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전선에 등장하는 보스는 일반적인 적과 큰 차이점이 1링크 고체력이란 겁니다.
링크당 대미지가 들어가는 소이탄/수류탄 슴지, 유탄 에알 그리고 공습 요정은 보스 상대로 안 좋습니다. - 관련글
일반전역 보스의 경우 장판 패턴이 없어서 말 그대로 대충 짜도 잡힙니다.
대죽창을 쓰든 소죽창을 쓰든 상관 없죠.
단, 7/8지역 보스인 드리머 같이 걸어가야할 경우 망토를 낀 라이플, 기관총, 샷건이 있으면 제대 속도가 느려져서 탱커가 터지기 좋습니다.
그래서 라이플의 경우 망토를 빼고 샷망은 보스전에 아에 봉인합니다. 샷망으로 못 잡는건 아니지만 수복비가 아까우니까요.
9-6 저지의 경우 2샷만 세워두면 권총으로도 잡을 수 있고 9-4e는 2샷+2사속권총+개조 엠포로도 잡을 수 있습니다.
물론 둘다 그리폰 지원 제대를 이용하면 따로 제대 안 짜고 잡을 수 있습니다.
10지 저지는 안잡고도 클리어 가능하고 운빨로 금장작도 가능합니다.
소린이용 범용 제대. 장비 다 뺀 상태입니다.
피해가 쫌 있지만 잡는덴 문제 없죠.
여기까지는 일반지역 보스 이야기고
첫 전역 이벤트 였던 '큐브작전'이나 콜라보 이벤트인 '헌팅랫빗 작전'의 경우 보스가 장판 패턴을 가졌지만 복잡하지 않았고
큐브 작전은 야간전임에도 불구하고 적 회피가 낮아서 야시경을 못 끼는 라이플로 보스를 잡는데 문제 없었습니다.
이땐 시간 벌기도 좋아서 대죽창을 쓰기도 했습니다.
다만, 이때도 대죽창이나 소죽창을 쓰는 것 보다 자버프 에알로 짠 제대가 훨씬 잘 잡고 피해도 적었습니다.
하지만 저체온증부턴 상황이 달라집니다.
보스의 장판 패턴이 복잡해지면서 딜러들도 패턴을 피한다고 움직여야하는 상황이 왔습니다.
기존 이벤트처럼 라이플 제대를 데려갔다가 야시경을 못 껴서 딜은 딜대로 안 박히고 이속이 느려서 패턴은 패턴 다 쳐맞는 상황이 생긴거죠.
한섭 저체온증 이벤트 당시 2-4 아키텍트 상대로 유탄에알을 쓰거나 야시경을 못 끼는 라이플 제대/샷망 제대를 데려갔다가 털리는 사례가 매우 많았습니다.
1링크 고체력인 보스의 특성과 야간전의 특성을 생각하지 못해서 생긴 사태죠.
이후 진행된 딥다이브나 특이점, 심지어 얼마전에 있었던 난류연속 랭킹전에서도 위와 같은 사례는 빈번히 나왔습니다.
장판이 있는 보스 상대론 주간이든 야간전이든 SMG-AR 제대가 제일 좋습니다.
야간전이면 장판이 있든없든 에알 제대가 좋구요.
물론 AR이나 SMG를 아무거나 쓰면 곤란합니다.
에알은 당연히 자버프 에알이 좋습니다.
이벤트 보스는 장갑이 있는 관계로 사속 자버프 보단 화력 자버프를 더 선호합니다.
화력 버프만 충분하다면 잠탱이나 안구사 같이 연타계를 써도 좋고 야간의 경우 그로자, 구아, T91, T65 같은 야간 에알을 쓰셔도 됩니다.
탱커의 경우 보스는 고명중 고화력이기 때문에 회피탱이 유리합니다.
중단기전의 경우 Ro635 같이 선쿨이 짧은 회피탱이나 아에 패시브를 가진 C-MS. 장기전의 경우 MP7이나 수오미 같은 슴지가 좋습니다.
정 넣을 슴지가 없으면 진형버프가 좋고 스킬이 보스 상대로도 통하는 UMP45를 쓰셔도 됩니다.
섭탱은 에알에게 버프를 많이 줄 수 있는 인형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TMP나 허니뱃져 같은 섭탱으로 알맞는 회피탱이나 아에 MK23 같은 화력 권총을 넣으셔도 됩니다.
정 넣을게 없으면 스킬은 없는 셈 치고 벡터 같은 슴지도 괜찮습니다.
포돌이는 버프 챙겨줘야할게 많고 링크 까지면 딜이 많이 떨어지니 추천 안합니다.
단, 주간이든 야간이든 웰로드 섭탱은 추천 안하는게 디버프 보단 화력이 더 효과적이라서 그렇습니다.
4번 자리는 화력 권총(K5 제외)이나 엠포를 넣는게 좋습니다.
일반적인 에알을 넣으면 버퍼가 없다보니 딜이 오히려 떨어지고 리베롤을 쓰지 않는 이유는 리베롤 스킬은 진형 버프 내에 있는 인형에게만 스킬 버프를 줘서
장판 패턴 피한다고 딜러가 움직이면 스킬 버프를 못 받는 경우가 생깁니다. 같은 이유로 K5도 안 쓰는게 좋습니다.
엠포는 개조 안해도 4성 최상위권 딜을 보여주니 3AR 보스 제대 짤때 좋습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2SMG 3AR (엠포) , 1SMG 1HG 3AR (MK23 + 엠포), 2SMG 1HG 2AR, 1SMG 2HG 2AR (MK23+4번자리 권총) 이런식으로 제대를 짜는겁니다.
디맥 콜라보나 헌팅레빗 작전의 복각은 없을거라 제외했습니다.
<저체온증>
요정 제외하고 인형들은 구하기 쉬운 애들로 넣었습니다.
TMP나 허니뱃져는 특이점 진행 안 하신 분들은 없을테니 뺐습니다.
1-4 게이저
원래 패턴 두번 피하는걸 보여드리려고 했는데 게이저가 약해서 패턴 한번만 쓰고 죽어버렸습니다.
요점은 장판이 깜빡이는 상태에서 피할 수 있고 이때도 게이저는 쳐맞습니다.
2-4 아키텍트
3-4 아키텍트
2-4는 야간이라서 야시경 껴야하는것만 빼면 패턴은 똑같습니다.
제대를 X자로 배치하고 에알 둘을 빠르게 자리 바꾸기 해서 타겟팅 리셋으로 같이 나오는 잡몹을 먼저 잡아줘야합니다.
다만 주의해야할게 전열에 십자 패턴이 깔렸을때 아무 생각없이 뒤로 물리면 가족사진 찍기 딱 좋습니다.
그래서 한마리는 희생해야합니다.
마지막 전방위 발악기는 맞아도 깨는데 문제 없으니 그냥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잠스티온이나 안스티온 같은 올인제대를 짤 수 있다면 패턴 스킬 가능합니다.
2-4는 에알 위치 바꿔서 타겟팅 리셋해주면 패턴 스킵 가능합니다.
3-4는 별다른 컨 없이 패턴 스킵 가능합니다.
<딥다이브>
딥다이브 2-4와 3-4에 나오는 가름. 통칭 빅댕이 입니다.
가름의 경우 회피가 5라서 샷망이나 라이플로 잡아도 상관 없습니다.
다만 2-4는 주위에는 박쥐(스카웃) 같이 회피가 있는 적들이 나와서 샷망을 쓰는 것 보다 에알 제대를 쓰는게 더 좋습니다.
탱커를 전열 배치해서 중열(2,5,8번)자리를 비우고 파괴광선 쏠땐 4번 버퍼가 2번이나 8번으로 옮겨줬다 돌아오면 됩니다.
1, 3번이나 7, 9번 인형은 괜히 움직이다가 붉은 장판(4, 5, 6번)에서 큰 피해나느니 그냥 맞는게 낫습니다.
딥다이브 3-4 가이아 입니다.
얘는 섭탱으로 스콜피온 넣었다간 화력이 모자랄거 같아서 MK23을 썼습니다.
의도된건진 버그인진 모르겠지만 타겟팅 된 인형을 움직여서 장판이 중간에 걸치게 하면 타겟팅된 인형 말고는 피해를 안 받습니다.
그래서 타겟팅 된 인형을 자꾸 움직여주고 공격하면 퇴각하면 무피해로 가능합니다.
영상에선 시작하자마자 딜러가 타겟팅 되고 두번째 장판기땐 실수해서 4번 버퍼가 맞았는데
딜러가 타겟팅 됐을 경우 그냥 겜 강종하고 겜 다시 키면 전투 첨부터 시작하고 타겟팅도 달라집니다.
1딜러로도 깰 수 있다는걸 보여드리고자 일부러 한거라 따라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저체온증과 마찬가지로 올인 제대로 패턴 스킵 가능합니다.
오토 스킬 끄고 5번 권총을 왔다갔다 하면서 가이아의 평타 7번 맞은 뒤 3번으로 옮기면서 오토스킬 키면 패턴 스킵됩니다.
잠탱이나 안구사를 꼭 쓸 필욘 없고 그로자나 구아 같은 야간 에알, OTS-12 같은 사속 자버프 에알로도 가능합니다.
개조 엠포가 있을 경우 엠포 스킬을 수동 조작하고 시나몬포 원킬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DfriJiAoPc&list=PL3y0XQQ-Swga0xhFGGEFvWW74TgSOGAy_
랭킹전 보스는 빅댕이를 제외하면 방식은 같습니다.
랭킹전 가름의 경우 최대한 장갑 버프를 주고 KSG 같은 장갑 상승하는 스킬을 가진 샷건이나 나강 리볼버, 글록 17 같은 피해감소 스킬을 가진 권총이 좋았습니다.
허궁미수+가 나온다면 글록17보단 그라치가 쓰이겠죠.
<특이점>
특이점부턴 보스전이 장기화 되면서 수오미나 MP7 같은 회피탱의 입지가 상승하게 됩니다.
그리고 한섭에선 막 제조로 추가된 C-MS를 뽑은 사람 한정으로 잘 썼습니다.
특이점 1지 익스큐서너 (겐지)
큐브플러스랑 똑같은 패턴입니다. 이 영상처럼 첨부터 2, 3, 8, 9번에 탱커랑 딜러를 배치하고 히오스 돌아도 됩니다. 어짜피 약하니까요.
2지 게이저&인트루더
특이점 이벤트 진행 당시 뉴비의 통곡의 벽.
야간 보스의 특성을 잘 모르는 분들이 유탄 에알을 들고가거나 샷망, 라이플 제대를 데려가서 탈탈 털렸죠.
영상에선 사오와 웰로드를 썼지만 Ro635 같은 회피탱이나 MK23 같은 야간 화력 권총을 썼으면 더 편했을겁니다.
기본적으론 게이저 패턴만 피해주면 됩니다.
재밌는 사실은 같이 나오는 인트루더는 보스가 아닌 엘리트 몹으로 취급되서 섬광탄이 통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섬광탱으로 무력화 하거나 개조 64식으로 게이저에게 디버프까지 주는 사람도 있었죠.
이건 에이전트 전에 나오는 더미나 리젠된 보스들도 해당 됩니다.
2-D4 에이전트
아마 이 당시 에이전트를 잡을 가장 좋은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로자나 구아는 야간 에알이지만 현자타임이 길어서 비교적 현자타임이 짧은 댕댕이나 95식 같은 화력 자버프 에알, 안구사나 개조 스타 같은 지속 딜이 좋은 에알이 오히려 유리했습니다.
영상에선 C-MS를 사용했는데 Ro635나 수오미 MP7을 써도 됩니다.
복잡한 패턴은 없으나 중간 중간 더미들이 리젠되고 쉴드를 못 깨면 즉사기가 발동되서 지속딜이랑 폭딜 둘다 중요했습니다.
2-H 에이전트
2D-4 에이전트랑 패턴이 쫌 다릅니다.
더미 소환 패턴이 없는 대신 적들이 중간 중간 몰려옵니다. 그래서 쿨타임을 버는 컨트롤과 타이밍에 맞춰 오토 스킬을 키는 컨트롤이 중요했습니다.
영상에선 십자 진형을 썼는데 2D-4 에이전트 같이 MK23 쓰고 F자 써도 됩니다.
3지 히든 - M16
이전 보스들과 달리 십자진형을 주로 이용했습니다.
가장 전역배치된 탱커만 공격하고 중간 중간 M16이 던지는 탐지기는 에알로 밟아주면 오히려 에알 딜이 상승하는 버그가 있었죠.
지속딜이 중요해서 잠탱이 보단 스타가 좋은데 당시 제 스타는 3코어가 된지 오래라 1호기 파밍한다고 돌았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잠탱이보단 95식이 괜찮겠단 생각이 드네요. 안구사는 없어서 못 썼습니다.
특이점 3-4 에이전트
패턴은 2-H 에이전트랑 같지만 주간이라 옵티컬을 낄 수 있어서 오히려 쉽습니다.
주간이라서 떡장갑 샷망을 데려가서 잡는 분도 계셨는데 스펙이 좋은게 아니면 따라하기 어렵고 효율도 그닥이라 예능입니다.
<큐브 플러스>
큐브 1-2 헌터
큐브 1-3 겐지
큐브 1-4 우로보로스
얘들은 굳이 공략이 필요할까 싶네요. 샷망만 안 데려가면 됩니다.
2-1 헌터 - 스샷 출처
뭘해도 쳐맞고 시작하니 그냥 잡으면 됩니다. 야간전이니 야시경은 필수
2-2 익스큐서너 (겐지)
특이점 1지 겐지랑 패턴이 똑같습니다.
ㅏ자 공격은 후열을 비워서 피해주고 히오스 돌아주면 딜러는 안 맞고 탱커만 맞습니다.
2-3 아키텍트
패턴은 저체온증때랑 똑같습니다.
2-4 우로보로스 - 스샷 출처
1-4 우로보로스에 비해 장판 패턴이 늘었지만 조작이 불가능한 상황이 아니면 피하기 쉽습니다.
이거 찍을 당시엔 우로보로스 중섭에도 평타 필중 버그가 있어서 메인 탱커가 죽었는데 지금은 고쳐졌으니 상시화 후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난류연속>
1-B1 스케어크로우
굳이 써야하나요?
2-3 검은 니토
저 같은 경우 개조 엠포 + 2HG로 돌았습니다.
워낙 약해서 화력소대 지원 없이도 잡을 수 있었죠.
복잡한 패턴이 없어서 라이플 제대로 찍어 누르는것도 됩니다.
2지 총공격 검은 니토
영상 찍은 분은 메인탱을 사오를 썼는데 Ro635나 C-ms 같은 회피탱을 쓰면 더 좋습니다.
중간중간 스타가 왔다갔다 하는건 에알 타겟팅 리셋 해서 옆으로 세는 잡몹들을 잡기 위함입니다.
도발 + 라이플 제대로도 깰 수 있는데 타겟팅 리셋이 힘들어서 오히려 피해가 크더군요.
차라리 도발 + 에알 제대가 좋았습니다.
돌풍출구 - 쌍둥이 보스 (에알제대)
70만점 이상을 노리는 사람은 5만 건담 제대를 썼지만 그게 아니면 에알 제대를 쓰는게 좋았습니다.
돌풍출구 - 쌍둥이 보스 (5만 건담 제대)
화력소대로 박격포를 썼는데 영상 보면 아시겠지만 끝까지 보스 왜곡역장을 못 깹니다. 사실상 화력소대 지원 없이 잡은거나 마찬가지죠.
보스전 할때 오토스킬과 권총을 전열 배치해서 검은 니토 잡기 전까지 타겟팅을 고정하는게 중요합니다.
3-10 쌍둥이 보스 (도발O)
쌍둥이 보스의 경우 도발에 라이플 제대를 데려가면 큰 피해 없이 잡을 수 있었습니다.
단, 춘전이나 모신나강 같은 죽창계를 데려가거나 와유식, 와리엔 같이 한쪽이 버프 손해 보는 조합을 쓰면 안 좋습니다.
컨텐더를 데려가서 타겟팅이 꼬여 보스전을 망치는 경우가 많았고. - 관련글
심지어 포도카노 데려가는 분도 계셨는데 스킬 툴팁 잘 읽어봐야합니다. - 관련글
꼭 리유식을 쓸 필요 없고 리엔+M14, 이유식 +G28 등 화력은 화력끼리 와+SVD 같이 사속은 사속끼리 짜는게 중요했습니다.
그리고 탱커가 의미 없으니 웰로드 대신 권총 버퍼 (콜트, PPK, MK23, 클리어 등)를 넣어주는게 더 좋았죠.
당연한 이야기지만 복잡한 장판 패턴이 없는 경우엔 라이플은 망토를 꼭 껴줘야합니다.
막연하게 '보스전엔 망토가 안 좋다'로 아는 분이 꽤 계시더군요.
에알제대로 잡을 경우 라이플 제대 보다 스펙 컷이 높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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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중요한것이 유탄딜러의 초기쿨 인데 초기 쿨이 빠를수록 유탄을 빨리날리니 그만큼 평타딜이 들어가는 시간이 짧어지고 그 짧아진 시간만큼 몹의 링크가 덜 까여서 유탄의 딜량이 몹의 링크가 덜까인만큼 늘어나는거죠. 초기쿨이 긴 유턴딜러를 안쓰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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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단순한 곱셈입니다. 유탄딜러가 유탄을 날리는 동안 다른딜러가 딜을하면 5링크 몹의 피가 달아서 링크가 까입니다. 각 링크 당 데미지가 들어가니 유탄딜이 100 이라고하면 5링크 몹한테는5×100= 500의 총합 의 딜이 들어가죠 하지만 유탄을 쏘기전까지 몹이 평타딜을 맞아 2링크가 까여서 3링크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유탄을 맞으면 3×100= 300의 딜이 들어가서 200만큼 딜이 손해라는거죠. 고체력이든 저체력이든 상관없이 링크가 까여있는 몹한테 유탄딜이 들어간다고 하면 딜량 측면에서 손해라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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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의공방
유탄 뎀이 1000이면 1링크인 보스는 1000 박히고 5링크 적은 각 링크다마 1000씩 박혀서 5천입니다. 에알 제대 짤 경우 유탄 데미지가 많이 올라봐야 3-4천인데 이건 5링 자버프 에알이 평타 몇방 때리면 커버 됩니다. 오히려 보스 상대로 대죽창이나 소죽창보다 못 하죠. | 18.09.25 19: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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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의공방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micateam&no=137592 도움되실겁니다. | 18.09.25 19:28 | |
(IP보기클릭)175.199.***.***
시간의공방
보스는 물론 잡몹 1링도 안 좋은게 맞습니다. 대표적으로 난류연속에 나오는 도줼펠트너나 로델레로, 울란, 스매셔는 1링크 고체력이라 얘들 상대로 유탄 써봐야 대미지 얼마 안 박히죠. 그냥 자버프 에알 평타 몇방이면 커버 될걸 긴 선쿨 기다렸다가 쏘는 꼴이니까요. 정 궁금하면 이벤트 보스 상대로 유탄 에알이랑 소이탄/수류탄 슴지에 공습요정 끼고 가보세요. 대미지 얼마나 깎이는지. | 18.09.25 19:35 | |
(IP보기클릭)124.58.***.***
시간의공방
보통 1링크 몹과 5링크 몹의 링크당 체력이 같게 책정되지 않죠. | 18.09.25 19:36 | |
(IP보기클릭)175.199.***.***
시간의공방
원킬나면 상관 없긴한데 요즘 대죽창으로도 원킬 안되는 보스가 널렸는데 5링크가 다 쏘는것도 아니고 딱 하나 나가는 유탄이 보스나 1링크 고체력 몹이 원킬 뜰까요? 살상류탄이 1만 대미지 떠도 큐브 1지 울보 원킬이 안됩니다. | 18.09.25 19:41 | |
(IP보기클릭)175.199.***.***
시간의공방
적 링크가 늘수록 총 대미지 합이 늘어납니다. 말벌집때 6만 철혈에 나오는 피통 500짜리 예거가 스킬 9렙 공습(400뎀)엔 안 죽는데 스킬 10렙 (500뎀)이면 한방에 죽었고 디맥 콜라보땐 피통 500 넘는 예거나 나오고 난류연속에선 스트렐치 체력이 링크당 2000이라 10렙 공습으론 아에 안 죽는 상황이 나왔죠. | 18.09.25 19: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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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시간의공방
그냥 단순한 곱셈입니다. 유탄딜러가 유탄을 날리는 동안 다른딜러가 딜을하면 5링크 몹의 피가 달아서 링크가 까입니다. 각 링크 당 데미지가 들어가니 유탄딜이 100 이라고하면 5링크 몹한테는5×100= 500의 총합 의 딜이 들어가죠 하지만 유탄을 쏘기전까지 몹이 평타딜을 맞아 2링크가 까여서 3링크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유탄을 맞으면 3×100= 300의 딜이 들어가서 200만큼 딜이 손해라는거죠. 고체력이든 저체력이든 상관없이 링크가 까여있는 몹한테 유탄딜이 들어간다고 하면 딜량 측면에서 손해라는 겁니다. | 18.09.25 19: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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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시간의공방
그래서 중요한것이 유탄딜러의 초기쿨 인데 초기 쿨이 빠를수록 유탄을 빨리날리니 그만큼 평타딜이 들어가는 시간이 짧어지고 그 짧아진 시간만큼 몹의 링크가 덜 까여서 유탄의 딜량이 몹의 링크가 덜까인만큼 늘어나는거죠. 초기쿨이 긴 유턴딜러를 안쓰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 18.09.25 20: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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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의공방
1링크 기준으로 생각하시는게 이해하기 더 편할거 같네요 5링크에서 링크가 감소할수록 딜이 줄어들기보다는 1링크에서 박히는 딜이 링크당 증가하는것으로 최대 5배까지 추가딜을 더 낼수 있다 란 식으로요 | 18.09.25 20: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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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의공방
혹시 링크보호를 아십니까? 모르신다면 링크보호에 대한 설명을 해드리겠사옵니다. 모르신다면 유탄이 이해가 잘 안가서 말씀드리옵니다. | 18.09.25 21: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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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유탄에알보단 쪼끔 낫습니다. 그래봐야 쵸코보다 안 좋습니다. | 18.09.25 20: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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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쓰신다면 스타는 1번 자리에 두시면 됩니다. 스타는 사속 자버프 에알이라 벡터 사속 버프 받으면 사속 오버입니다. | 18.09.25 20: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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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벡터 뒤에 7번자리에 쓸 AR은 화력 자버프 구해다 놔야 겠네요. 안키운 것들중에서는 유탄쪽은 FAL, 흥국이, 자스, A-91는 탈락이고 그럼 남은게 K2와 T91, OTs-12인데 T91은 스킬이 야간전이고 12는 사속버프+3성 남은게 K2...인데 얘는 좋은지 잘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얼른 안구사 나와서 스킨도 같이 쓰고 제대에도 쓰고 싶네요. 물론 나오면의 이야기이긴 합니다만... 그리고.. 본문 관련된건 아닐수도 있는데 PM-06, 9A-91, 그로자, Mk23, 리베롤 이 조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18.09.25 21:04 | |
(IP보기클릭)175.199.***.***
그 조합도 괜찮습니다. | 18.09.25 21:07 | |
(IP보기클릭)1.243.***.***
그럼 샷망 키우고 저 조합으로 해서 키워야겠네요. 그리고 첫 댓글에 썻던 조합에서 마지막엔 5성으로 라플비나 잠탱이, 댕댕이, 안구사, 마일리가 이상적이겠죠? 근데 적고보니까 5개 전부다 환상종이네요. | 18.09.25 21:26 | |
(IP보기클릭)175.199.***.***
마일리는 주로 1번자리에 쓰는 에알이고 벡터 사속 버프 받으면 사속 오버입니다. 안구사나 잠탱이. 라플비. 댕댕이 정도 추천합니다. | 18.09.25 21:36 | |
(IP보기클릭)1.243.***.***
AR식 돌리면서 환상종 4개중 하나가 나오길 바래야겠네요. 개인적으론 잠수정 스킨도 있고허니 안구사가 나와줬으면 좋겠습니다. | 18.09.25 21:4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