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델베어 대표 정희권 입니다.
보드라이프에는 반드시 광고를 집행할때만 홍보성 글을 쓰고 있습니다.
오늘중 광고가 집행될 예정이니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파이널걸> 펀딩의 미리 알림이 오늘 시작됐습니다.
링크는 댓글에 남기겠습니다.
이미 잘 아시는 분도 많으시겠지만, <파이널걸>은 수많은 수상경력은 물론,
출시이후 계속 BGG(보드게임 긱) 솔로플레잉 게임분야에서 부동의 상위권을 지키고 좋은 게임입니다.
다만 주로 가족용 게임을 만들던 저희가 이런 대형 게임을 출시하는 것은 처음이라
설렘과 함께 걱정도 앞서는 것도 사실입니다.
한국의 하이델베어는 독일 하이델베어와는 별도의 회사로, 한국직원 세명이 이끌어나가는 작은 스튜디오 입니다.
펀딩 후 제품 인도에 대한 한국 게이머들의 걱정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파이널걸 계약 이후에도 펀딩이 오래 걸린것은
제품 생산일정과 인도에 대한 확신이 없으면 펀딩을 시작하지 않는다는 원칙 때문입니다.
<인코그니토>, <던전파이터>, <피시앤캣츠>, <알라카르테> 등 펀딩형태로 출시한 저희 전작들은
모두 미리 생산하고 펀딩완료와 동시에 전달했습니다.
다만 파이널걸과 같은 큰 프로젝트는,저희뿐만 아니라 다른 언어버전도 원작사에서 한번에 생산하는 것이라 수량을 미리 알아야 해서 부득이하게 선펀딩형태로 진행하게되었습니다.
(더우기 이번에 펀딩하는 시즌1의 경우, 이번 한번의 생산을 마지막으로 생산이 종료될 예정 입니다.)
보드게임 생산은 항상 변수가 있습니다만,
파이널 걸 한글판의 경우 계약금 뿐 아니라 제작비 선금을 이미 지불한 상태이므로,
제품을 못받으실일 경우는 절대로 없다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전에 원래 이 게임을 한국에 출시하실 예정이었던 로터스프로그대표님도 어렵게 만나서
그간의 사정을 충분히 청취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번역자가 있지만,
이 게임의 룰북은 로터스프로그에서 작성해서 저희에게 보내주신 것을
다시 다듬어 완성한 것입니다.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한글판은 모든 옵션을 포함한 얼티밋 세트가기본이지만
경제적인 부담을 덜기위해서 코어 셋+시나리오 만을 포함하는 '스타터세트'도 선택하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잔량이 남는다면 일부 독립시나리오로도 판매할 예정입니다만, 어느 정도가 남을지는 장담하기 어렵습니다.
저희 하이델베어는 게임을 개발하거나 출시할 게임을 고를때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이 게임을 통해서 보드게임 좋아하게 만들 수 있는가?' 를
가장 중요한 출시 기준으로 삼고 있습니다.
곧이어 소개될 <페더레이션>같은 게임들도, 같은 기준으로 선정 했습니다.
페더레이션 역시 BGG에서 평점 8점을 넘겼던 우주테마의 전략게임으로 충분히 추천할 만한 게임입니다.
이번 시즌1 펀딩이 성공하면, 시즌 2, 3, 4까지 계속 한글판을 이어가고자 합니다.
무엇보다, 이 게임의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국 영화를 테마로 하는 파이널걸의 에피소드를
저희와 밴라이더 게임즈(Van Ryder Games)가 같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한국 호러영화 중 중요한 레퍼런스를 놓고 이야기 하는 단계입니다.
밴라이더 측과 열심히 준비하여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빠르면 내년말, 아니면 내후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오늘 와디즈 펀딩 '미리알림'이 시작됐는데, 미리 알림만 해 주셔도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파이널걸>은 훌륭한 게임이지만, 모든 이들이 슬래쉬 호러를 좋아하지는 않겠지요.
이 프로젝트가 성공하면, 더욱 힘을 얻어 앞으로도 꾸준히 좋은 게임을 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boardlife.co.kr/bbs_detail.php?tb=board_community&bbs_num=66059&view=new
(IP보기클릭)118.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