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엑스박스 핫딜이나 (얼마전 툼레이더 번들 12.8만원이나 헤일로한정판 19.8만 등) 등등으로 제조일이 상당히 지난 엑스박스를 구입 하시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이 경우 XBOX 홈페이지에 정품등록 하시어 AS 기간을 확인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정품등록을 하지 않아도 라이브 등록일 기준으로 1년, 혹은 정품등록일 기준으로 1년으로 알고 계신거 같은데,
엑스박스원의 경우 제품 출고일로 부터 3개월이후로 보증기간을 잡습니다. (이전에 많은 분들이 "이마트 대란" 때 보증기간 부족으로 상담 후 확인 한 내용)
즉 공장출하 혹은 시장출하 (MS 내부기준이겠죠?) 후 15개월 로 잡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똑같은 17년 12월 생산분이라도 MS 내부 시리얼 관리 부분에서 재고로 쭉 잡혀
출고가 18년 7월로 잡히면 19년 10월 까지 AS 기간이지만
생산 후 바로 출고로 잡혀 18년 1월 로 잡히면 어제 샀어도 AS 기간은 19년 4월 까지가 됩니다.
저의 경우는 구엑원은 정품 등록 했을 때, 1년에서 2개월이 빠진채로 잡혔었고 엑원 S 정품등록 했을때는 1년에서 2개월 추가된 채로 (등록 한 날짜보다 더!)
보증기간이 잡혔었습니다.
이번에 엑엑을 구입하고 1년에서 2개월 빠진채로 잡혀있었는데, 엑엑은...-_-; 구엑원이나 엑원S 보다 넘 비싸게 구입도 했고
또 기기리퍼 받으셨다는 분들이 많아 불안해 AS 기간을 1년에 맞게 연장 하였습니다.
연장은 XBOX.COM 홈페이지에서 채팅 상담을 통해 10분이면 진행 되니
영수증을 1년간 가지고 계실것이 아니라면 미리미리 정품등록 후 AS 기간 확인 하고 부족시 연장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XBOX 홈피 로그인 후
https://support.xbox.com/ko-KR/contact-us
여기 접속 후 1단계 XBOX ONE, 2단계 본체-기타, 3단계는 스킵, 4단계 XBOX 고객지원 담당자와 채팅
상기와 같이 진행 하시어 채팅 하시어 AS 기간 정상화한다고 하시면 상담 담당자 분께서 메일을 하나 보내줍니다.
메일에 나와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영수증을 업로드 하면 약 1~2분 뒤에 홈페이지 상의 보증기간이 영수증 기간에 맞게 변경 됩니다.
정품 등록은, XBOX.COM 에서 로그인 된 내 ID 를 누르고 "계정" 으로 들어가신 뒤 "장치" -> "관리" 들어가시어 하시면 됩니다.
(IP보기클릭)180.64.***.***
(IP보기클릭)220.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