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트레이닝 확률, 포지션 트레이닝의 효율적 사용
위 제목을 누르면 블로그 글로 이동합니다(사진과 함께 볼 수 있음)
이번 글은 포지션 트레이닝 확률, 포지션 트레이닝의 효율적 사용입니다.
포지션 트레이닝의 확률을 무조건 참고하자
왜? 포지션 토큰은 gp상점에서 살 수 있는 것 너무 한정적이며
이벤트로만 얻을 수 있습니다. 코인이나 지피로 맘대로 살 수 있는게 아니고
새로운 선수를 얻는게 이 게임의 주된 컨텐츠이다보니 늘 모자라기 쉽습니다.
그리고 20개 30개 모아도 한 선수에 다 소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랜덤 확률인데, 꼭 내가 원하는 포지션은 안붙는...
그래서 한정적인 포지션 토큰/아이템을 가지고 최대한의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포지션 토큰 확률 계산 방법
그냥 당연한 건데, 아예 모르는 경우도 많고 신경을 하나도 안쓰면 구멍 뚫린 독처럼 다 소진하게 됩니다.
2025.12.04 - [이풋볼 선수육성 가이드 - 포지션 트레이닝] - 포지션 뚫기, 기본 설명 및 토큰으로 뚫을 수 있는 포지션(모르면 다 날립니다)
포지션 뚫기, 기본 설명 및 토큰으로 뚫을 수 있는 포지션(모르면 다 날립니다)
포지션을 뚫으려면 포지션 토큰(포지션 트레이능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게임 플랜이나 내 선수에서 선수 관리를 눌러 포지션 트레이닝에 들어가면 됩니다.가지고 있는 포지션 토큰의 개수만
efootball.tistory.com
이글 참고하시고
- 포지션 적용 가능범위(포지션 트레이닝에서 세모를 눌러 확인)를 미리 확인
- 안보아도 위 글을 읽고 적용되는 범위가 어떻게 선수마다 다른지 원리를 이해하기
이 두개를 꼭 하세요~
예시 설명
네이마르 lmf2침 최신입니다.
메인 포지션은 lmf이기 때문에 맞닿아잇는
- lwf amf cmf dmf lb가 적용가능 범위
- 그리고 기존 강불인 lwf ss amf가 또 적용범위겠죠
- 그리고 기존 약불인 cf도 적용범위 입니다.
- 그럼 확률은 포트 하나당 1/7입니다. (원하는 곳에 약불 적용할 수 있는 확률)
- 꽤 확률이 낮은 편입니다. cf 띄우려면 7개 이상 소진될 수 있습니다. (랜덤이므로)
주의할 점! 포지션 토큰은 한번 적용된 포지션은 다시 적용범위에 들어갑니다. 하나 띄웠다고 해서 그 하나가 다시 안띄워지지 않고
처음 확률이 1/7이라면 다음 확률도 1/7입니다. (기술 트레이닝처럼)
포지션 토큰을 최대한 많은 선수들에게 적용하자
어떤 한선수의 포지션만 뚫으려고 하면 토큰이 낭비됩니다. 랜덤이기 때문에 원하는게 잘 안붙습니다.
- 그래서 추천하는 방법은
- 포지션 토큰을 최소 10개 이상, 20개나 30개도 추천합니다. 모으고
- 포지션 토큰 적용할 선수를 3명 이상은 선정합니다.
- 그 중에 확률이 높은 선수도 있고 낮은 선수도 있겠죠. 한번씩 번갈아 사용합니다.
- 그러면 포지션 뚫기 어려운 선수는 설령 안될지라도 후보군에서 어느정도는 원하는 포지션이 뚫릴 수 있게 됩니다.
한선수에게만 몰빵하지 마세요. 진짜 30개 이상 날리는 일이 부지기수입니다.
포지션 트레이닝시 확률이 높은 선수부터 적용하자
어떤 선수의 경우 포지션 트레이닝해서 뚫릴 포지션이 딱 하나인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면 트레이닝 화면에서도 포지션 트레이닝 적용 포트가 딱 하나만 나옵니다.
- 메인 포지션과 맞닿은 포지션이 모두 강불이고 약불이 그 외의 포지션에 있다면 토큰이 적용가능한 포지션 범위가 약불만 표시될겁니다.
- 이런 선수부터 먼저해야합니다. 적용 가능한 포지션 범위 갯수가 작은 선수부터!
- 포지션 트레이닝 적용이 까다로운 선수는?
- 대표적으로 뚫고 싶은 포지션이 적용 가능하긴 한데 약불도 아닌 경우
- 예를 들면 호나우딩요는 lwf인데 약불은 ss나 amf일거에요 맞닿아있는 포지션 중 cf는 약불도 아닙니다.
- 하지만 가능은 합니다.
이러면 두 포트에서 다 cf를 띄워야 합니다. 이거 모르는 사람이 꽤 많습니다. 만약 무불을 강불로 만들려면 트레닝 포트에서 각각 그 포지션을 약불로 만들어야 합니다. 약불 만들어진 포트에 또 쓰면 다른 곳에 약불되거나 설령 중복이 떠도 약불 그대로 남아있게 됩니다.
다음 글에서는 포지션 트레이닝 적용하기 좋은 선수(메타에 맞게)를 알아보겠습니다.
(IP보기클릭)112.160.***.***
개인적으로 한번에 자꾸 재시도 하지말고 실패후 나갔다가 다시 포트 뚫기 들어와서 시도하는 편이 실패율이 줄어드는 체감이더군요. 한번에 계속 재시도하니 30개 이상 쓴적도 몇번 있네요. 하지만 실패할때마다 나간후 다시 들어와서 한번만 시도 이렇게 하고는 한명한테 10개이상 쓴적이 한번도 없네요.
(IP보기클릭)112.160.***.***
개인적으로 한번에 자꾸 재시도 하지말고 실패후 나갔다가 다시 포트 뚫기 들어와서 시도하는 편이 실패율이 줄어드는 체감이더군요. 한번에 계속 재시도하니 30개 이상 쓴적도 몇번 있네요. 하지만 실패할때마다 나간후 다시 들어와서 한번만 시도 이렇게 하고는 한명한테 10개이상 쓴적이 한번도 없네요.
(IP보기클릭)117.111.***.***
이것도 꿀팁이네용 감사합니다 | 25.12.10 08:34 | |
(IP보기클릭)58.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