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1.28 패치 노트 - 2018년 9월 12일 전문은 여기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영웅 업데이트
- 여러 탄환을 한꺼번에 발사하는 무기들(둠피스트의 철권포, D.Va의 융합포, 겐지의 수리검, 리퍼의 헬파이어 샷건, 토르비욘의 고철총의 대못 발사기 등)로 치명타 피해를 주었을 때 피해가 불균등하게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버그 수정이지만, 특정 상황에서의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줄 수 있음에 더 강조하고자 합니다. 이번 수정 이후로 산탄형 무기들이 헤드샷처럼 적의 치명적인 영역에 피해를 주었을 때 각 탄환별로 균등하게 치명타가 들어갑니다. 이번 변경 사항으로 리퍼의 헬파이어 샷건이나 디바의 융합포처럼 한꺼번에 여러 탄환을 발사하는 무기들로 적에게 치명타 피해를 입히는 게 훨씬 더 쉬워질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저희는 이런 무기들로 치명타 피해를 입혔을 때 치명타 적중이 표시되는 기준을 변경하였습니다. 이제 탄환 한 발만 치명타로 적중해도 치명타로 표시되는 게 아니라, 발사한 탄환의 30% 이상이 치명타로 적중해야 치명타로 표시됩니다.
본문
[오버워치] 오버워치 D.VA, 둠피스트, 리퍼 등 '산탄무기' 치명타 판정 수정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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둠피스트 원콤이 더 심해지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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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옵 랭커에 들었던 사람이 옵치는 실버라고 피드백 해달라던 영상을 봤는데 그 피드백 주던 사람 말로는 에임은 상당히 뛰어난데, 각 캐릭터 쓰는거에 대한 이해도가 많이 부족하다고 하던데 아마 그런 케이스가 아닌가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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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옵츌신 그런 사람들 많더라구요 아무래도 밀리터리는 에임이 좋으면 수비도 자동으로 되는데 (죽이고 나면 적이 없으니까) 하이퍼는 수비 공격 운영을 따로 해줘야되니 운영법이 달라서 그런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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둠피개사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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둠피는 일단 E스킬하고 E+평타, 궁극기 무조건 손봐야함. E스킬 자체는 사실 큰 문제가 없는데 최대뎀이 125이고 평타 연계랑 궁을 이용한 플레이가 대처할 답이 없음. E스킬 시전중에 좌클 평타 누르고 있으면 스킬 시전후 무딜레이로 평타가 나가는데 대충 E스킬 데미지가 평균 50~100사이로 들어오고 평타까지 꽂히면 거의 무조건 체력 200 영웅기준 반피 이상 깎이고 거기다가 어퍼컷에 평타 1대더 박으면 이 피해를 케어가능한 힐 수단이 없음. 자리야 방벽이 그나마 유효한데 둠피 입장에선 어퍼컷 써서 공중으로 올라가 우클로 도주하면 그만이고 제일 큰 문제는 역시 궁.. 진짜 그 미친 고공 이동범위좀 고쳐라.. 아니 무슨 리장타워 정원맵 탑 꼭데기랑 네팔 사원 정문 꼭대기나 건물 사이에 물리엔진 충돌 이용해 버티는거 뭔데.. 그거리면 E스킬 맥뎀이 125가 확정인데다가 견제가능한 영웅이 위도우나 파라외엔 존재치도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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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탄버그같은경우엔 니가못해서로 몰아가기가쉬운무기라 개발자가 의도적인든아니든 방치되는경우가많죠 | 18.09.13 10: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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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로롱데스웅챠
글옵츌신 그런 사람들 많더라구요 아무래도 밀리터리는 에임이 좋으면 수비도 자동으로 되는데 (죽이고 나면 적이 없으니까) 하이퍼는 수비 공격 운영을 따로 해줘야되니 운영법이 달라서 그런듯 | 18.09.13 11: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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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로생각하면 한국 글옵팀이 해외에서 고전하는 이유로도 될수 있을긋 | 18.09.13 11: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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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글옵팀은 옵치나 하이포 출신이 아니라 좀 다르긴 하지만 성향차이가 있다고 볼 수도 있겠네요 | 18.09.13 11: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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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보로롱데스웅챠
글옵 랭커에 들었던 사람이 옵치는 실버라고 피드백 해달라던 영상을 봤는데 그 피드백 주던 사람 말로는 에임은 상당히 뛰어난데, 각 캐릭터 쓰는거에 대한 이해도가 많이 부족하다고 하던데 아마 그런 케이스가 아닌가 싶음. | 18.09.13 12: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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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로롱데스웅챠
하이퍼는 신경써야할게 너무 많죠;; 포지션, 전략, 궁 계산, 궁연계, 아군과 적군의 위치 확인 등등.. | 18.09.13 13: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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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로롱데스웅챠
글옵을 잘 몰라서 나무위키 봤는데요. 글옵 대충 상위 6% 쯤 안에 드시는듯한데 옵치 다야가 상위10% 마스터가 3% 정도 되는걸로봐선 충분히 잘하시는거 아닌가요? ㅋㅋㅋㅋ | 18.09.13 18: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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둠피스트 원콤이 더 심해지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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둠피개사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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둠피는 일단 E스킬하고 E+평타, 궁극기 무조건 손봐야함. E스킬 자체는 사실 큰 문제가 없는데 최대뎀이 125이고 평타 연계랑 궁을 이용한 플레이가 대처할 답이 없음. E스킬 시전중에 좌클 평타 누르고 있으면 스킬 시전후 무딜레이로 평타가 나가는데 대충 E스킬 데미지가 평균 50~100사이로 들어오고 평타까지 꽂히면 거의 무조건 체력 200 영웅기준 반피 이상 깎이고 거기다가 어퍼컷에 평타 1대더 박으면 이 피해를 케어가능한 힐 수단이 없음. 자리야 방벽이 그나마 유효한데 둠피 입장에선 어퍼컷 써서 공중으로 올라가 우클로 도주하면 그만이고 제일 큰 문제는 역시 궁.. 진짜 그 미친 고공 이동범위좀 고쳐라.. 아니 무슨 리장타워 정원맵 탑 꼭데기랑 네팔 사원 정문 꼭대기나 건물 사이에 물리엔진 충돌 이용해 버티는거 뭔데.. 그거리면 E스킬 맥뎀이 125가 확정인데다가 견제가능한 영웅이 위도우나 파라외엔 존재치도 않음
(IP보기클릭)61.77.***.***
TALIONYX
글게요.. | 18.09.13 15:13 | | |
(IP보기클릭)119.149.***.***
TALIONYX
??겐지는 왜요? | 18.09.13 15:45 | | |
(IP보기클릭)223.62.***.***
TALIONYX
헐 진짜네요ㄷㄷ | 18.09.13 17:45 | | |
(IP보기클릭)219.240.***.***
(IP보기클릭)121.179.***.***
루리웹-8494264974
ㅇㅇ 둠피 경쟁 여포임. | 18.09.13 18:33 | | |
(IP보기클릭)125.190.***.***
루리웹-8494264974
얼마전까진 관짝 케릭취급이었다가; | 18.09.16 13: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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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79.***.***
제가 이해한 내용은 그동안 산탄 몇발이 헤드에 맞아도 치명타로 안들어가다가 패치로 산탄조각도 치명타로 들어간다고 하는 것 같네요 | 18.09.13 19:58 | | |
(IP보기클릭)121.152.***.***
음...그럼 만약에 리퍼가 산탄 20발을 발사햇는데 헤드에 10발이 들어갔는데 6발만 들어간걸로 지금까지는 처리됐었다. 근데 이제는 헤드에 들어간 산탄은 전부 헤드샷으로 처리되서 데미지가 더 크게 들어갈 것이다 라고 이해하면 되나요? | 18.09.13 20:26 | | |
(IP보기클릭)125.190.***.***
잘 모르겠음 예제가 없으니 이해하기 힘듬 좋아진 거라고 봐야하나; | 18.09.16 13: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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