도록 하는거요 | 19.01.10 05:11 | | |
(IP보기클릭)113.150.***.***
당연히 어렵게 생각하죠 ㅋㅋㅋ 밸런스의 결과를 개발자도 유저도 모르는데 개발자가 어느정도 의도는 가능하나 결과까지 알 수는 없음 다들 다음 메타의 주역이 누게될지 예상만 가능하지 누가 감히 확신함? 매번 패치노트보고 누구 고인됐네 어쨋네 하면서도 결국 항상 틀려왔는데 중복픽이 가능한 게임에서 결국 양팀다 최적의 조합만을 찾기때문에 어떤식으로 밸런싱해도 시간이 지나면 고착화를 피할수가 없다는거임 대회에서 깜짝픽 같은게 몇번 나오는게 한계지 결국 주력메타가 압도적임 | 19.01.10 05:15 | | |
(IP보기클릭)211.250.***.***
그러니깐 밴시스템 같은거 추가하는 패치같은걸 해서 해결을 해야죠 저건 그냥 징징대는 것밖에 더 됩니까? | 19.01.10 05:21 | | |
(IP보기클릭)113.150.***.***
역할군 매칭 넣어봤자 지금 자유픽인데도 고정메타인데 무슨 의미가 있음? 시스템을 바꾸기 어려운 지금 최선의 해결법은 패치주기를 빠르게해서 메타순환을 빠르게 돌리는게 정답임 문제는 유저들이 메타에 정착하는데 최소 한달이상은 걸리기때매 함부로 건들기도 힘들다는거지만 | 19.01.10 05:21 | | |
(IP보기클릭)113.150.***.***
지금 영웅 숫자도 얼마 없는데 무슨놈의 밴이에요 메인탱 라인이랑 오리사 윈스턴뿐인데 둘중 먼저 라인 가져간 팀이 유리하게 만들일 있음? 개발자도 그걸 아니까 앞으로 나올 신캐들은 탱힐 위주로 낸다고 하잖음 | 19.01.10 05:23 | | |
(IP보기클릭)218.144.***.***
게임의 패배 원인을 실력이 아니라 조합 밸런스탓으로 몰아가는거임 | 19.01.10 05:25 | | |
(IP보기클릭)218.144.***.***
애초에 하위티어는 조합의미x도 없는데 오버워치는 하위티어 위주로 패치한적 없었음 하위티어는 하위티어만의 조합이 나오고 있음 톨비 시메등등 | 19.01.10 05:29 | | |
(IP보기클릭)49.167.***.***
사이퍼즈 하세요. 거기 일주일마다 밸패 합니다. | 19.01.10 06:25 | | |
(IP보기클릭)122.34.***.***
한가지 확실한 것 : 다양한 캐릭터가 존재하는 게임은 밸런스 맞추기 힘든게 아니라 '불가능'임. 하다못해 캐릭터는 전부 동일한데 무기만 다른 게임에서조차 무기에 따른 밸런스가 맞질 않고 직업이 고작 4개인 게임에서조차 직업간 밸런스 맞는 게임은 없다시피 함. 그만큼 다양성이 많을 수록 밸런스 맞추기는 불가능하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밸런스팀이 있다면 현존 지구상에 밸런스의 신으로 찬양하고 모셔야될 존재들이 되었을거임. 하지만 블리자드가 신급은 아니기 때문에 다른 게임사들처럼 밸런스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 것뿐임. 유저들이 밸런스 맞춰달라 쉽게 말하지만 결과는 늘상 밸런스는 맞출 수 없다는 정해진 답만이 도출됨. 신이 아니고선 해결 못할 문제니까, 사람이 만지는 이상 못 고치는 거지. 그래서 메타 순환으로 메꾸기 밖에 못하는거임. | 19.01.10 09:25 | | |
(IP보기클릭)211.200.***.***
상위티어만 생각하면 바스티온 상향 엄청 해줘야 하는데 그럼 브실구간 경쟁전 망하는겁니다. 하위구간 무시할수가 없어요. | 19.01.10 10: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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火炎焱燚
그게 밴이죠 | 19.01.10 09: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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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61.77.***.***
(IP보기클릭)122.34.***.***
제프가 지금 옵치를 안죽게 붙들고 있는건데요? | 19.01.10 09:27 | | |
(IP보기클릭)39.7.***.***
추천 0 / 비추 5 | 19.01.10 14: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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