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 500만 달성했습니다
창고 가치는 볼카노 만든다음 풀업 도배 했고
지치네요. 처음 탐험 준비 할때도 창고 털기 + @ 노가다가 필요했는데
초기화 보상 먹을려고 탐험 준비한 코스트에서 배로 더 들어가는 코스트까지
상식적으로 탐험 준비한 시점에서 모든게 끝나야하는데 필요없는 추가 코스트를 모으게 만듬으로써
얘네들 게임을 어떤 형태로 만들고 발전 시키고 싶은거야? 라는 생각이 들게끔 하네요
초기화 보상도 굉장히 짜다는거 알려져있는데
그이상 배로 요구하는 노가다가
초기엔 300만 요구 했다는게 게임내에서 확인이 가능한데
이걸 500만으로 늘린걸로 봐선
어떻게 해서든 유저 성장 속도를 늦추려고 한걸로 밖에 안보이네요.
창고 칸, 추가 스킬 포인트
둘다 상한치가 있다고 밝힌적이 있는데
지금하는 꼴 봐서는 저 상한치 자체도 굉장히 낮을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추가 스킬 포인트 높아봐야 10 포인트가 한계일 꺼라 봅니다
그래서 최대 5포인트까지라 설정 해놓고 요구 코스트를 시간 갈아넣는게 아니면 달성하기 힘든 500만으로 설정한거겠죠
초기화 해봤자 100만~ 200만정도 일테니
어떻게 해서든 유저들 더 오래 붙잡게 만들고 끌고가려 한게 보이는데
굉장히 잘못한 선택으로밖에 안보이네요.
초기화를 한다 해도 초기화 유저들은 오픈할때 만큼 게임을 할지?
더구나 두달에 한번씩 초기화 하는데? 이걸 또 같은짓 하라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초기화 이후 유저들 빠지는 속도가 좀 빠르지 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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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죠 차라리 첨부터 300만 으로 해놨으면 다들 할만한데? 라고 생각 했을겁니다. 아니며면 탐험 과정만 끝나면 누구라도 초기화 보상 획득가능! 했었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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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죠 차라리 첨부터 300만 으로 해놨으면 다들 할만한데? 라고 생각 했을겁니다. 아니며면 탐험 과정만 끝나면 누구라도 초기화 보상 획득가능! 했었어도. | 25.12.09 12: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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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니까요 탐험 투자하게 해놓고 물론 그 재료들이 엄청난 고급 재료들은 아니지만 상당한 노가다를 요구하는 재료들인데 거기다가 500만 ㅋㅋ 진짜 욕나오네요 | 25.12.09 13: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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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두고 보시는게 역시 좋을듯요 너무 잘나가니까 배들이 불럭나 개발진들이요 | 25.12.09 13: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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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라반 건설까진 탐험 보낸다는 설정이니 그러려니하는데 그 이후 보상 관련은 방향성을 그냥 잘못 잡은것 같습니다. 차라리 재화를 쌓는게 아니라 소비하는쪽이라면 모를까 | 25.12.09 18: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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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습니다. 보상이 기다리고 있으니 카라반의 노가다와 인벤채우기까지 감내하는 게임설계 의도까진 좋은데 마지막 500만 코스트는 지금 파밍설계로는 과하죠. | 25.12.09 22:49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