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인터뷰] 엑박 업적시스템에 플스 스타일 플래티넘 트로피 도입을 염두에 두고 있다. [12]




(5392997)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6475 | 댓글수 12
글쓰기
|

댓글 | 12
1
 댓글


(IP보기클릭)117.111.***.***

BEST
점수제도 유지하고 플래티넘 트로피처럼 어떤 게임은 도전과제 완료했다는 표시 해주는 건 좋을 거 같음. 지금은 완료해도 1000점이 끝이라서 혼자 자기만족하는게 전부인데 이걸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시스템이 있으면 좋을듯
21.11.23 00:20

(IP보기클릭)175.215.***.***

BEST
개인적으로는 숫자가 더 좋더군요 수치화 된 업투력이 직관적이지 않나 싶어요
21.11.22 23:07

(IP보기클릭)203.243.***.***

BEST
확실히 도전과제는 게임하면서 딱히 신경쓰이지않는다는 장점도 있고 하나따면 그 하나만으로 의미가 꽤 있는 반면 트로피는 결국 플래티넘 하나만 바라보게되서 과정의 일부로만 여겨진달까 그동안 도전과제가 피드백이 좀 심심하긴했는데 굳이 트로피화하기보다는 플스처럼 달성 당시 스샷과 영상 자동저장만 되도 충분할듯
21.11.23 03:15

(IP보기클릭)125.180.***.***

BEST
롤보면 점수보다 티어가 좀 더 몰입감이 큼
21.11.22 23:26

(IP보기클릭)222.237.***.***

BEST
엑박 도전과제 점수 시스템 단점이 한자리수가 5인건 그렇다쳐도 1이나 9 이런걸로 떨어지는 도전과제 있으면 너무 불편함
21.11.22 23:31

(IP보기클릭)175.215.***.***

BEST
개인적으로는 숫자가 더 좋더군요 수치화 된 업투력이 직관적이지 않나 싶어요
21.11.22 23:07

(IP보기클릭)125.180.***.***

BEST
롤보면 점수보다 티어가 좀 더 몰입감이 큼
21.11.22 23:26

(IP보기클릭)222.237.***.***

BEST
엑박 도전과제 점수 시스템 단점이 한자리수가 5인건 그렇다쳐도 1이나 9 이런걸로 떨어지는 도전과제 있으면 너무 불편함
21.11.22 23:31

(IP보기클릭)117.111.***.***

BEST
점수제도 유지하고 플래티넘 트로피처럼 어떤 게임은 도전과제 완료했다는 표시 해주는 건 좋을 거 같음. 지금은 완료해도 1000점이 끝이라서 혼자 자기만족하는게 전부인데 이걸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시스템이 있으면 좋을듯
21.11.23 00:20

(IP보기클릭)14.35.***.***

100% 업적을 완료했다는 어떤 표식만 하나 추가해도 충분할 거 같은데. 프로필에 별 같은 거 붙여서 킬마크 마냥.
21.11.23 00:26

(IP보기클릭)39.121.***.***

근데 나중에 DLC 추가 점수 나오면 줬던 트로피 회수하냐 ;;
21.11.23 00:30

(IP보기클릭)173.181.***.***

다이안
플스처럼 본 게임 업적 밑에 DLC 업적 항목이 따로 생기지 않을까요? 스팀이 지금 님이 말하는거랑 비슷한 경우인데... 이거 불만인 사람들이 엄청 많더라고요... 저 포함... ㅠㅠ 100% 달성해놨는데 갑자기 DLC업적이 추가되서 70%로 떨어진 경우... 이런식... | 21.11.23 00:36 | | |

(IP보기클릭)39.121.***.***

Nami☆Robin
지금은 DLC 나오면 추가점수 획득 기회라서 좋기만한대 트로피 나오면 애매하네요. ㅎㅎ | 21.11.23 00:40 | | |

(IP보기클릭)183.101.***.***

내가 멀티작일때 무조건 엑박사는 이유가 엑박 게이머점수 적립할때의 뿌듯함때문인데ㅜㅜ 플스는 깨고나서도 먼가 덜깬거 같은 찜찜한게 좀 있어서ㅜㅜ
21.11.23 00:39

(IP보기클릭)203.243.***.***

BEST
확실히 도전과제는 게임하면서 딱히 신경쓰이지않는다는 장점도 있고 하나따면 그 하나만으로 의미가 꽤 있는 반면 트로피는 결국 플래티넘 하나만 바라보게되서 과정의 일부로만 여겨진달까 그동안 도전과제가 피드백이 좀 심심하긴했는데 굳이 트로피화하기보다는 플스처럼 달성 당시 스샷과 영상 자동저장만 되도 충분할듯
21.11.23 03:15

(IP보기클릭)223.33.***.***

LH부자들
저도 자동저장 동감. | 21.11.23 07:55 | | |

(IP보기클릭)203.238.***.***

트로피화도 그렇지만, 개인적으로는 GFWL 시절 도전과제 게임들은 레거시로 따로 분리시키거나 점수에 예민하신 분들에겐 좀 최악의 선택지일 수 있으나 삭제를 해버렸으면 좋겠습니다. 이젠 GFWL 삭제되어서 도전과제를 목적에 두고 게임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도전과제 해금도 안되다보니 늘 찝찝하게 남아있는 게 불편해요...
21.11.23 10:01


1
 댓글





읽을거리
[MULTI] 부실한 이야기와 좋은 전투 그리고 높은 잠재력, '명조' (14)
[XSX|S] 세누아의 전설: 헬블레이드 2, 체험으로서의 게임이란 (81)
[게임툰] 황야에 피어난 메카의 로망, 샌드랜드 (24)
[게임툰] 레트로로 그린 잔혹동화, 리틀 구디 투 슈즈 (61)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24)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74)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1)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5)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60)


파워링크 광고 24시간 안보기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312594 XSX소프트 틸로볼프 4 448 07:51
2312593 XSX소프트 둠 닥터 12 4726 07:49
2312591 XSX소프트 nokcha 3 3270 07:44
2312573 XSX소프트 Trust No.1 1 1053 01:23
2312562 XSX소프트 nokcha 16 3180 2024.05.30
2312557 제작사 FUNNYEMOJI 18 4961 2024.05.30
2312556 XSX소프트 FUNNYEMOJI 35 7954 2024.05.30
2312553 XSX소프트 윤다혜누나1사랑해 15 16522 2024.05.30
2312550 XSX소프트 Trust No.1 16 3818 2024.05.30
2312548 XSX하드 윤다혜누나1사랑해 8 3883 2024.05.30
2312538 XSX소프트 nokcha 20 7112 2024.05.30
2312521 XSX소프트 DZshk 6 3775 2024.05.30
2312520 루머 TTTTK 15 5820 2024.05.30
2312512 XSX소프트 sub-zero' 12 5585 2024.05.30
2312507 기타 티파눈나의돌고래 27 15234 2024.05.30
2312496 XSX소프트 Trust No.1 10 1218 2024.05.30
2312485 XSX소프트 헤롱싀 2 1255 2024.05.30
2312483 XSX소프트 헤롱싀 1 1262 2024.05.30
2312480 XSX소프트 Trust No.1 6 1941 2024.05.30
2312464 XSX소프트 모리건 앤슬랜드 5 1965 2024.05.29
2312461 XSX소프트 게이패스 7 2023 2024.05.29
2312460 XSX소프트 게이패스 4 795 2024.05.29
2312452 XSX소프트 nokcha 11 3613 2024.05.29
2312444 XSX소프트 .501 군단 28 10056 2024.05.29
2312435 기타 헤롱싀 9 2834 2024.05.29
2312426 XSX소프트 헤롱싀 4 1793 2024.05.29
2312425 루머 Winter Love 27 12853 2024.05.29
2312420 XSX소프트 nokcha 25 6700 2024.05.29
글쓰기 128262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