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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요번 젤다 아쉬웠던것 위주의 소감입니다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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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06.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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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그냥 거르시고 가던 길 가세요
17.03.29 10:13

(IP보기클릭)106.247.***.***

BEST
120시간째 플레이중인데 전체적으로 다 공감되는 단점들이네요 추천누르고 갑니다
17.03.29 08:32

(IP보기클릭)223.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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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낚시와 잠수가 없는게 아쉽더군요 잠수해서 해저탐험이 재밌었는데 ㅜㅜ
17.03.29 08:29

(IP보기클릭)117.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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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단점이 있기 때문에 저는 다음 버전이 더 기대되네요. 앞으로 더 쩌는 젤다가 나올 수 있다는 것 아니겠습니까
17.03.29 08:33

(IP보기클릭)17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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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정말 재밌게 하면서 아쉬운점 적어 본 건데. 공감 안되는 이유도 없이 그냥 거르는게 답이라니... 이런 댓글엔 어떻게 반응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17.03.29 10:24

(IP보기클릭)223.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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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낚시와 잠수가 없는게 아쉽더군요 잠수해서 해저탐험이 재밌었는데 ㅜㅜ
17.03.29 08:29

(IP보기클릭)106.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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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시간째 플레이중인데 전체적으로 다 공감되는 단점들이네요 추천누르고 갑니다
17.03.29 08:32

(IP보기클릭)106.247.***.***

해팡
비 올 때 장점은 딱 하나뿐인 것 같아요 전기무기로 공격할 때 광역데미지 + 광역 무기 떨굼효과가 발생한다는점 정도? | 17.03.29 08:33 | |

(IP보기클릭)117.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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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단점이 있기 때문에 저는 다음 버전이 더 기대되네요. 앞으로 더 쩌는 젤다가 나올 수 있다는 것 아니겠습니까
17.03.29 08:33

(IP보기클릭)39.7.***.***

개인적으로 비와 내구도 빼고는 전부 공감합니다. 또 댓글처럼 물속으로 못들어가는건 좀 아쉬웟네요
17.03.29 08:52

(IP보기클릭)61.102.***.***

비는 장애물 중 하나인건데 왜 이득이 안 되면 단점인건지 잘 이해가..^^;; 전투 난이도는 그 자체로 봐서 자기 게임성향에 따라 쉽다고 말하는건 문제가 없습니다만 전작들에 비해 쉬워졌다고 말하는건 말이 안 됩니다 음식을 계속 먹을수 있으니 쉬운거다라고 하시는데 전작들에서 그런식으로 준비한다면 맞아도 맞아도 도무지 죽지 않는 수준까지 갈 수 있습니다.젤다는 애초에 매니아를 지향하는 게임이 아닙니다.저는 모든 3d젤다를 게임오버없이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만 그게 거의 불가능한 게임이 나왔죠. 야숨이요. 나머지는 취향에 따라 충분히 아쉬운 점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 더 발전할 여지가 많은 시초격의 게임인지라 앞으로가 더 기대됩니다.
17.03.29 09:03

(IP보기클릭)115.22.***.***

zon
전작들보다 쉬워졌다고 한적 없는데요;; | 17.03.29 09:17 | |

(IP보기클릭)61.102.***.***

닌텐刀
단순해지고 쉬워진... 이라고 적으셨는데 수정하셨네요..^^ 그런의미로 적으신게 아니라면 알겠습니다. 여름에 나올 하드모드는 데미지가 커지는 단순한 난이도 업보다는 실시간으로 음식먹게 하는등의 시스템 변화 기능이 있으면 좋을것 같네요. 난이도가 확 어려워지겠죠?? | 17.03.29 09:26 | |

(IP보기클릭)115.22.***.***

zon
글 수정한적 없었는데, 충분히 오해하실만한 문장이었네요. '쉬워진' 이라는 문장은 삭제하겠습니다. | 17.03.29 09:29 | |

(IP보기클릭)115.22.***.***

zon
하드모드의 음식 패널티는 적극 공감합니다. 음식 효과를 너프를 시키던가(완전효과 기능을 삭제하던가..). 쿨타임등이 적용된다던가 해야겠죠! | 17.03.29 09:32 | |

(IP보기클릭)211.246.***.***

내구도는 어차피 중후반 부터는 무기가 남아돌아서 별 문제점을 못 느꼈고... 스토리도 야숨 게임에 맞는 스토리텔링 방식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결국 대부분의 젤다 시리즈 스토리가 큰틀에서는 같기도 하고요. 던전은 확실히 더 나을 수 있었을텐데 아쉽습니다.
17.03.29 09:09

(IP보기클릭)59.11.***.***

저도 엔딩직전에 다다르니 링크가 너무 강해져서 이제 더이상 할게 없거나 굳이 하고싶지는 않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마도 모자란 부분은 DLC에서 더 확장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게 제 욕심인지는 몰라도 볼륨이 엄청나게 확장된게 분명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볼륨이 축소되었다는 느낌도 듭니다
17.03.29 09:46

(IP보기클릭)125.252.***.***

스소랑 비교해보면 아이러니 하죠 시리즈 역대급으로 탄탄한 스토리를 뽑았지만 게임 진행은 전작들에 비해 너무 선형적으로 바뀌었다고 까였고 야숨이 역대급 비선형 플레이를 만든데 비해 메인 스토리가 옅어진 느낌이 있고 그래도 NPC들이 만들어내는 소소한 이야기들은 좋더군요
17.03.29 09:58

(IP보기클릭)61.73.***.***

이런 소리는 거르는 게 답. 본인이 아쉽다고 어쩌구 해봤자 전혀 공감이 안가네요.
17.03.29 10:09

(IP보기클릭)106.247.***.***

BEST
여슬겅쥬
네 그냥 거르시고 가던 길 가세요 | 17.03.29 10:13 | |

(IP보기클릭)175.223.***.***

BEST 여슬겅쥬
게임 정말 재밌게 하면서 아쉬운점 적어 본 건데. 공감 안되는 이유도 없이 그냥 거르는게 답이라니... 이런 댓글엔 어떻게 반응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 17.03.29 10:24 | |

(IP보기클릭)223.62.***.***

전체적으로 공감이 갑니다. 저도 젤다 100시간은 했는데요. 단점으로 생각되는 부분들이 장점이 되기도 하는거 같아요. 잘못하는 사람은 음식 같은게 도움 많이 되거든요. 무기 내구도도 없었으면 아마 칼은 한가지만 사용했을게 뻔합니다. 어쨌든 예전의 젤다를 버리고 새로운 시도를 해서 나온 작품이라서 긍정적으로 보고싶네요
17.03.29 10:21

(IP보기클릭)211.60.***.***

전작과 비교해서 달라진 점들에 대한 아쉬움을 쓰신건데, 덧글들은 '단점'이라고 표현하네요. 기술적인 프레임/프리징같은 문제를 재외하면 꾀 밸런스 있게 잘 만든게임이라 생각하네요. 개인적으로 황공(큐브용) 때 젤다시리즈에 대한 메너리즘을 심하게 느껴서 스소도 굉장히 환영했고, 이번 야숨도 환영하는 바네요. 게임시리즈가 나올 수록 팬층도 고정되고 매너리즘에 빠져 하락하기 마련인데, 닌텐도는 계속 새로운 시도(그것도 완성도있는)로 시리즈에 새 생명을 넣으니 아직 끝이 아니구나 하는 믿을 줘서 너무 좋습니다.
17.03.29 10:22

(IP보기클릭)110.70.***.***

비선형 오픈월드를 택한 시점에서 메인스토리가 옅어지는건 어쩔수 없습니다 위쳐나 호라이즌 같은 게임들도 서브퀘 안하고 메인만 하면 꽤나 볼륨이 줄어들어요 게다가 젤다는 특히나 진행 순서라는 개념이 거의 없고 자유도가 매우 높은 만큼 메인스토리의 비중이 더 줄어들 수 밖에 없습니다 메인스토리를 강화하면 그만큼 선형적인 플레이가 늘어나는거니까요 기억 찾기 시스템도 그 일환으로 보시면 됩니다 비선형 플레이에 스토리의 당위성과 몰입도를 보충해주는 역할이구요 개인적으론 아주 적절하게 잘 들어간것 같습니다 호라이즌 제로 던의 경우 홀로그램이나 오디오로그가 그 역할을 하는데, 시각적인게 부족해 몰입이 안되고 후반에 지나치게 많이 나오면서 급 설명충 게임이 되는 느낌을 받았었네요 내구도야 초반에나 신경쓰이지, 뒤로 갈수록 깨지는 것보다 얻는게 더 많아서 딱히 문제가 되진 않고 비는 애초에 장애물 요소입니다 (번개치는 것도 마찬가지) 미니맵 옆에 일기예보가 보이고, 모닥불이나 여관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만든게 장애물을 피해갈 수 있게 만들어놓은 장치죠 개인적으로 아쉬운건 기존 젤다식 던전 레벨디자인이 사라졌다는 점과 동반자의 부재, 잠수 불가 정도를 꼽겠습니다
17.03.29 10:26

(IP보기클릭)1.223.***.***

쉽게 말해 젤다의 전통적인 재미가 너무 많이 사라졌다... 가 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무지막지하게 재미있습니다. 그래서 후속작은 이 새로운 느낌을 바탕으로 전통의 젤다를 융합시킨 어마어마한 놈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되네요.
17.03.29 10:27

(IP보기클릭)211.56.***.***

저는 무기 내구도 시스템은 상당히 좋았고, 던전은 좀 아쉬웠던 부분 공감합니다. 스토리는 음....그냥 진엔딩을 보면 '내가 이제까지 너 구하러 안가고 소재 수집이나 하고 탐험한게 미안하네' 정도의 감정은 드네요 ㅋㅋ 전투의 경우 본인이 어떤 방식으로 처리하는지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이라서 (후반에도 원하면 다양한 방식으로 전투가 가능하니) 아쉽지는 않았네요.
17.03.29 11:11

(IP보기클릭)175.208.***.***

공감하는 단점도 있고 아닌 것도 있지만 전 하드웨어의 기술적인 문제를 뺀다면 거의 모든 단점들이 후속작에서 해결이 가능할것이라고 봅니다.. 스토리의 경우 선택과 결과를 강화해서 선택에따른 새로운 결과가 나타나게끔 할 수도 있는 거고,, 던전이야 뭐 추가하면 된다고 생각..
17.03.29 11:26

(IP보기클릭)218.50.***.***

전 젤다가 처음이라 전혀 단점이 아닌, 아 이게임은 이런 게임이구나 생각했는데~ 원래 팬들의 입장에선 굉장히 불만인점은 맞겠네요~ 그래도 비는 정말 도움 안되네요 ...
17.03.29 13:55

(IP보기클릭)122.43.***.***

저는 열거하신 단점들이 대부분 장점으로 느껴져서 정말 좋네요 ㅎㅎ 비 마저도 다른 루트를 개척하게 해줘서 짜증보다는 흥미가 더 있었어요. 물론 바쁠땐 짜증날때도 있었죠 ㅎㅎ
17.03.29 15:56

(IP보기클릭)76.71.***.***

대부분 공감되고요 120시간 돌파하고 슬슬 현자타임이 오고있습니다. 제입장에선 비,무기내구도,얇은 메인스토리 3개가 제일 공감됩니다 비가 솔직히 너무 자주온다고 느끼는건 저뿐인지 진짜 빡칩니다;; 큰맘먹고 스태미너엘릭서 빨면서 아주 높은절벽 암벽등반하는데 절반좀 지나서 비오면... 무기내구도...글쓴님 말씀대로 다양한 무기를 쓸수있는건 좋은거같습니다 그런데 좀 심하게 잘뿌러지는거같습니다 특히 시간멈추고 무기로 내려쳐서 해결해야하는 퍼즐같은거 나오면 무기하나 그냥 부숴먹는데 정말 허무합니다 전 이번 야숨이 첫젤다게임입니다 전작들은 잘모르습니다만.. 얇은메인스토리..어설픈 장황한 대형스토리보다야 나은거 같습니다 정말 아쉬운게 메인스토리퀘스트랑 메인엔딩보고났을때 솔직히 전 젤다라는 케릭터의 희노애락에 몰입하기가 힘들었네요 끝나고나서 곱씹어볼만한 깊은 스토리가 없었다는게 좀 안타까웠어요 하지만 게임성자체는 최고였던거같아요 퍼즐을 풀면서 아주 극소수만 제외하면 대부분 즐겁게 풀수가 있었으니까요 그리고 케릭터가 성장하고 템파밍이런것들도 즐겁게 할수있었다는게 좋았어요 말그대로 게임을 하는 동안에는 정말 즐거웠습니다 요즘은 매일 짧은시간동안 짬날때 코록씨드 모으러 다니고있네요 ㅎㅎ
17.03.30 00:30

(IP보기클릭)61.78.***.***

비는 진짜 극패널티 디버프라고 볼 수 있죠. 비오면, 걍 나무 밑이나 비 안오는데 찾아서 불피우고 시간 보냄 ㅋ
17.03.30 10:31

(IP보기클릭)59.1.***.***

마스터 소드 내구도 무한 맞습니다. 다만 이건 마스터 소드의 힘을 완전히 이끌어 냈을때의 경우인데, 대부분의 경우에서는 링크가 마스터소드의 힘을 완전히 끌어내지 못해서 퇴마의 힘에 제한이 있는다는 설정이고... 실제 완전히 끌어냈을때는 마스터 소드 주위에 빛에 생겼을때입니다. 주로 가디언즈와 싸울때, 하이랄성에 진입했을때 마스터 소드의 힘이 최고조로 달하죠. 그때 내구도가 무한이 되면 공격력이 두배 증가하는 60이 됩니다. 실질적으로 완전히 힘을 이끌어냈을때는 내구도 무한 맞아요 ㅎ
17.04.02 21:40

(IP보기클릭)59.1.***.***

ganmen
닌텐刀 님이 쓰신 단점중 공감가는게 여러 있군여. 일단 보스와 던전등의 경우에는 저도 마찬가지로 아쉬웠습니다. 글쓴이님과 저의 생각중 좀 다른점이 있다면... 전투의 경우에는 제 생각에 단순해졌다기보다 오히려 더 깊이가 있어졌다고 봅니다. 일단 글쓴이 님께서 그렇게 느끼시는 이유는 '기술'의 존재 유무인데, 사실 처음부터 거의 모든 기술이 가능하다 뿐이지... 패링, 공중화살, 무기 던지기, 순간공격 등등 오히려 전작 이상으로 다양한 액션이 가능하다고 봐가지구요. 마무리공격 또한 실질적으로 재현이 가능하구요. 또한 여러 시카 슬레이트를 이용한 전투나 여러 무기의 조합들로 다양한 전투도 가능합니다. 링크가 공중을 활보하며 활을 쏘고 여러 무기로 액션 활극을 펼치는게 전작에서 가능했나? 라고 생각해보면 저는 아니였다고 생각이 드네요. 실질적인 액션의 수는 이번작이 제일 많지 않나 합니다. | 17.04.02 21:52 | |

(IP보기클릭)121.176.***.***

ganmen
무기 던지기나 시카스톤을 활용한 전투는 '활용'이지 '스킬'이 아니죠~ | 17.04.02 21:56 | |

(IP보기클릭)59.1.***.***

닌텐刀
스킬이라는 거 자체가 기술이라고 봐가지구요. 애당초 전투의 활용 자체가 스킬의 존재유무잖아요. | 17.04.02 21:57 | |

(IP보기클릭)59.1.***.***

닌텐刀
그 전투의 활용에 대한 폭이 대폭 넓어졌는데 전투가 단순해졌다는건 살짝 넌센스 같기도 합니다 ㅎ | 17.04.02 21:58 | |

(IP보기클릭)121.176.***.***

ganmen
저랑 '스킬'의 정의가 다르신거같네요 | 17.04.02 21:58 | |

(IP보기클릭)121.176.***.***

ganmen
그리고 마스터소드에 빛이 들어왔어도 내구도는 엄연히 존재합니다. 결국은 깨져요. 내구도가 왕창 늘어날뿐 무한이 되는건 아니라고 알고 있습니다 | 17.04.02 21:59 | |

(IP보기클릭)59.1.***.***

닌텐刀
흠 저는 안깨지는걸로 알고 있는데, 직접 깨지신건가요. 아니면 그냥 그런 정보가 있는건가요? | 17.04.02 22:01 | |

(IP보기클릭)121.176.***.***

ganmen
그 어디었는지 찾아보려면 좀 걸릴거같은데 마스터소드의 기본 내구도는 4000 일반 공격시 1타격당 내구도 100 감소 검이 빛날땐 타격당 내구도 10감소 적고보니깐 내구도가 늘어나는게 아니라 내구도 깎이는 양이 줄어드는거네요, 저도 깨져본적 있구요 | 17.04.02 22:05 | |

(IP보기클릭)59.1.***.***

닌텐刀
마스터 소드 기본 내구도는 4000이 아니라 40이라는데요. 가이드북에 그렇게 적혀 있다는군요 | 17.04.02 22:13 | |

(IP보기클릭)59.1.***.***

닌텐刀
내구도가 4000이고 검이 빛날때는 내구도가 10 씩 단다는 정보는 제가 못찾는건지, 없는거 같습니다만. 그래도 제가 처음 적었던 댓글과는 달리 닌텐님 말처럼 마스터소드의 내구력에 제한이 있는거인지도 모르겠네요. 이건 확실히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확실치 않은 정보 적어버렸네요. 혼란드려 죄송합니다 | 17.04.02 22:26 | |

(IP보기클릭)138.68.***.***

무기 내구도랑 보스 허접한건 대부분 다 공감하는 내용인거 같군요. 근데 전투는 저랑 생각이 많이 다르시네요. 사실 역대 젤다의전설 게임중 이번젤다가 전투에 사용하는 공격기가 가장 많기도하고, 사실 턱까놓고 말해 무기 외 아이템을 기존 젤다에서는 전투에 잘 써먹기 어려웠죠. 근데 이번 젤다는 그게 가능하기도 하고... 사실 AI 도 역대 젤다중에서 이번 젤다만한 게임도 없기는 하죠. 황혼의 공주 전투기술이야... 기술을 배워가는 느낌때문에 뭔가 많아보이기는 한데 터 까놓고 말하면 사실 다합쳐봤자, 야숨에서 처음부터 사용할수 있는 공격기술보다 적은건 명백한 사실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그런지 전투가 단순해졌다고 볼수 있는 부분이 없다고 생각하는 바입니다만, 뭐 저랑 다른 의견도 있는거겠죠.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스토리는 딱 지금이 좋아서 DLC로는 완전 오리지널이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사실 지금까지 젤다의 전설이란 제목에 부합하는 젤다 게임이 없었는데 이번 젤다가 딱 그래가지구요.
17.04.03 2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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