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한 정보가 아니고 뇌피셜로 적은 글 입니다.
오버워치 관련 게시판을 여기 저기 둘러보다 보면 간혹 안티핵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낙사방지, 피격방지
예전부터 FPS게임이 망해가는 말기가 되면 나도는 핵 이었다는데 드디어 온 건가 싶더군요.
중기엔 데미지 핵, 스피드 핵, HP 변조 (HP가 100이라면 9999로 만든다거나 그럼 너무 티나니 두배 정도로 만들거나 죽기 직전 되면 갑자기 9999로 올려 데미지가 작게 들어가게 만들어 안죽게 하는 등의 핵), 투명핵 등이 설칩니다.
오버워치 초기에 한조도 핵이 있냐고 말하던 투사체 핵은,
식물대 좀비가든워페어를(가든워페어에 나오는 캐릭터 대부분이 투사체 입니다.)PC에서 PS4로 이동하게 만들어준 핵인데, 강하게 사용하면 앞에 장애물이 있어도 피격 당하는 캐릭터의 좌표를 이동시키고 공중에 고정시켜 죽을때까지 쏴주는 핵이 있었습니다. 꼭 갈고리로 팔다리 묶어 놓고 패는 느낌 인데 오버워치에선 갈고리 4개로 묶은 느낌이 있는 핵쟁이도 간혹 있지만 대부분 갈고리 1~2개 정도 느낌으로 약하게 씁니다. 피하는 자신의 캐릭터 움직임이 순간적이라도 이상하다 싶은 느낌이 있으면 상대가 핵이니 신고 하시면 됩니다.
에임핵을 두 종류가 있다 보시면 됩니다. 상대의 움직임을 따라가는 핵과 상대를 고정 시키는 핵, 후자는 쏠때 눈만 마주치면 어디 좌표에 있는 캐릭터 내가 맞췄음 이라고 신호를 보내 피격 대상이 무슨 짓을 하건 이미 맞은 상태 입니다. 때문에 공중박제 현상이 발생 하는 겁니다. 무조건 맞아야 되거든요. 인지하기 전에는 전혀 모르는데 이게 핵이구나 하는 걸 인지하게 되면 감이 옵니다. 콘솔 오버워치랑 병행해서 플레이 하면 더 알아보기 쉽습니다. 콘솔에선 공중에 박제 당한 상태로 죽는 일은 없습니다. 키마에 죽지...
안티핵은 영상으로 찍어도 그리 확연히 티가 안나는지라 (어쩔수 없다는 건 알지만 오버워치의 왜곡 캠도 한 몫 합니다.) 알아채기 힘든데 그나마 잘 찍힌 거 같아 올려 봅니다.
낙사당하는 지역은 아니지만 아래로 안 떨어지는 맥크리 동영상 입니다.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파라가 핵일 경우 충격탄을 맞아도 다음 로켓을 맞아야 되기 때문에, 충격탄을 쏴도 안날아가고 맞을때가 있습니다.
안티핵 영상은 아니지만 위에 언급한 맞아야만 하는 핵의 경우 입니다.
라인하르트가 돌진 중에 앞에 막히지도 않았는데 잠시 멈칫 하다 가는 영상 입니다. 눈만 마주쳤는데 그 위치에서 `넌 거기서 맞아야된다!'의 경우라 보시면 됩니다.
응용버전으로
마킹한 적을 쫒아가야 하기 때문에 공중에서 부메랑 처럼 꺽어지는 라인하르트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로드호그 갈고리를 피하는 바스티온 동영상 입니다.
로드호그 갈고리가 아래로 내려가고 바스티온이 점프로 피하는 동영상 입니다. 앉아있는 상대도 아닌데 로드호그가 갈고리를 아래로 던질 일은 거진 없고, 그걸 또 점프로 피하는 바스티온도 보기 힘들겠죠. 그걸 해 내는 장면 입니다. 피격 안티핵은 여러번 찍어봐도 방향이 너무 틀어져서 못 쏜걸로 보이기 때문에 그나마 이 영상이 제일 설명하기 좋은 거 같아 올렸습니다.
이런 핵이 존재 하지 않고 그냥 우연히 찍힌 영상일 수 도 있지만 아마 핵이 아닐까 생각 합니다.
예전엔 사플(사운드플레이)로만 불리던 핵이 요샌, 특히 유독 오버워치에선 대리, 양학, 트롤, 패작등으로 여러 이름으로 많이 불리더군요. 대부분의 진성 핵유저 들은 게임을 안접는 다는 가정하에 지금의 일반 유저 대 핵 유저 비율은 엄청 높을거라 생각 합니다. 배그 유저의 1/3인가 1/4이 핵유저 였다던데 아마 오버워치도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배그가 초반에 인기 있었던 이유는 배그는 핵 잡는 시늉이라도 했고 오버워치는 잘 잡는 다는 헛소문이 퍼진 탓이라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FPS,TPS 올드 유저들이 이때 접었을 거라 생각 됩니다. 블리자드가 핵 문제에 좀 더 신경을 써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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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요. 상술한대로 정말 핵일수는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첨부한 영상이 전부 핵이라 보이지는 않습니다. 가끔 이상한 판정이 오버워치에서 보이긴 하는데, 이런건 조금 넉넉한 판정범위를 가진 오버워치 스킬의 특징이나 핑 지연에 의한 넷코드 관련 문제로도 다른 FPS에서 더러 봤었던 경험도 있고요. 특히 세번째 영상의 라인하르트는 확실히 핵이 아니라, 정면에서 로드호그가 시전한 돼재앙의 넉백과 라인하르트의 돌진 추력이 합쳐져서 체공한 걸로 보여집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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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보기엔 다 핵 아닌듯. 모두 게임내 물리엔진 범위안에 있다고 봅니다. 파라 : 충격탄을 거의 수직가깝게+바닥이아닌 몸에 맞아서 적게날아감 라인1 : 윗분말대로 돼재앙넉백때문(돼재앙vs돌진이면 원래 모션만나오고 제자리멈춰있죠) 라인2 : 파라 충격탄소리나는걸로봐서 돌진쓴후 충격탄으로 급커브+살짝뜬후 다리의 아치구조가 점프대역할을해서 돼재앙으로 높이날아간듯 바스 : 바스가 계속 정면보고있었으면 걸렸을수도 있을거같은데 갈고리 날아가는 동안 옆돌기 모션으로 인해 히트박스가 얇아져서 살짝 안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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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 E를 옆이 아닌 바로 거의 정빵으로 맞을 경우 저렇게 밖에 안날라가요 가능성이래봐야 루시우 우클릭 맞은거 같은데 킬캠을 볼 수 있다면 좋겠네요 돼재앙 때문에 공중에 뜨면서 밀려오는 거 그랩 던지면서 에임을 맞추셔서 이미 그랩 에임은 안맞았던 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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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하르트 영상 두개는 그냥 돌진중에 넉백판정받은것 뿐이네요 첫번째는 앞에서 적군 루시우가 밀친거고 두번쨰는 아군 로드호그의 돼재앙때문에 옆으로 밀려난거고 그리고 파라 충격탄은 맥크리 발밑으로 들어가서 맥크리가 공중으로 뜬것일뿐이고 로드호그는 그냥 못맞춘거에요 갈고리 던질때 에임을 보시면 바스 몸통 옆에 있어요 로드호그 갈고리는 투사체 판정이라 쏜뒤에 에임을 옮겨도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IP보기클릭)121.159.***.***
그러게요 안티 라는 말을 이상한 곳에 가져다 쓰는군요. 그래서 글 읽는 사람도 헷갈림. 카운터핵 이라고 하는 것이 맞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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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요. 상술한대로 정말 핵일수는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첨부한 영상이 전부 핵이라 보이지는 않습니다. 가끔 이상한 판정이 오버워치에서 보이긴 하는데, 이런건 조금 넉넉한 판정범위를 가진 오버워치 스킬의 특징이나 핑 지연에 의한 넷코드 관련 문제로도 다른 FPS에서 더러 봤었던 경험도 있고요. 특히 세번째 영상의 라인하르트는 확실히 핵이 아니라, 정면에서 로드호그가 시전한 돼재앙의 넉백과 라인하르트의 돌진 추력이 합쳐져서 체공한 걸로 보여집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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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자연인3
그러게요 안티 라는 말을 이상한 곳에 가져다 쓰는군요. 그래서 글 읽는 사람도 헷갈림. 카운터핵 이라고 하는 것이 맞겠네요. | 18.09.17 15: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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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 E를 옆이 아닌 바로 거의 정빵으로 맞을 경우 저렇게 밖에 안날라가요 가능성이래봐야 루시우 우클릭 맞은거 같은데 킬캠을 볼 수 있다면 좋겠네요 돼재앙 때문에 공중에 뜨면서 밀려오는 거 그랩 던지면서 에임을 맞추셔서 이미 그랩 에임은 안맞았던 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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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하르트 영상 두개는 그냥 돌진중에 넉백판정받은것 뿐이네요 첫번째는 앞에서 적군 루시우가 밀친거고 두번쨰는 아군 로드호그의 돼재앙때문에 옆으로 밀려난거고 그리고 파라 충격탄은 맥크리 발밑으로 들어가서 맥크리가 공중으로 뜬것일뿐이고 로드호그는 그냥 못맞춘거에요 갈고리 던질때 에임을 보시면 바스 몸통 옆에 있어요 로드호그 갈고리는 투사체 판정이라 쏜뒤에 에임을 옮겨도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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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09.17 15: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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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명을 해 보자면 오버워치 킬캠은 내가 본 화면을 그대로 보여주는게 아니라 서버에서 신호를 받아 재구성 해 주는 화면이라 왜곡이 심하고(예를 들면 만약 엄청난 데미지를 받아 0.5초만에 죽어도 1초에 죽어야 정상이라면 1초에 죽는 화면으로 보여줍니다.)피격 안티핵 이라면 맞은 걸로 나오면 안됩니다. 그래서 설명을 길게 한건데 제대로 설명을 잘 못 했나 봅니다. 마찬가지로 파라의 충격탄의 경우 직격으로 보이도록 보정 된 화면 일 수도 있습니다. 저때 매크리 섬광탄 때문에 혹시나 해서 떨구려 한거라 웬만해선 직격으로 쏘지 않았을 걸로 생각 됩니다. | 18.09.17 17: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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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보기엔 다 핵 아닌듯. 모두 게임내 물리엔진 범위안에 있다고 봅니다. 파라 : 충격탄을 거의 수직가깝게+바닥이아닌 몸에 맞아서 적게날아감 라인1 : 윗분말대로 돼재앙넉백때문(돼재앙vs돌진이면 원래 모션만나오고 제자리멈춰있죠) 라인2 : 파라 충격탄소리나는걸로봐서 돌진쓴후 충격탄으로 급커브+살짝뜬후 다리의 아치구조가 점프대역할을해서 돼재앙으로 높이날아간듯 바스 : 바스가 계속 정면보고있었으면 걸렸을수도 있을거같은데 갈고리 날아가는 동안 옆돌기 모션으로 인해 히트박스가 얇아져서 살짝 안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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