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의 고객이 되는 것은 때때로 피곤할 수 있습니다. 특히 뉴스 사이클에 주의를 기울이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영국의 PlayStation 5 판매는 전년 대비 369% 이상 급증한 반면 Xbox는 11% 감소했습니다. 더 넓은 게임 마인드 셰어에서 발판을 유지하기 위해 점점 더 고군분투하고 있는 Microsoft의 Xbox 콘솔의 전반적인 만족도 가용성에 대한 짤막한 묘사입니다.
Microsoft는 뒷걸음질 치고 있습니다. 회사가 Metacritic에서 최고 퍼블리셔 상을 수상한 놀라운 2021년 이후 Xbox의 모멘텀이 시작될 때까지의 기다림이 끝난 것처럼 보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일본 시장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으로 묘사한 것처럼 일본에서의 매출은 강세를 보이기까지 했습니다.
그러나 지난주에 Microsoft는 일본에서 수천 대의 Xbox 콘솔을 판매하지 못했습니다. 수백 개가 아니라 수십 개일뿐입니다. 한편 PS5는 거의 40,000대가 팔렸습니다. 그것은 얼버무리기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끔찍한 비교입니다.
그러나 Microsoft의 월간 활성 게임 사용자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분기별 수익에서 Microsoft는 플랫폼으로서의 Xbox가 현재 1억 2천만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 수치의 분석은 정량화하기 어렵지만 아마도 모바일, PC, 콘솔 및 클라우드를 포함할 것입니다. 실제로, "전통적인" 메트릭스의 약한 성능에도 불구하고 비즈니스로서의 Xbox는 계속해서 그 어느 때보다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면 왜 그렇게 느껴지지 않습니까?
이 확장의 문제는 수직이 아니라 수평이라는것입니다. Xbox 콘솔 플랫폼은 우리가 얻을 수 있는 몇 가지 정보에 따라 크게 성장하지 않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가정용 콘솔 재고 수준이 아닌 다목적 클라우드 서버에 점점 더 많은 실리콘을 투입하고 있습니다.게다가 Xbox의 우선순위가 다른 곳에서 확인됨에 따라, Xbox 팬들은 다양한 면에서 뒤쳐진다고 느끼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Windows Phone을 사용해 본 적이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Windows Phone은 더 확고하고 더 지배적인 두 경쟁자와 보조를 맞추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이 경우 최근 몇 년 동안 잘못한 것이 없는 것처럼 보이는 Nintendo와 PlayStation이 될 것입니다여기서 필(feel)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느낌은 종종 Xbox 플랫폼의 현실을 반영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어느 모로 보나 Xbox는 그 어느 때보다 수익성이 높고 수익도 많다.월간 액티브 유저 베이스도 큰폭으로 증가해, 반복적인 과금 기회가 생기고 있습니다. Xbox Game Pass가 얼마나 잘 되고 있는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Microsoft가 Xbox Game Pass가 어떻게 기능하는지에 대해 아직 방침을 바꾸지 않았다는 사실은 Xbox Game Pass가 반드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비밀 유지로 인해 현재 상황을 확실히 알 수 없습니다.
사실, 나는 지난 몇 주 동안 여전히 Xbox 게임 패스와 그것이 플랫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매우 회의적인 AA와 인디 개발자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다.어떠한 이유로든 Xbox 게임 패스 포함을 승인받지 못한 상황에서, 인디 개발자들은 Xbox에서 수익을 올릴 기회를 점점 더 많이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Game Pass를 대대적으로 큐레이션하고 있으며, 하이파이 러시, 레드폴, 그리고 다가오는 스타필드 같은 자사 게임들이 더 많이 출시됨에 따라 소규모 개발사들에게도 가시성의 기회가 줄어들고 있습니다.Microsoft는 이미 이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Netflix와 같은 방법으로 가능한 한 많은 틈새 시장에 눈을 돌릴 수 있도록, 시청자를 늘리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그러나 Xbox Game Pass는 Netflix처럼 주소 지정 가능한 엔드포인트 볼륨이 없으면 Netflix처럼 성장할 수 없습니다.그리고 그것은 큰 문제입니다.
그게 정확히 무엇을 의미합니까? 기본적으로 Xbox Game Pass를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기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그리고 지금 당장은 충분치 않습니다.
하지만 잠깐, Xbox Game Pass는 클라우드를 통해 수십억 대의 전화기에, 클라우드를 통해 수천 대의 TV에, 클라우드와 네이티브 게임을 통해 수백만 대의 PC에 연결되어 있습니다.자, 잠시 그것을 검토해 봅시다.
의심할 여지 없이 오늘날 최고의 Xbox Game Pass 경험은 Xbox Series X에 있습니다. 최고의 Xbox Game Pass 경험은 Xbox Series S에 있습니다. 그러나 Xbox Game Studios의 첫 번째 파티의 성능이 완전히 형편없었기 때문에 이 두 콘솔의 만족도는 최근 몇 년 동안 무시해도 좋을 정도였습니. Minecraft Legends는 Metacritic에서 73/100으로 막 출시되었으며 Redfall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가장 강력한 콘솔에서 60개의 FPS 모드가 누락되어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2년은 Xbox 퍼스트 파티 게임 제공에서 가장 건조한 해 중 하나였습니다. Xbox 팬들은 Fallout 및 The Elder Scrolls의 제작자로부터 기대가 현실을 충족시킬 수 있을지 궁금할 정도로 Starfield에 대한 모든 희망을 걸고 있습니다.
요즘 게임에 대한 Microsoft의 목표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기는 어렵습니다. Xbox Game Pass 계약입니까, 아니면 소매 판매입니까? Xbox Game Pass는 의심할 여지 없이 소매 판매를 잠식하지만 Microsoft의 마케팅 및 예측 투자는 여전히 이러한 타이틀이 얼마나 팔릴 것인지에 초점을 맞추는 것처럼 보입니다. Hi-Fi Rush, Ghostwire: Tokyo, Pentiment — 이 게임들 중 어느 것도 실제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Microsoft는 디지털 유닛을 충분히 팔지 않았다고 개발자들을 비난할 것인가? 이러한 게임이 Xbox Game Pass에 있을 때 왜 이 게임들이 판매되어야 하는가?그리고 만약 그들이 Xbox Game Pass에서 공연을 하지 않는다면, 누가 책임을 져야 할까요?마케팅?Windows 10 및 Windows 11의 PC Game Pass Xbox 앱 환경이 형편없을 때 Game Pass에서 어떻게 작동합니까?바로 지난 주, Xbox 앱에 대한 업데이트는 Fallout 76, Windows 및 Xbox를 포함한 다양한 게임을 망쳤다.만약 Xbox PC 게임을 실행하기 위해 Windows 11에 "게임 서비스"를 재설치하기 위해 매번 Powershell 스크립트를 실행해야 한다면, 저는 아마도 RTX 4090을 사서 스팀 게임으로 전환하기에 충분한 돈을 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Xbox Cloud Gaming의 측면도 있습니다.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최초의 기업이며, 이 회사에 대한 투자로 마이크로소프트는 시가총액 최초의 기업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따라서 Xbox를 클라우드에 도입하는 것은 완전히 이치에 맞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Cloud Gaming을 통해 이를 실현하기 위해 추구했습니다.
웹 브라우저나 인터넷에 연결된 장치를 사용하여 Xbox Cloud Gaming을 사용하면 인터넷을 통해 콘솔 수준의 게임을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출시 당시에는 특히 잘 작동하지 않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진정한 휴대용 게임 경험으로 완전히 실행 가능해졌습니다. 그러나 경험은 여전히 여러면에서 충분하지 않습니다. 잠재적인 대기 시간 문제는 잠시 잊어버리고 대신 UI 확장을 고려하십시오. Xbox Cloud Gaming 서비스의 많은 게임에는 너무 작아서 돋보기 없이는 볼 수 없는 UI 자산이 있습니다. 서비스에서 플레이하고 싶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다는 사실을 고려하세요. 대신 당시 Xbox Game Pass 안팎으로 돌아가는 모든 게임으로 제한됩니다.
터치 컨트롤용으로 설계되지 않은 대부분의 게임에서는 터치 컨트롤이 얼마나 형편없는지 생각해보세요. Xbox 컨트롤러를 추가로 휴대해야 합니다.그 시점에서, 당신은 휴대폰의 배터리를 소모하지 않고, 더 큰 화면을 가지고 있고, 게임을 원어민으로 실행할 수 있는 보조 기기로 닌텐도 스위치를 얻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실제로 저는 비행기, 공항, 의사 대기실, 기차 등에서 Xbox Cloud Gaming을 사용하고 싶은 상황에 처할 때마다 거의 매번 인터넷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Xbox Cloud Gaming은 5GHz 신호가 충분히 강한 우리 집의 특정 지역에서만 작동합니다.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그 시점에서 저는 단순히 어쨌든 제 Xbox를 사용할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Apple과 Google의 모바일 독점이 비즈니스 모델로서 클라우드 게임의 수익성, 가시성 및 실행 가능성을 약화시키기 위해 작동한다는 사실을 무시합니다.
확립된 콘솔 기반에서 위로 확장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플랫폼으로 확장되는 이 수평적 접근 방식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소위 "하이엔드" 콘솔 시장에서 PlayStation과 직접 경쟁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세상에서 현명한 전략으로 보입니다.문제는 이 야심찬 노력의 실행이 아직까지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이다.분산된 목표와 분할 투자로 인해 주의가 분산되어 게임 부문의 콘솔 코어가 손상될 위험이 있습니다.
Xbox가 인터뷰에서 자주 사용하는 홍보 문구는 Xbox Game Pass가 Xbox 게임 플랫폼의 한 측면일 뿐이라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Xbox 게임 CEO인 Phil Spencer는 이전 인터뷰에서 TV 밑의 콘솔 하드웨어가 미래에도 여전히 중요할 것이라고 말했지만, 그들은 여러 기기로의 전환을 기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최근 Xbox 플랫폼에서 볼 수 있는 것은 멀티모달의 미래를 충족시키기 위한 투자입니다.여기서 Xbox Cloud Gaming은 삼성 TV에 내장된 앱으로, Razer나 LG와 같은 제조업체는 클라우드 퍼스트 디바이스를 구축하고 있으며, ASUS와 밸브는 Windows 11을 실행하거나 실행할 수 있는 휴대용 PC 게임 환경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Microsoft는 시가 총액에도 불구하고 무한한 자원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최근 회사가 AI 운영 비용을 줄이기 위해 자체 서버 기술을 개발하려고 한다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ChatGPT로 구동되는 Bing Chat과 같은 서비스를 실행하는 데 하루에 700,000달러라는 터무니없는 비용이 든다고 합니다. AI는 가까운 미래와 먼 미래에 거대해질 것이며 Microsoft는 한 세대에 한 번 있는 이 기회를 활용하여 이 기술의 최전선에서 Google 및 기타 기술 경쟁자를 대체하기 위해 선회했습니다. 실제로 Microsoft는 Xbox 자체에 AI를 게임 플레이 경험에 적용하는 동시에 비용을 줄이고 게임 개발 주기를 개선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조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다중 플랫폼 전략에 대한 나의 비판은 이것이 Xbox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존재하고 현재 최고의 Xbox 경험이 존재하는 핵심 콘솔 경험에서 개발 대역폭을 분명히 약화시키고 있다는 것입니다. 확장은 기존 사용자 기반의 경험을 저하시키는 비용으로 절대 발생해서는 안 되지만, 솔직히 지금은 그런 경우인 것 같습니다.
작년에 우리는 핵심 Xbox 팬에게 Microsoft가 Xbox 콘솔에서 개선하기를 바라는 점을 묻는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의미 있는 방식으로 다루어진 것이 거의 없다는 사실을 보고하게 되어 유감입니다.
게이머들은 Xbox Game DVR에 대한 개선을 요청했으며 최근 사용성이 약간 개선되었지만 PlayStation과 심지어 2013 Xbox One에서 제공되는 편집 도구와 비교하면 미미합니다. 사실, 이번 주에 Twitter 공유 도구에서 실제로 한 기능이 사라졌습니다. 이는 Twitter의 API 비용 업데이트 때문일 수 있지만 Nintendo Switch와 PlayStation은 여전히 이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자는 보다 간소화된 대시보드 경험과 더 많은 사용자 정의를 요구했고 다시 한 번 대시보드는 실제로 더 나빠졌습니다. Xbox Game Pass 알고리즘 콘텐츠와 광고로 어지러워진 Microsoft는 1년이 지난 최근에야 대시보드를 다시 원점으로 되돌리겠다고 말했습니다. 본질적으로 우리를 원점으로 되돌립니다.
사용자들은 퍼스트 파티의 개선을 요청했고, 우리는 솔직히 Hi-Fi Rush와 같은 몇 가지 히트작 외에는 아직 기다리고 있다.우리는 빠른 수익을 얻기 위해 시스템을 이용하는 스팸 게임들로 가득 찬 Xbox 어치먼트 시스템에 대한 개선을 요청했다.우리는 일본 스튜디오에 더 많은 지원을 요청했다.마이크로소프트는 인기 있는 SMT 및 Persona 프랜차이즈에서 Atlus와 함께 성공했지만, Square Enix와 Final Fantasy의 지원을 잃음으로써 크게 후퇴했습니다.현지화도 여전히 일반적인 문제로 남아 있어 다른 플랫폼의 팬은 대처할 필요가 없습니다.지난 주에만 Xbox 게이머로부터 콘솔이 핀란드로 설정되어 있는데 왜 일부 게임이 중국어로 표시되는지 질문을 받았습니다.
네, 이 설문조사는 과학적이지 않습니다. 나는 Microsoft가 Xbox Game DVR이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플랫폼 측면이 아니라는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현지화 역시 여전히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의 문제로 남아 있습니다. 고객이 아무도 없을 때 지역 언어 지원 개선에 투자할 이유가 무엇입니까? 지역 언어 지원이 쓰레기라면 어떻게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까요? 나는 그들이 일본에서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B2B 아웃리치 대역폭은 Activision-Blizzard-King 거래 덕분에 규제 지옥에 빠질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여기에는 또 다른 주요 산만함이 있습니다.
Xbox가 가늘어지는 것처럼 느껴질 수밖에 없습니다.Redfall 60 FPS 드라마와 같은 일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관리 계층이 완전히 빈틈없다면 피할 수 있었을 것이고, 그 팀들에게 어떤 기대가 설정되었는지, 어떤 기대가 설정되어야 하는지를 알려주었을 것이다.
Xbox는 수년간 PC와 모바일로의 확장에 대해 개방되어 왔다.특히 PC게임패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MS는 출시 시점에 콘솔을 건너뛰는 퍼스트파티 게임(Flight Sim, Age of Empires, Ara: History Untold)을 개발하여 최고의 PC 경험을 제공합니다.
현재 Xbox가 직면하고 있는 주요 문제는 없습니다.이것은 Xbox 소비자들에게 2류라고 느끼게 하는 작은 문제들의 결합에 가깝다.최근 몇 년 동안 Xbox 팬들이 여러 번, 반복적으로 쌓이고 실망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마이크로소프트는 강력한 경쟁자들과 맞닥뜨린 Xbox Cloud Gaming (베타)과 PC Game Pass와 같은 미숙한 노력으로 새로운 팬들을 쫓아가면서 계속해서 기존 팬들을 소외시킬 수는 없습니다.
Xbox Game Studios의 퍼스트 파티는 인수를 통해 대규모로 확장되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감독하는 관리 계층이 확장되어 수용되었습니까? 잘 모르겠지만 우리가 가진 증거는 그다지 고무적이지 않습니다. Microsoft의 누구도 343i가 라이브 서비스 게임으로 개발된 Halo Infinite에 대한 라이브 서비스 계획이 없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Spencer가 이전에 Xbox에 중요하다고 설명했던 프랜차이즈의 미래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Nintendo Switch와 같은 기본 제품보다 핸드헬드에서 Xbox Cloud Gaming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Steam을 통해 게임 라이브러리가 줄어들고 대부분이 업데이트되지 않는 버려진 소프트웨어로 앱이 절반도 작동하지 않는데 왜 PC Game Pass를 사용합니까? Microsoft 자체도 자체 PC 게임의 UWP 버전 업데이트를 중단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자사의 PC Game Pass 노력을 믿으라고 요구할 권리는 무엇입니까?
코어를 손상시키기 위해 수평으로 확장하려면 적어도 수평 확장에는 못을 박아야 합니다.현재 마이크로소프트는 그렇지 않습니다.
Microsoft의 수평적 접근 방식은 플랫폼의 미래 성공에 매우 중요하며, 엉망진창이지만 제대로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Microsoft가 상장 기업으로서 공유해야 하는 대차대조표를 부정하기는 어렵습니다. Xbox는 과거보다 훨씬 더 큰 조직이며 핵심 팬으로서의 좌절감을 느끼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올바른 비즈니스 결정을 내리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콘솔 게이머이자 핵심 팬으로서도 베데스다, 발표 및 발표되지 않은 게임, Activision-Blizard의 가능성은 모두 매우 흥분되는 이유입니다. 그래도 여전히 걱정됩니다.
이 비전이 실행되기를 바라지만, 기존 고객(당사)을 위해 수많은 타협 없이 실행되기를 바랍니다.저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너무 느리고 관료적인 조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제 마이크로소프트는 인공지능을 위한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PC Game Pass는 스팀, Xbox Cloud Gaming은 다른 핸드헬드 및 기타 엔터테인먼트와 경쟁합니다. Xbox 콘솔은 PlayStation과 경쟁합니다.Nintendo와 Sony의 핵심 경험에 대한 레이저 집중은 그들이 점점 더 지배적이 되는 것을 보았지만 종종 Microsoft가 최소한의 기본 사항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앞으로 몇 주 안에 Microsoft가 Activision-Blizzard를 구매할 수 있는지 여부를 단번에 알게 될 것입니다. 콜 오브 듀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버워치, 디아블로, 캔디 크러시 등 다양한 게임이 Xbox 브랜드로 통합되어 참여도를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것입니다. Overwatch 및 Diablo와 같은 게임이 항상 까다로운 정밀 조준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Xbox 클라우드 게임 채택을 촉진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리가 아닙니다. 콜 오브 듀티(Call of Duty)와 캔디 크러시(Candy Crush)는 터무니없는 수준의 지속적인 수입을 가져올 것이며, 이는 코어 게이머 및 기타 틈새 시장에 어필하는 게임에 보조금을 지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옥, 어쩌면 그들은 콘솔과 PC에서 Xbox의 플랫폼 인터페이스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약간의 투자를 보조할 수도 있습니다.
요약하면, 다른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전략은 완전하고 완전히 타당합니다.그것은 심지어 바람직하지만, 이미 존재하는 것의 대가를 치르지 말아야 합니다. Xbox와 해커의 Windows Steam Deck 사이에 Long Dark에서 저장해 놓은 데이터를 동기화시키는 것은 훌륭합니다.하지만 해킹일 필요는 없어요Xbox Cloud Gaming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찾기 위해 네트워크 엔지니어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또한 PC Game Pass에서 타사 게임을 설치하여 고장나 플레이할 수 없는 것과 광택, 확장, 변조 가능한 Steam 버전을 찾아서는 안 됩니다.이 모든 문제를 해결하려면 개발자 대역폭이 필요하며, 그에 따른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 모든 것을 고치는 것은 Microsoft에게 있어서 매우 큰 고비입니다.또, 내부 정치, 기업의 관료주의, 시공간상의 한계, 및 초인적인 만능 감시의 결여를 고려하면, Microsoft가 여기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면, 그것은 전설에 지나지 않을 것입니다.이러한 노력이 콘솔 커뮤니티가 이를 실현하는 과정에서 소외되거나 희생되지 않도록 안심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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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근웹이라고 멸칭쓰면서 루리활동은 왜함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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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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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무슨 날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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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분은 어찌 보면 가장 열심히 엑박 글을 검색 하고 긁어 오는 분인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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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화도 여전히 일반적인 문제로 남아 있어 다른 플랫폼의 팬은 대처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긴 이건 요즘 일반적 현지화 문제는 아니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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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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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이분이 엑박유저에게 따뜻한 뉴스를 전해주시면 참 좋을거 같습니다.. 항상 엑박유저들이 이런 읽지도 않을 장문을 가져오시느라 애쓰시는 데 사람들에게 혼나고 인정 못받는 거 보면 참으로 안타깝기는 개뿔. | 23.04.22 01: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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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무슨 날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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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그로들의 잔치날인듯 ㅎ | 23.04.22 01: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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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씨에서 지령 떨어짐 | 23.04.22 01: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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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블 인수가 가시화되니까 이젠 그걸로 못까고 이것저것 다른 깔 떡밥 찾고 있는듯 | 23.04.22 01: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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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터널선샤인
같은닉으로 여러사이트 활동하는건 더 코미디죠 ㅋㅋㅋ 내가 하는걸 남이 똑같이 한다는 착각;; | 23.04.22 07: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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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마소가 잠정적으로 액블킹 인수하는 날이라서요 ㅋㅋ 어그로가 많은듯 | 23.04.22 09: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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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용한지배 다중아이디 같네여 신고 | 23.04.22 01: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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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근웹이라고 멸칭쓰면서 루리활동은 왜함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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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056688981
"현지화도 여전히 일반적인 문제로 남아 있어 다른 플랫폼의 팬은 대처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긴 이건 요즘 일반적 현지화 문제는 아니긴 합니다. | 23.04.22 01: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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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그랬었지. 전용 SSD 두개 사면 한대 살값이라, 두대 사는 게 나을 정도라고 -_- 말도 안되는 가격이긴 함. | 23.04.22 03: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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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다 아는 어그로인데 그걸 무시할 수도 없는 노릇이니까요. 사설 내용은 별 문제 없어요 ㅇㅇ | 23.04.22 01: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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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분은 어찌 보면 가장 열심히 엑박 글을 검색 하고 긁어 오는 분인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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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만에 뻘글을 보니 배가 고파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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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박에 부정적인 얘가하면, 들어볼만한 내용이라도 액블인수 운운하며 어그로 끄는거라 정산승리 하는개 참,;; 그냥 요즘 엑게를 보면 마소는 정의의 기업. 소니는 악의 축인것 같음 | 23.04.22 08: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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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보이들은 현실을 안 봄 | 23.04.22 08: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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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트폭격기!
활동내역 꼬라지 ㅋㅋ | 23.04.22 12: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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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정상 아이디로 들고 오던가 항상 이런 기사 보면 활동내역 회색으로 가득채워진 아이디들임 ㅋㅋㅋ | 23.04.22 14: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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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3.04.22 02: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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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 여러게 가지고 있다가 시기 오면 하나씩 푸는 듯 패턴이 그럼 | 23.04.22 03: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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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유저긴 하지만 콘솔 퍼스트 푼다고 환호할 계층은 소수의 하이엔드 pc 유저 뿐이지 엑박 콘솔 가진 사람한텐 딱히 뭐가 좋은지... 마소가 소니랑 경쟁이 됬으면 절대 안 했을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 23.04.22 08: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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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마 피시 가격이 비싸져서 이 정도 수준이라도 오는거지 역대 콘솔 중 라이벌 기종에 비해 게임이 적은건 있어왔어도 피시보다 소프트웨어 매리트가 없는 콘솔은 처음이죠. | 23.04.22 11: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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