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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1.159.***.***
재는 절대 운전대 잡으면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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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에 내려 이새끼야! 안당한게 용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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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 베댓이 스폰지밥 실사판이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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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력주행 존나 많은거보면 면허 다시 따려고했을듯
(IP보기클릭)118.33.***.***
저색긴 자전거도 태우면 안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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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는 절대 운전대 잡으면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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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에 내려 이새끼야! 안당한게 용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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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색긴 자전거도 태우면 안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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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를 못타게 태워버려야됨 | 18.01.14 22: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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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 베댓이 스폰지밥 실사판이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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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바아론
나도 이거 생각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8.01.14 22: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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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2.116.***.***
타력주행 존나 많은거보면 면허 다시 따려고했을듯
(IP보기클릭)211.216.***.***
나도 다시 따면 타력주행 엄청걸릴꺼 같은데 ㅋㅋㅋㅋ | 18.01.14 23:04 | | |
(IP보기클릭)58.233.***.***
그런것 치고는 엔진을 두번이나 꺼먹음... 이건 좀 이상한데... 그냥 초보자 같은데. | 18.01.14 23: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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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매로 친구한테 배운 초보자인듯. 타력주행도 연비좋다고 갈켜줬나보딩. 배우길 야매로 배워서 나름 차 몰줄안다 하고 막 하다가 옆에서 태클 자꾸 들어오니까 멘탈 불안정해지면서 시동 꺼먹고 알피엠 조진듯 | 18.01.14 23: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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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러치 밟고 브레이크 눌리는거 | 18.01.14 23:01 | | |
(IP보기클릭)125.134.***.***
ㅇㅎ | 18.01.14 23:02 | | |
(IP보기클릭)119.202.***.***
감속할때 클러치부터 밟는거 | 18.01.14 23:03 | | |
(IP보기클릭)58.233.***.***
감속할 때가 중요한게 아니고. 오토가 아닌 수동운전의 경우 클러치를 밟으면 엔진과 바퀴의 힘의 연결이 꺼진다. 이 상태를 오래 유지 하지 않고 브레이크를 밟아야 정상적인 제동인건데. 클러치를 떼어낸채로 엔진과 직접적 힘의 연결이 없는상태로 그냥 바퀴만 굴러가게 두는게 바로 타력주행 엔진과 연결이 되어 있어야 엔진브레이크도 걸리고, 가속등의 기능들이 바로바로 작동하게 되어 있는데 그런 타력주행상태를 오래 유지하면 급할때 다시 클러치를 놓고 엔진과 연결하려 해도 연결과정에서 차가 덜덜거리거나 기어가 튕겨나갈수도 있다 이는 사실 내리막길 같은곳을 내려갈때 특히 위험한데, 타력주행으로 내리막을 진행하면 점점 가속될경우 엔진브레이크 없이 풋 브레이킹을 해야하고 이는 브레이크 파열로 이어지기도 한다. 작은차는 풋브레이크를 맘껏 써도 되지만 버스나 트럭의 경우 그런식으로 운전하면 사고의 원인이 되기도 함. 트럭 운전사들이 잘 아는 길일 경우 내리막 속도제어가 가능한(경험에 의해) 수준만큼 타력주행을 하기도 하는데 이는 퓨얼컷 주행이라고 표현되는 연료절약의 기본이 되기도 하지만, 도로교통준칙등에서는 금지하고 있는 사안임. 말그대로 위험하니까. | 18.01.14 23:20 | | |
(IP보기클릭)175.118.***.***
사람들이 이상하게 알려주는데 원래 달릴떄는 액셀을 밟아야 차가 가잖아; 근데 어느정도 속도가 붙은 상태면 중립으로 놔둬도 차가 가던 속도가 있고 저항이 안걸리니 쭉 달리지? 그상태로 일정거리 이상주행하면 타력주행으로 감정 먹임 그걸 타력 주행이라고 함 즉 중립상태로 주행하는거(보통 오토의 경우 초보자들은 하고싶어도 못하지만 수동은 클러치만 밟으면 되니 수동에서 많이 걸림) | 18.01.14 23:20 | | |
(IP보기클릭)125.134.***.***
글쿠낭...댓글중에 오토에 클러치는 없으니 좀 의아했었는데 이제 이해되영 ㄱㅅㄱㅅ | 18.01.14 23:23 | | |
(IP보기클릭)175.118.***.***
ㅇㅇ 중립주행이 평소에는 연비 절약도 되고 좋긴한데 윗 댓글처럼 과한 내리막길 주행시는 100%풋브레이크에 부담을 주기때문에 브레이크 오일이 가열되서 제동장치 성능저하가 이뤄지고 사고가 발생할 확률이 높으니 상황따라 잘 사용해야 하지만;; 초보들에게 그런거 없으니 안전을 위해서 못하게 막아버린듯 | 18.01.14 23:27 | | |
(IP보기클릭)58.233.***.***
오토로 운전하는분들도 기름아낀다고 고속에서 n으로 놓고 속도 떨어지는만큼 달리는 분들 있음. 그러면 그만큼 기름안쓰고 갔다고 여김... 평지에서야 뭐 그래도 큰 문제 없는데 내리막에서 그런식으로 운전하면 미션 수명도 짧아지고 위험하기도 함. 근데 근본적으로 ECU를 사용하는차는 D에서 가속페달을 안밟으면 퓨얼컷(연료컷)기능이 작동하므로 N으로 놓고 되돌리고 하는것이 연료소모가 더 심함. | 18.01.14 23:29 | | |
(IP보기클릭)220.117.***.***
오토에도 클러치가 있음. 토크컨버터가 원래 유체 클러치잖아. 그리고 요즘 대부분의 차량을 더블클러치(현대DCT등)을 기본으로 사용하기에 클러치는 있음. 더블클러치의 경우 타력주행시 미션에 무리가 크게 오지 않지만 일반적인 오토의 경우 타력주행을 하면 미션의 수명이 크게 까임. 추가로 더블클러치라도 주행중 기어를 넣으면 기어가 박살이남 =ㅅ =.. 그래서 자동의경우 "완전히 차가 정차 한 후"라는 조건하에 기어를 바꾸라고 설명하잖아. | 18.01.15 02:43 | | |
(IP보기클릭)220.70.***.***
(IP보기클릭)210.205.***.***
(IP보기클릭)211.216.***.***
클러치 밟은상태에서 브레끼 잡는거 | 18.01.14 23:03 | | |
(IP보기클릭)1.247.***.***
속도 꽤 높은상태에서 클러치만밟고 미끄러지듯이 가는거 | 18.01.14 23:04 | | |
(IP보기클릭)180.189.***.***
속도가 느려지는데 낮은 단으로 기어를 안바꾸고 계속 타력주행하는 경우 감점 브레이크 밟기전 잠깐 타력하는건 해당 안됨 | 18.01.14 23:13 | | |
(IP보기클릭)180.189.***.***
브레이크 전에는 클런치 밟아야 하는데... | 18.01.14 23:14 | | |
(IP보기클릭)211.216.***.***
그건 20Km 이하일때 고속일때는 그냥 브레이크 부터 밟는거 | 18.01.14 23:18 | | |
(IP보기클릭)211.216.***.***
클러치 밟고 브레이크 밟으면 제동거리 늘어남 | 18.01.14 23:20 | | |
(IP보기클릭)180.189.***.***
아 글쿤 덕분에 좀더 정확히 이해함 감속해서 해당 속도구간에 클런치 밟고 기어바궈야 하는데 감속전에 클런치 부터 밟아서 ㅄ 되는 상황도 있을 수 있겠네.... | 18.01.14 23:22 | | |
(IP보기클릭)58.233.***.***
쉽게 이야기하면 주행중 속도가 유지되었을때 N 상태로 계속 달리는걸 말합니다. 지금까지 달린 힘을 관성으로 이어 받아서 클러치밟고 주행되는 상태를 이야기 해요. 내리막에서 이런 타력주행(퓨얼컷주행)을 하는것은 엔진브레이크등의 미비로 사고유발이 되기때문에 금지하는 행위입니다. 뉴스에서 트럭 운전사들이 타력주행을 하는것이 문제시 되기도 했죠. 기름 아낀다고 알게모르게 다 하지만요. | 18.01.14 23:23 | | |
(IP보기클릭)175.118.***.***
ㅇㅇ 이게 정답임 여유가 있으면 클러치 밟고 브레이크 여유가 없으면 선브레이크 후클러치 | 18.01.14 23:29 | | |
(IP보기클릭)122.45.***.***
(IP보기클릭)175.214.***.***
(IP보기클릭)112.161.***.***
수동일 경우 속도에 맞춰서 기어 단을 직접 올려줘야하는데 1단에서 60 밟겠다고 액셀 세게 누른경우 1단이 감당 못하는 속도라 웅 소리만 나면서 속도는 20에서 멈춤 그 순간 가속 불가에 체크 | 18.01.14 23:07 | | |
(IP보기클릭)175.214.***.***
RPM도 찍혀있길래 클러치 잘못붙여서 시동 꺼먹을뻔한거 찍힌건줄 | 18.01.14 23: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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