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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의 성능에 맞춰 개발되다보니 상대적으로 구린 성능의 엑시엑에서 저런현상이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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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스디 성능차이도 나는데다 특허받은 압축기술까지 플스에 적용하면 격차는 더 커지는걸로 알아요 후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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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발매작들에 있어서 엑시엑은 사실상 기종 성능을 풀로 발휘할 수 없는 환경이라 그렇습니다. 엑박버전의 게임들은 모두 기본적으로 엑시스를 기준으로 구동이 되어야 하고 엑시스/엑시엑 버전이 따로 분리가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엑시엑을 위한 별도의 최적화를 할 수도 없고, 할 수 있다 한들 보급댓수가 얼마 되지도 않는 엑시엑을 위해 그렇게 해 줄 개발사도 없을거라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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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얘 로딩이 안 된체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포호5라던가 스타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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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축기술은 플스만 있는게 아니고 엑박도 bcBack이라는 있음 윈도우11부터에서 지원하는 다이렉트 스토리지라는 로딩 단축 기술은 엑박 pc만 되는 기술이고요 기솔은 적용하냐 안하냐에 따라 천차만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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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발매작들에 있어서 엑시엑은 사실상 기종 성능을 풀로 발휘할 수 없는 환경이라 그렇습니다. 엑박버전의 게임들은 모두 기본적으로 엑시스를 기준으로 구동이 되어야 하고 엑시스/엑시엑 버전이 따로 분리가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엑시엑을 위한 별도의 최적화를 할 수도 없고, 할 수 있다 한들 보급댓수가 얼마 되지도 않는 엑시엑을 위해 그렇게 해 줄 개발사도 없을거라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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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럼 프로 버전 나오면 이거랑 같은 논리로 게임 나오겠군요? 그럼 더 의아해지는 부분이 단일기종, 퍼스트 독점작인 게임이 텍스쳐 늦게 입혀지는건 왜 그런건가요? | 24.04.18 18: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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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의 성능에 맞춰 개발되다보니 상대적으로 구린 성능의 엑시엑에서 저런현상이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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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상대적으로 구린ㅋㅋ | 24.04.19 23: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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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둥 삼신기 ㅋㅋㅋㅋㅋ | 24.04.24 09: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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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스디 성능차이도 나는데다 특허받은 압축기술까지 플스에 적용하면 격차는 더 커지는걸로 알아요 후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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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3198064282
압축기술은 플스만 있는게 아니고 엑박도 bcBack이라는 있음 윈도우11부터에서 지원하는 다이렉트 스토리지라는 로딩 단축 기술은 엑박 pc만 되는 기술이고요 기솔은 적용하냐 안하냐에 따라 천차만별임 | 24.04.19 13: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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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기술명은 들었는데 아무리 멀티플랫폼 발매가 기본이라지만 스스디를 활용한 게임이 없다시피한 건 의문이네요. | 24.04.19 23: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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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얘 로딩이 안 된체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포호5라던가 스타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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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펙대로 계산하면 로딩속도가 2배 이상 차이나는데 실상은 대부분의 게임이 양기종 로딩속도가 비슷하죠 그래서 텍스쳐 로딩도 체감하기 어려울 정도로 미미합니다. | 24.04.20 12: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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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기종 구독제나 데모로 종종 멀티작들 양기종으로 돌려보는데 로딩 차이가 거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긴 하더라고요. 텍스처 팝인 문제가 있다면 양쪽 다 동일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요. 본문 같은 경우도 흔한건 아니긴 해요. 본문의 텍스처가 늦게 입혀지는 사례도 엑박판 로딩화면을 0.1초? 정도만 더 보여줬어도 볼 이유가 없었을거 같긴 합니다. 조금만 신경써도 볼 이유가 없는 사례라 결국 플스판 기준으로 최적화하고 엑박판은 대충 검수해서 생긴 문제인거 같기도 하네요. | 24.04.20 15: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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