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중)
어른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15~17세인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많이 있습니다.
• Free! 의 멤버들은 모두 고등학생이지만, 실제로는 20대 중반이나 18~19세 정도로 보일 수 있습니다.
• 죠죠 캐릭터는 죠나단, 죠타로, 죠스케, 죠르노, 조린 등으로 매우 악명 높습니다.
• 페르소나 시리즈의 등장인물들은 대개 고등학생을 배경으로 하지만, 맥락 없이 보면 20대 초반이나 대학생으로 오해될 수도 있습니다.
• 유우지, 마키, 노바라 등 주술회전의 십대 등장인물들도 작가의 의도에 따라 성인처럼 보일 수 있다.
만약 사람들이 임의로 정한 나이는 중요하지 않다고 말한다면, 결국 그림의 외모만이 중요하다는 뜻이 되지 않을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임의로 정한 나이 등급은 중요하지 않다고 말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미 충분히 의심스럽지 않게 보이는 그림들에 대해 사람들은 격렬하게 반발하는 것 같습니다. 그들은 어른처럼 보이고, 어른처럼 말하고, 어른처럼 행동하므로, 거의 어른이나 다름없습니다.
이렇게 말할 수도 있겠죠:
"어른처럼 보이는 십 대들도 있는데, 그렇다면 이건 소아성애를 정당화하려는 시도가 아닌가요?"
그런 점에서 볼 때, "그냥 그림일 뿐이야"라는 말이 통하는 드문 경우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현실에서 어른 행세를 하는 십 대들과 허구의 십 대들의 가장 큰 차이점은 후자가 실존 인물이 아니라는 점뿐입니다. 임의로 십 대라고 이름 붙여진 허구의 인물들은 성별에 관계없이 성욕에 사로잡힌 십 대나 젊은 성인들이 하는 말에 영향을 받지 않을 것입니다.
이렇게 생각해 보세요. 사람들이 드라마 "유포리아"에서 젠데이아가 연기한 (정신적으로 건강한) 캐릭터에 끌리는 이유는 그 캐릭터가 십대이기 때문이 아니라, 젠데이아(법적으로 성인인 배우)가 연기한 캐릭터 자체가 매력적이기 때문입니다. 이 논리를 허구의 캐릭터에 적용하면 거의 같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작가가 임의로 설정한 나이가 아니라, 성인처럼 보이는 그림체에 끌리는 것이죠.
이 논쟁이 소년 만화 장르에서 자주 반복되는 것을 보면, 캐릭터를 최대한 매력적으로 만들어야 하는 추가적인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3개 중 2개 맞히기' 테스트가 마음에 들어요.
여기서 중요한 세 가지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 캐릭터가 외형적으로 성인과 유사한가?
2. 이 캐릭터가 성인처럼 행동하는가?
3. 이 캐릭터가 법적으로 성인인가 (그들의 종족 또는 문화권의 기준에 따라).
제 경험상, 이 방법은 꽤 효과적입니다. 사람들이 불쾌하게 여기는 500년 된 용들은 대부분 두 번째 질문에 통과하지 못하는 반면, 통과하는 용들은 대체로 두 번째 질문을 통과합니다.
(IP보기클릭)22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