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담이지키는작업실에 서식중인 SpoonPen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번 베스트하비에서 주관하는 코토부키야 콘테스트 2025 에 참가하기 위해 만든 작품은 '고인물' 입니다.
메가미디바이스 아수라 닌자는 발매 됐을 때 구매를 했는데 이제서야 완성을 하네요;;;
헥사기어의 아그니레이지와 메가미디바이스의 아수라 닌자를 태우는 작례를 보고 구상을 시작을 했습니다.
작례상에서는 아수라 닌자를 아그니레이지를 올린 느낌이어서 사이즈에 맞게 추가로 발판을 만들어 타는 느낌을 주려고 했고, m.s.g. 데모닉 암을 두개 연결해 아그니레이지의 빈약한 꼬리를 추가해주었습니다.
닌자의 추가 무장으로 무한해후 메갈로마리아 메타모르포제 유닛 그레이브 암즈 2를 장착함으로 강력한 이미지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위에서 아래로 내려보는 구도를 통해 위압감을 주는것으로 디오라마 연출적인 부분에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평범한 지형 디오라마를 생각을 했다가 시간적으로 마감에 맞추기 힘들다고 판단하여 아이디어(꼼수)로 아티스트 서포트 아이템 핸드 모델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처음에는 마법봉 완구를 도색해서 손에 들어주었으나... 저작권 이슈로 마법봉은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네요...ㅠ
대결구도로 만들고자 메가미디바이스 푸니 모푸 마오를 누군가 연상하게끔 하는 고인물 룩으로 하찮게 만들어 볼려고 노력했습니다.
둘이 대결하는 극적인 구도를 위한 어쩔수 없는 선택이었습니다 (작업량도 줄고요)
형광색의 오브젝트들을 쌓아 놓고 스플래툰과 같은 펑키한 분위기를 내려고 했습니다.
개인적인 구상에 80% 정도 분위기를 낸거 같습니다.
약간은 아쉬운 마음이 들지만 이걸 밑바탕으로 다음은 차분히 구상한 이미지들을 만들어내가야 할 거 같습니다.
이번에 만든 작품은 감사하게도 kpc2025 본선에 올라가서 12/5 - 12/7 경기도 킨텍스에서 열리는 agf2025행사에 전시하게 되었습니다.
모형을 하다보면 이런 대회를 통해 마주치는 분들이 하나 둘씩 생기면서 안면이 트고 서로 만든 작품에 대해 썰을 푸는게 참 재미있는데요.
이 포스팅을 보시고 행사장에서 마주치면 서로 인사하며 친해질수 있는 계기가 생겼으면 합니다.
<배너를 클릭하시면 공식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IP보기클릭)27.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