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량 근접무기
1. 이중단검 - 3타 필살기
- 극도의 정밀함 - 필살기의 피해량 100% 증가
- 건카타 - 근접으로 적을 죽이면 3초간 총기류 피해 25%증가
2. 이중낫 - 5타 필살기
- 피의 수확 - 필살기가 1명 더 적중 합니다.
- 수확자 - 해당무기로 5명 연속 처치시 체력의 5%가 회복합니다.
3. 이중식칼 (DLC) - 4타 필살기
- 절단 - 필살기의 피해량이 100% 증가하고 1명 더 적중합니다.
- 도살자 - 5명 연속 근접 처치시 근접 지구력 모두 회복
경량 근접무기는 빠르고 경직이 적은건 좋은데 데미지가 딸립니다. 또한 전진거리가 짧아서 은근히 답답하죠
일반적으로 이중낫이 많이 쓰입니다. 하지만 5% 회복은 큰 의미가 있을런지 모르겟네요
DLC 무기인 식칼의 경우 필살기 모션이 큽니다. 일단 시작 한 다음 좀비가 범위에 들어와도 데미지를 안 입기 때문에
의외로 쳐맞는 경우가 있습니다 학살자가 무쌍하기 좋긴 한데. 약간 숙련이 필요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밀쳐내기 100%를 찍어야 하나 말아야 하나도 고민이죠
- 중간 근접무기
4. 마체티 - 필살기 없음
- 보너스 없음
5.와키자시 - 4타 필살기
- 예리한 날 - 필살기가 2명에게 더 명중함
- 고귀한 죽음 - 자신이 쓰러질 경우 근접 2미터 안의 모든 적에게 2배의 근접 데미지
- 시노비 - 근접무기로 적을 죽일 경우 7초간 달려도 잠자는 좀비가 깨지 않음
6. 로보 - 4타 필살기
- 베테랑 생존자 - 필살기로 적을 죽이면 5% 확율로 장비를 떨굽니다.
7. 토마호크 - 5타 필살기
- 붉은연무 - 필살기의 피해 100% 증가. 필살기 사용중 무적
- 멋진 회피 - 무기로 5명을 죽이면 소량의 쉴드가 생성됩니다. (체력 회복은 오역)
- 5타가 수직으로 찍는거라 범위가 좁을 지도?
8. 망치 - 3타 필살기
- 헤머타임 - 필살기의 피해가 50% 감소하지만 적이 더 많이 밀려나가고 근접피로 소모가 없음
- 전장의 기술자 - 근접으로 5마리 연속처치시 근처 장비의 내구도 10% 회복 (기관총, 박격포, 터렛 제외)
- 3타가 찌르기 라서 범위가 좁을 지도?
9. 소방도끼 - 3타 필살기
- 의료보험 - 필살기로 적 처치시 3% 확율로 힐킷 생성
- 긴 돌진베기와 적당한 데미지를 가진 중간근접 무기 입니다.
- 마체테는 필살기가 없는 대신 경직이 별로 없습니다. 이건 장점이죠
- 일반적으로 쓰기에는 토마호크가 좋습니다. 5마리 죽이면 약간의 쉴드 필살기중 무적 정도
- 소방도끼는 힐킷 생성인데 3타가 근접스테미나가 있어야 나가는거라 학살자도 생각외로 많이 필살기로 못죽입니다.
그래도 게임마다 한개 정도는 보는듯 하네요
- 대형근접무기
10. 대형소방도끼 - 3타 필살기
- 무적 - 필살기 발동중 무적 + 1의 적 추가
- 소방도끼 - 불 붙은 적 공격시 근접 지구력 모두 회복
11. 야구방망이 - 3타 필살기
- 전력 스윙 - 필살기로 적 처치시 1의 근접지구력 회복
- 홈런 - 해당무기로 적 처치시 질주 지구력 10% 회복
12. 슬레지 헤머 - 3타 필살기
- 철거 - 필살기의 피해량이 100% 증가하며 적을 더 많이 밀쳐 냅니다.
- 정화 - 이 무기로 특수 적 처치시 특수좀비 관련 상태이상 3초간 면역
- 대형무기는 선딜과 후딜이 깁니다만 기본적으로 넓은 범위를 커버하고 2대상을 타격 합니다. 범위가 얼마나 넓은지 270도는 되는것 같습니다.
- 무난한건 소방도끼 입니다. 경직이 큰 대형무기인데 무적시간이 있는게 좋습니다.
슬레지 헤머의 경우 3타가 수직으로 찍는거라 범위가 좁아 보입니다.
요약 - 근접무기 DLC가 좋은지 모르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