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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개씹덕폰게임 해본 만화 [26]
추천 55 조회 17805 댓글수 26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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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짤보니 이해가 잘된다 인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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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스도 했고 이것도 해봤는데 궁금해서 그런데 하스스톤 거의 그대로 표절 한 부분이 어디임? 카드게임이란거? 직업별 특성이나 마법진 까는거, 진화 시스템이나 선후공차이도 그렇고 투기장 픽 고르는것도 다 다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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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학의 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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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시씨 발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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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들입으로 표절했닥 말했다는 것이 재밌으니까 배꼈다 운운하는 그 트윗을 뜻한 것이라면, 그 계정은 섀도우버스 공식계정도 아니고 팬의 장난질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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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학의 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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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쳐 판단은 내가한다 | 17.02.26 02: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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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 너가 한척이야 ㅈㅈ가 판단할꺼니까 닥쳐 | 17.02.26 02: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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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짤보니 이해가 잘된다 인정합니다.
(IP보기클릭)14.47.***.***
도로시씨 발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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쨘~ 주인공이 등장한 느낌이지~ | 17.02.26 01: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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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성술 맞고 고오오 당해야 정신을 차리지 | 17.02.26 03: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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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뽕뽕뽕드드뽕뽕
하스도 했고 이것도 해봤는데 궁금해서 그런데 하스스톤 거의 그대로 표절 한 부분이 어디임? 카드게임이란거? 직업별 특성이나 마법진 까는거, 진화 시스템이나 선후공차이도 그렇고 투기장 픽 고르는것도 다 다른데 | 17.02.26 01:52 | | |
(IP보기클릭)118.39.***.***
그런식으로 따지면 하스는 매직엔개더링 배껴는데 안까였다 | 17.02.26 01:55 | | |
(IP보기클릭)115.138.***.***
각난닫랄
... | 17.02.26 02:02 | | |
(IP보기클릭)116.34.***.***
각난닫랄
전함, 죽메, 돌진, 도발, 필사, 연계 등등? 나도 둘다 해봤는데, 섀버가 하스를 많이 참고하긴 했는데 따라했단 소리 듣기싫어서 조금씩 바꾼 흔적이 많이 보임 | 17.02.26 02:15 | | |
(IP보기클릭)211.171.***.***
제시 맥크리
삭제 전 원댓글에서 그냥 거의 다 따라했다고 글이 달려서 그런거..카드 기본 유언이나 출진같은거 보면 하스 생각은 나는데 세부적인 애들 직업특성이나 카드 시스템, 진화, 후공, 아레나 보면 또 많이 달라서 | 17.02.26 02:21 | | |
(IP보기클릭)121.15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일본고등학교
지들입으로 표절했닥 말했다는 것이 재밌으니까 배꼈다 운운하는 그 트윗을 뜻한 것이라면, 그 계정은 섀도우버스 공식계정도 아니고 팬의 장난질임 | 17.02.26 03:08 | | |
(IP보기클릭)121.166.***.***
(IP보기클릭)183.101.***.***
(IP보기클릭)180.66.***.***
(IP보기클릭)21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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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일날 밸런스 패치도 되고 제작진이 아주 개념인것같아 | 17.02.26 02: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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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4.32.***.***
시스템도 두 게임 모두 해본바 느낌상 돋보기와 망원경의 수준으로 다름. 현재까지의 게임 전략성과 운영마인드는 섀도우버스의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 17.02.26 03:29 | | |
(IP보기클릭)14.42.***.***
(IP보기클릭)211.222.***.***
(IP보기클릭)190.122.***.***
꼭 그렇지도 않음. 표절문제는 둘째치더라도 게임 방식 자체는 저작권의 대상이 맞기 때문에 특허 신청이 가능한지라... 예전에 리듬게임들이 막 흥하고 그랬던 시기에 코나미가 [고정된 몇개의 라인을 타고 내려오는 노트를 타이밍 맞춰 누르는] 리듬게임의 기본 방식 자체에 특허를 걸어서 리듬게임 장르 자체가 꽤나 침체가 되었었음. 그러면서 결국 남미쪽으로 눈을 돌린 안다미오 (펌프잇업) 정도를 제외하면 비마니 브랜드밖에 남지 않을뻔 했었고... (실제로 이집트디제이를 낸 어뮤즈월드의 경우 코나미와 법정싸움까지 했었고, 디제이맥스를 만든 팬타비젼도 테크니카의 일본내 유통을 코나미가 담당한다는 거래를 했었음) 그래서 지금 비마니가 아닌 브랜드의 리듬게임들은 해당 방식을 쓰지 못하고 다른 방식으로 게임을 하게 만들고 있음. 최근 게임중에 대중적으로 제일 많이 알려진 Deemo의 경우도 고정된 라인이 아닌 랜덤방식의 라인을 이용하고 있을 정도니... 반대로 지금의 개껌이 아닌 갓콤시절의 캡콤이 스트리트 파이터에서 처음 도입했던 레버 입력과 버튼 입력의 커멘드 조합으로 기술을 사용하는 방식에 대해서도 특허를 걸 수 있었지만 걸지 않아서 장르의 발전을 도모했던 적도 있고... | 17.02.26 05:39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