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린터셀 블랙리스트의 프로듀서 패트릭 레딩은
GameIndustry와의 인터뷰에서
전통적인 "AAA"급 게임의 개발은 더 이상 지속되지 않을 것이고
「마인크래프트」같은 저개발비의 AAA가 그것을 대체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그는 게임시장 전체가 "비판적 전환"을 맞이하고 있으며
게임의 패러다임이 최고의 그래픽, 생산가치, 콘텐츠 개발에서
시스템적인 깊이로 이동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자신처럼 거대 시리즈를 만드는 개발자들이 서서히 현실을 인지하기 시작했으며
더 적은 개발자만 필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개발비용의 상승과 디지털 판매의 확대, 게이머의 요구에 그 원인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AAA게임들은 시스템 디자인과 오픈 엔디드(Open Ended) 게임플레이가 최우선 사항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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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만 때려부어 AAA 잔치를 해보려다 쫄딱 망한 케이스가 메달오브아너:워파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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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같은 게임들만 나오는 것도 악몽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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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같은 게임들만 나오는 것도 악몽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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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말은 패키지게임은 이제 하락세로 접어들거다 라는 말을 인정하는 꼴이라고 생각합니다만... | 12.11.05 22: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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