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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BO소프트] MS, '하위호환의 진화' 영상공개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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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0.70.***.***

BEST
예전부터 보면 다들 너무 PC처럼만 생각해서 같은 x86달려있다고 똑같이 돌아간다고 생각들 하시더라구요 ㅋㅋ아무리 말씀드려도.. PC가 아니라 임베디드시스템이라서 게임 개발 처음부터 그 기기에만 돌아가게끔 만들어졌습니다 같은 x86게임이니까 다돌아가게 하는거면 플스4에도 엑원 게임돌아가야죠 스칼렛과 엑원 OS도 기본 커널이 윈도우10 배이스라는것뿜이지 어쨌든 다른 OS구요 엑원을 호환시키려면 하드웨어와 OS동작방식이 완전히 엑원을 흉내내야 하는겁니다 별도의 작업을 거쳐야되요. 360게임 호환하는것보다는 수월한일이지만
19.06.11 08:52

(IP보기클릭)110.70.***.***

BEST
PC가 아니에요 아무리 같은 x86이라도 그대로 돌아갈수는 없습니다 안정성이 엄청 떨어져요
19.06.11 08:48

(IP보기클릭)76.95.***.***

BEST
아..물론 마소가 X때 엑원게임 일일히 다 게임 하나씩 체크한다라는 얘기는 헀었습니다. ㅎㅎ
19.06.11 08:34

(IP보기클릭)112.172.***.***

BEST
현직 개발자 입장에서 정확히 팩트를 말씀드리면 #def으로 기종간 코드를 만들기 때문에 몇가지 define값만 수정해주고 리빌드만 하면 돌아가는게 맞습니다. 이건 수정작업이라고 표현하지 않습니다. 그냥 호환이라고 보죠. 근데 현실적으로 멀티플랫폼 동시 발매를 할때가 아닌이상 저렇게 구분자로 구분해 놓아도 실제 돌아갈 목표 하드웨어 외의 다른 플랫폼은 나중에 구분자만 바꿔서 실행해 봤을때 수만가지의 에러가 발생하기 마련이죠.(사람이 짜는거다 보니..) 결론은 같은 x86 기반이라면 한 프로젝트 소스코드로 호환되게 짤수는 있는데 (임베디드는 상관없습니다. 어차피 Com수준의 코드들은 서로 다른 하드웨어의 메소드를 선택해서 불러오니까) 동시에 만드는거 아니고 나중에 다른 플랫폼에 발매 될땐 추가적인 버그 체크는 필요한 정도입니다. 하위호환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엑스박스 X에서 ES RAM을 이용하는 엑원 게임을 돌리는것도 개발자가 신경쓸 필요없이 내부적으로 특정 램 구역을 ES RAM처럼 쓰도록 랩핑 되어있습니다.
19.06.11 10:24

(IP보기클릭)112.216.***.***

BEST
오우 그래서 님은 같은 x86프로세서 달렸다고 그냥 돌아간다고 그렇게 빡빡 우기셨어요? 님말 틀려지니까 이제와서 나타나서 갑자기 몬소리인지~ ㅋㅋ 윈도우10하고 윈도우7도 다른 OS이고 하물며 같은 윈도우7기반의 윈도우2008 R2도 다른 OS입니다. 게임 돌리면 호환성 문제가 엄청 일어나요.
19.06.11 09:56

(IP보기클릭)1.228.***.***

뭐여 자동으로 엑원게임이 스칼렛에서 돌아가는게 아니라 일일이 작업해야하는 거였어?
19.06.11 08:28

(IP보기클릭)76.95.***.***

다크가이더스
아직 어떤 방식으로 돌아가는지는 모릅니다. 엑원게임이 S랑 X에서 그냥 돌아가는것처럼 그렇게 할수도 있고요 | 19.06.11 08:31 | | |

(IP보기클릭)76.95.***.***

BEST DZshk
아..물론 마소가 X때 엑원게임 일일히 다 게임 하나씩 체크한다라는 얘기는 헀었습니다. ㅎㅎ | 19.06.11 08:34 | | |

(IP보기클릭)14.4.***.***

다크가이더스
그 시스템을 만들어야하니까 작업할 인력이 필요하죠. | 19.06.11 08:42 | | |

(IP보기클릭)110.70.***.***

BEST
다크가이더스
PC가 아니에요 아무리 같은 x86이라도 그대로 돌아갈수는 없습니다 안정성이 엄청 떨어져요 | 19.06.11 08:48 | | |

(IP보기클릭)106.101.***.***

다크가이더스
완전한 에뮬레이션을 만들지 않고서야 그냥 되는게 없음 API 하위호환 된다는 directx 안드로이드 자바 이런거 다 한 2~3년 전 것들(이후에 업데이트가 안된)만 해도 완벽하게 돌아간다고 장담못함 하물며 콘솔이면 자기가 수정하고 뭐 깔아서 해결보고 할수도 없으니.. | 19.06.11 11:08 | | |

(IP보기클릭)180.71.***.***

AMD 칩셋 또 쓴다고해서 기존 게임들이 상위기종에서 하위호환이 무조건 되는건 아니었나보네요. 그래도 360 게임들을 엑원판으로 이식하다시피 작업하는거보다야 쉽겠지만서도 내년 연말까지 하위호환팀 빡세겠군요.
19.06.11 08:29

(IP보기클릭)121.131.***.***

지금 엑원겜 호환을 하위호환팀이 진행하는정도면 호환한다는게 쉬운게 아닌듯 아니면 이제는 상위호환을 위한 작업이라던가
19.06.11 08:29

(IP보기클릭)1.253.***.***

상위호환 해주면 좋것네..지들이 처음에 하위호환과 상위호환 두개 다 이야기 했었으니..후자에 투자해줬으면..ㅋㅋ
19.06.11 08:35

(IP보기클릭)121.131.***.***

닌가2 8k 하위호환ㄷㄷㄷ
19.06.11 08:41

(IP보기클릭)14.40.***.***

현 360게임 인핸스드 하는거랑 같은 식으로 엑박게임들이 스칼렛에서 더 좋은 퍼포먼스로 돌아간다면 좋겠네요.
19.06.11 08:43

(IP보기클릭)110.70.***.***

BEST
예전부터 보면 다들 너무 PC처럼만 생각해서 같은 x86달려있다고 똑같이 돌아간다고 생각들 하시더라구요 ㅋㅋ아무리 말씀드려도.. PC가 아니라 임베디드시스템이라서 게임 개발 처음부터 그 기기에만 돌아가게끔 만들어졌습니다 같은 x86게임이니까 다돌아가게 하는거면 플스4에도 엑원 게임돌아가야죠 스칼렛과 엑원 OS도 기본 커널이 윈도우10 배이스라는것뿜이지 어쨌든 다른 OS구요 엑원을 호환시키려면 하드웨어와 OS동작방식이 완전히 엑원을 흉내내야 하는겁니다 별도의 작업을 거쳐야되요. 360게임 호환하는것보다는 수월한일이지만
19.06.11 08:52

(IP보기클릭)110.70.***.***

밥상뒤엎기
하물며 PC게임도 스팀같은 경우도 스팀에서 호환검증과 작업을 해서 올리는건데 윈도우 버전이 달라져도 호환이 안되는 게임들이 있죠 되는건 PC버전에 해당 윈도우를 호환하게끔 작업해서 발매하는겁니다 | 19.06.11 08:56 | | |

(IP보기클릭)211.36.***.***

밥상뒤엎기
다른 os면 다음 엑박 좀 빠릿해지겠네요. 소니는 전자회사가 플스 하드웨어 완성도가 구리고 마소는 소프트웨어 회사가 엑박 운영체제가 느리니 | 19.06.11 09:23 | | |

(IP보기클릭)220.117.***.***

밥상뒤엎기
완전 다른 OS라는건 뇌피셜이구요 저정도면 컴파일러 조금마나 수정해도 멀티플랫폼으로 전환가능하죠 차세대 헤일로도 엑/엑엑/스칼렛 멀티에요 그리고 PC처럼 생각한다는게 뭔지를 모르겠는게 PC도 윈도우 리눅스 맥 OS별로 어플리케이션이 다 다르고 호환안되요 무슨 그게 임베디스 시스템만 그런건줄 아시나보네요; 예전부터 보면 임베디스 시스템이란 단어 겁나 좋아하시네요 ㅋㅋ | 19.06.11 09:53 | | |

(IP보기클릭)112.216.***.***

BEST
루리웹-1148871810
오우 그래서 님은 같은 x86프로세서 달렸다고 그냥 돌아간다고 그렇게 빡빡 우기셨어요? 님말 틀려지니까 이제와서 나타나서 갑자기 몬소리인지~ ㅋㅋ 윈도우10하고 윈도우7도 다른 OS이고 하물며 같은 윈도우7기반의 윈도우2008 R2도 다른 OS입니다. 게임 돌리면 호환성 문제가 엄청 일어나요. | 19.06.11 09:56 | | |

(IP보기클릭)220.117.***.***

밥상뒤엎기
빌드할때 명시한 최소 지원버전만 지키면 '엄청' 이라는 단어를 쓸만큼 문제가 일어나진 않을텐데요? | 19.06.11 09:57 | | |

(IP보기클릭)112.216.***.***

루리웹-1148871810
그래서 작업이 필요하다는것이고 하물며 콘솔같은 정해진 규격의 임베디드 시스템은 더 확실한 작업이 필요하다는겁니다 | 19.06.11 09:58 | | |

(IP보기클릭)220.117.***.***

밥상뒤엎기
그리고 제가 언제 그냥 돌아간다고 빡빡 우겼는지;;; 당연히 실행파일 그대로 로드해서 돌아가진 않겠죠 다만 예전 360 파워PC기반에서 X86으로 재빌드 하는 과정보단 훨~씬 수월할것이고 각 메이저 엔진 제조사 및 마소 개발 SDK업그레이드 정도로 간단하게 호환할수 있을 가능성이 아주 높은거죠 | 19.06.11 10:00 | | |

(IP보기클릭)112.216.***.***

루리웹-1148871810
그분들중 한분이 아니신가? 전 그런 분들이 워낙 많아서 말씀드린거에요 아무튼 같은 x86이기때문에 별도의 작업없이 그냥 돌아간다라고만 얘기하는 사람들이 얼마전에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이유는 같은 x86이래서라네요 ㅋㅋ 그냥 PC게임 옵션조정하듯이 생각했던거죠 그분들은. PC처럼만 생각해서, 그냥 하물며 그냥 사용자입장에서만 단순하게 생각한겁니다 | 19.06.11 10:06 | | |

(IP보기클릭)220.117.***.***

밥상뒤엎기
어제 발표된 차세대 헤일로만 해도 엑/엑엑/스칼렛 멀티에요;; 씨디 한장으로 그 세 기기에서 돌아간다고요 님이 생각한것처럼 그 별도의 OS가 천지 개벽할 수준이 아니고 하위 커널단은 거의 똑같을 가능성이 높아요 당연히 기존 엑박 실행파일이 그대~로 돌아가지는 안겠지만~ 그렇게 신나서 거봐 임베디드라서 그렇게 안될꺼야~ 내말이 맞지~? 라고까진 말할정도는 아니라고 보여서요 | 19.06.11 10:10 | | |

(IP보기클릭)112.172.***.***

BEST
밥상뒤엎기
현직 개발자 입장에서 정확히 팩트를 말씀드리면 #def으로 기종간 코드를 만들기 때문에 몇가지 define값만 수정해주고 리빌드만 하면 돌아가는게 맞습니다. 이건 수정작업이라고 표현하지 않습니다. 그냥 호환이라고 보죠. 근데 현실적으로 멀티플랫폼 동시 발매를 할때가 아닌이상 저렇게 구분자로 구분해 놓아도 실제 돌아갈 목표 하드웨어 외의 다른 플랫폼은 나중에 구분자만 바꿔서 실행해 봤을때 수만가지의 에러가 발생하기 마련이죠.(사람이 짜는거다 보니..) 결론은 같은 x86 기반이라면 한 프로젝트 소스코드로 호환되게 짤수는 있는데 (임베디드는 상관없습니다. 어차피 Com수준의 코드들은 서로 다른 하드웨어의 메소드를 선택해서 불러오니까) 동시에 만드는거 아니고 나중에 다른 플랫폼에 발매 될땐 추가적인 버그 체크는 필요한 정도입니다. 하위호환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엑스박스 X에서 ES RAM을 이용하는 엑원 게임을 돌리는것도 개발자가 신경쓸 필요없이 내부적으로 특정 램 구역을 ES RAM처럼 쓰도록 랩핑 되어있습니다. | 19.06.11 10:24 | | |

(IP보기클릭)121.175.***.***

밥상뒤엎기
오히려 콘솔이 더 쉬움...독점적 형태라 구조가 pc os하고 비교하면 간단함.. 경우의 수가 작아서 작업량이 압도적으로 작음... x86이전에는 하드웨어단까지 들어가는 코드 많아서 지랄 같아서 못하는게 많았다 보면 되고.. 플랫폼이 바뀌니 당연히 호환을 맞춰줘야 하는게 맞긴한데..그게 뭐 상대적으로 콘솔 세대교체 쯤에 하드웨 이정도 연속성이면 졸라 쉽다고 표현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 19.06.13 23:53 | | |

(IP보기클릭)211.198.***.***

아 그럼 360용 하위호환은 오늘까지 나온 게임이 마지막이군요 아쉽습니다
19.06.11 09:01

(IP보기클릭)110.70.***.***

Bedroomkids
진짜 아쉽네요 ㅜㅜ 아직 주요작품들 안된게 많은데 | 19.06.11 09:02 | | |

(IP보기클릭)211.198.***.***

밥상뒤엎기
그러게요 전 머 원하는건 다 해줘서 더 바랄건 없는데 모탈컴뱃이랑 일본 슈팅게임이 됐음 했거든요 아쉽네요 | 19.06.11 09:06 | | |

(IP보기클릭)106.102.***.***

Bedroomkids
전 개인적으로 킹덤언더파이어 해보고 싶었는데...ㅠㅠㅠ | 19.06.11 09:27 | | |

(IP보기클릭)61.34.***.***

하위호환+x인헨스드는 대단히 훌륭한 업적이었습니다.
19.06.11 09:06

(IP보기클릭)61.98.***.***

하위호환의 가장 큰 적은 기술적 문제뿐만 아니라 저작권 문제도 있다고 들었음. 제작사 동의 및 지원이 필요한데 사라진 제작사도 많다고 함
19.06.11 09:14

(IP보기클릭)110.7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은평뉴타운
진짜 너무 PC유저입장에서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ㅋㅋ 정말 단순하게만 생각함... | 19.06.11 09: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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