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라노벨의 장점이 게임캐릭터의 죽음을 가볍고 개그스럽게 다룰수 있다. 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메리트를 없애면서까지 한번죽으면 진짜죽는 데스게임을 할 필요가 있나 싶네요
그런거는 게임요소인 인벤토리랑 스텟 스테이스넣은 이세계물이면 될거같은데
왜 죽음을 가볍게 다룰수있는 장점을가진 게임에 한번죽으면 끝인 데스게임을 만드는걸까요...
게임라노벨의 장점이 게임캐릭터의 죽음을 가볍고 개그스럽게 다룰수 있다. 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메리트를 없애면서까지 한번죽으면 진짜죽는 데스게임을 할 필요가 있나 싶네요
그런거는 게임요소인 인벤토리랑 스텟 스테이스넣은 이세계물이면 될거같은데
왜 죽음을 가볍게 다룰수있는 장점을가진 게임에 한번죽으면 끝인 데스게임을 만드는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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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2.234.***.***
[죽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게임인데 죽는게] 중요하니까 그렇죠. 서바이벌 게임 하지 말고 전쟁터 가라는 수준의 발언입니다 그거.
(IP보기클릭)220.127.***.***
소아온은 1권만 보면 깔끔하고 괜찮음 화가 나지 않았다까진 현타왔다고 쉴드가능
(IP보기클릭)118.223.***.***
데스 게임이라는 게 일반적으로는 살인 사건이 일어나기 힘든 공간에서 발생해야 의미가 있는 겁니다. 그래야 등장인물들이 코너로 몰리게 되면서 덩달아 긴장감도 올라가게 되는데, 그 특유의 긴장감이 바로 데스 게임의 묘미죠. 게임 라노베는 소재의 특성상 죽음을 가볍게 다룰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그런 공간이기 때문에 데스 게임의 의외성이 더 빛을 발한다고 봅니다. 절대 죽을 수 없는 공간에서 죽게 된다는 것만큼 의외성과 공포성을 조장하는 게 없을 테니까요. 이세계 가서 데스 게임하면 그냥 평범한 판타지물 이상도 이하도 아니게 돼요. 판타지 소설이나 라노베에서 이세계라는 건 중세를 베이스로 하는 판타지 세계인데, 살인이 비교적 빈번하게 일어나는 이런 세계에서 데스 게임해봐야 긴장감이 생길 수가 없으니 결과적으로는 데스 게임의 의미가 사라지게 되죠.
(IP보기클릭)180.224.***.***
카와하리가 무슨 조지루카스마냥 소재를 형편없이 그리고 어리석게 낭비해서 그렇지, '목숨은 하나 뿐'이라는 긴장감과 순식간에 허무하게 죽는다는 공포감이라는 요소 때문에 데스게임이라는 소재 자체는 정상적인 인성과 그럭저럭 괜찮은 필력만 보충된다면 상당히 쓸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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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 게임이라는 게 일반적으로는 살인 사건이 일어나기 힘든 공간에서 발생해야 의미가 있는 겁니다. 그래야 등장인물들이 코너로 몰리게 되면서 덩달아 긴장감도 올라가게 되는데, 그 특유의 긴장감이 바로 데스 게임의 묘미죠. 게임 라노베는 소재의 특성상 죽음을 가볍게 다룰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그런 공간이기 때문에 데스 게임의 의외성이 더 빛을 발한다고 봅니다. 절대 죽을 수 없는 공간에서 죽게 된다는 것만큼 의외성과 공포성을 조장하는 게 없을 테니까요. 이세계 가서 데스 게임하면 그냥 평범한 판타지물 이상도 이하도 아니게 돼요. 판타지 소설이나 라노베에서 이세계라는 건 중세를 베이스로 하는 판타지 세계인데, 살인이 비교적 빈번하게 일어나는 이런 세계에서 데스 게임해봐야 긴장감이 생길 수가 없으니 결과적으로는 데스 게임의 의미가 사라지게 되죠.
(IP보기클릭)222.234.***.***
[죽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게임인데 죽는게] 중요하니까 그렇죠. 서바이벌 게임 하지 말고 전쟁터 가라는 수준의 발언입니다 그거.
(IP보기클릭)180.224.***.***
카와하리가 무슨 조지루카스마냥 소재를 형편없이 그리고 어리석게 낭비해서 그렇지, '목숨은 하나 뿐'이라는 긴장감과 순식간에 허무하게 죽는다는 공포감이라는 요소 때문에 데스게임이라는 소재 자체는 정상적인 인성과 그럭저럭 괜찮은 필력만 보충된다면 상당히 쓸만합니다.
(IP보기클릭)220.127.***.***
소아온은 1권만 보면 깔끔하고 괜찮음 화가 나지 않았다까진 현타왔다고 쉴드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