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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NC직원: 그래 원신라이크 많이 만들어 ㅋㅋ [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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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4.05.27 (17:5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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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150 조회 22922 댓글수 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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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고기 전문식당의 자부심
(IP보기클릭)106.102.***.***
근데 원신은 야숨라이크지만 명조는 원신라이크가 맞다고 봄. 명조는 분명히 '야숨'을 베낀게 아니라 '야숨을 베낀 원신'을 베꼈거든
(IP보기클릭)211.36.***.***
리니지라이크vs원신라이크 ㅋㅋㅋ
(IP보기클릭)118.235.***.***
BM만 쑤셔박은 별돼2 보면 만드는것도 능력임
(IP보기클릭)120.142.***.***
젤다가 파밍이 저렇게 빡칠리 없잖아요
(IP보기클릭)106.101.***.***
근데 야숨라이크가 더맞는거아님?원신 야숨에서 시작했자나
(IP보기클릭)112.216.***.***
저어가 원신도 해보고 그랬지만 원신이나 기타 아류작들을 젤다라이크라고 부르는건 젤다한테 큰 실례라고 생각함......
(IP보기클릭)223.39.***.***
개고기 전문식당의 자부심
(IP보기클릭)172.56.***.***
이야 그래도 짜장개고기는 안한다잉?? | 24.05.27 17:58 | | |
(IP보기클릭)106.101.***.***
블소2 있자나 짜장소스를 춘장이 아니라 검게 썩은 된장을 써서 그렇지 | 24.05.27 18:03 | | |
(IP보기클릭)218.236.***.***
트릭스터 ip면 쉽가능할텐데 개발인력이 있을리가 | 24.05.27 18:07 | | |
(IP보기클릭)211.36.***.***
리니지라이크vs원신라이크 ㅋㅋㅋ
(IP보기클릭)59.31.***.***
합쳐서 리신 | 24.05.27 17:55 | | |
(IP보기클릭)165.225.***.***
심지어 원신자체도 업데이트 별로 안된다고 까는중 ㅋㅋㅋㅋ | 24.05.27 17:56 | | |
(IP보기클릭)180.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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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36.***.***
(IP보기클릭)211.234.***.***
근데 또 젤다만 베낀 건 아니다 ㅋㅋㅋ | 24.05.27 17:55 | | |
(IP보기클릭)120.142.***.***
옹기봇
젤다가 파밍이 저렇게 빡칠리 없잖아요 | 24.05.27 17:55 | | |
(IP보기클릭)106.102.***.***
옹기봇
근데 원신은 야숨라이크지만 명조는 원신라이크가 맞다고 봄. 명조는 분명히 '야숨'을 베낀게 아니라 '야숨을 베낀 원신'을 베꼈거든 | 24.05.27 17:55 | | |
(IP보기클릭)124.60.***.***
그렇다고 야숨마냥 거의 완벽하게 구현된 시스템 메커니즘에 도전하는건 아니라서 원신 라이크가 맞는거같긴함 | 24.05.27 17:55 | | |
(IP보기클릭)220.70.***.***
사실 뱀서라이크의 뱀서도 원래 우리나라 인디 게임 매직 서바이벌 쪽이 원조인데... | 24.05.27 17:55 | | |
(IP보기클릭)211.234.***.***
젤다랑은 겉모습만 비슷하지 완전히 다름 라이브 서비스를 계속 업데이트 하는 것도 아니고 캐릭팔이도 아니니깐 | 24.05.27 17:56 | | |
(IP보기클릭)1.225.***.***
젤다를 베낄 능력이 있는 회사는 없음 | 24.05.27 17:56 | | |
(IP보기클릭)112.216.***.***
옹기봇
저어가 원신도 해보고 그랬지만 원신이나 기타 아류작들을 젤다라이크라고 부르는건 젤다한테 큰 실례라고 생각함...... | 24.05.27 17:56 | | |
(IP보기클릭)220.124.***.***
원신이랑 야숨은 별로 비슷한 부분이 없음 베낀거랑 비슷한거는 또 다른거임... 부대찌개에 스팸을 넣었다고 스팸구이랑 부대찌개가 비슷한 요리는 아닌 것처럼 | 24.05.27 17:58 | | |
(IP보기클릭)39.7.***.***
철권, 킹오파, 길티기어 등등들 보고 스파라이크라고 안해. | 24.05.27 17:59 | | |
(IP보기클릭)125.180.***.***
BM까지 고려하면 원신라이크가 더 적절한 것 같음 젤다는 철저하게 패키지 게임이라 BM이라고 할만한 게 없으니까 근데 명조는 용어만 바꾸면 원신 유저가 무리없이 이해할 수 있을 정도라고 하니까 원신하고 훨씬 유사함 | 24.05.27 18:00 | | |
(IP보기클릭)59.22.***.***
야숨라이크라고 부를 수 있는 게임은 오직 왕눈 뿐이다 | 24.05.27 18:01 | | |
(IP보기클릭)118.34.***.***
원래 오리지날보다 아류작이 장르의 기준점이 되는 케이스는 역사적으로 흔함 | 24.05.27 18:01 | | |
(IP보기클릭)222.105.***.***
젤다~야숨라이크 소리 들으려면 야숨의 상호작용을 구현해야되지 않을까? 그래서 야숨라이크라고 할만한 게임은 나오지 않을거라고 봄 | 24.05.27 18:02 | | |
(IP보기클릭)1.230.***.***
님은 명조 하면서 젤다가 느껴지심? | 24.05.27 18:02 | | |
(IP보기클릭)125.180.***.***
핫소스스테이크
원신의 상호작용은 넓은 월드 돌아다닐 때 심심하지 밀라고 집어넣은 정도이고 전투시스템은 좀 더 액션게임에 가까운 편이라 원신라이크 게임들은 미호요 후속작인 ZZZ를 포함해서 다들 액션성을 강조하는 느낌임 아예 소울라이크를 연상시키는 게임들도 나오려는 모양이고 | 24.05.27 18:02 | | |
(IP보기클릭)118.34.***.***
애초에 이제와서 야숨타령 안하는 이유는 간단함 해볼사람들 다 해봤고 해보니 다른게 맞음 | 24.05.27 18:02 | | |
(IP보기클릭)58.122.***.***
ㅇㅇ 원신라이크는 한마디로 '가챠캐릭 오픈 월드' 임. 사실 그 분야는 아무도 안하고 있었으니까 | 24.05.27 18:04 | | |
(IP보기클릭)211.234.***.***
상호작용은 오히려 새티스팩토리, 마크같은 샌드박스쪽이랑 비슷한 느낌 근데 이게 유비식 유픈월드+젤다식 퍼즐액션 까지 야숨 퀄로 합쳐진거? 전무후무함 | 24.05.27 18:08 | | |
(IP보기클릭)218.51.***.***
원신 야숨 둘다 해봤으면 원신이 야숨라이크라는 말이 나올수가 없는데 몇년이 지났는데도 아직도 이말하는 사람들이있네 | 24.05.27 18:10 | | |
(IP보기클릭)222.105.***.***
ㄹㅇ 이게 원신임 원신은 캐릭터 스탠딩 일러스트가 있고 아래에 캐릭 창고 길드 뭐 이런거 있는 메인화면 대신, 캐릭터를 월드에 세워놓은 가챠게임이고 그게 성공함 그래서 원신은 결국 모바일 가챠게임으로 분류하고 비교해야.. | 24.05.27 18:10 | | |
(IP보기클릭)223.38.***.***
원신 할 때 야숨과 비슷한 요소가 있었던것도 맞음. 그런데 실제 해보면 몇 년이 지난 지금까지 까일정도로 똑같은건 아니긴 함. 그리고 문제 있었으면 진작에 닌텐도에서 개같이 털었겠지. | 24.05.30 12:24 | | |
(IP보기클릭)118.235.***.***
BM만 쑤셔박은 별돼2 보면 만드는것도 능력임
(IP보기클릭)118.34.***.***
한국 게임사들 특징임 내가 실제로 회사에서 자주봤지 잘되는 게임 래퍼런스 하라고 던져주면 귀신같이 BM만 쏙 배껴옴 신입때부터 이래서는 한국게임 답 없겠구나를 깨달음 | 24.05.27 18:04 | | |
(IP보기클릭)221.149.***.***
친구가 하자고해서 우선 출첵해서 퀘스트 할거하고 하는중이긴 한데... 별돼1보다 재미 없어... | 24.05.27 18:07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3.39.***.***
그 시절 개발력이면 xx라이크를 만드는게 아니라 xx를 만들었지 | 24.05.27 17:55 | | |
(IP보기클릭)175.193.***.***
그리고 그 xx인 블소는 나락갔지 | 24.05.27 17:57 | | |
(IP보기클릭)223.39.***.***
개발력이 좋아도 사업부 꼬라지가 그러면 뭐든 망친다는걸 알게됬지 ㅋㅋ.... | 24.05.27 17:57 | | |
(IP보기클릭)175.193.***.***
시발 븅신들 그런 획기적인걸 보고 리니지 라이크로 꼭 만들고 싶었냐 리니지만 만들다 뒈져라 시발롬들 솔직히 나도 리니지 + 아이온으로 데여서 블소도 그꼴 나겠지 했는데 진짜였음ㅅㅂ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블소는 해본 기억조차 없어 ㅋㅋㅋㅋㅋ | 24.05.27 17:59 | | |
(IP보기클릭)220.124.***.***
블소는 사업을 못한게 아니라 그냥 그 장르가 돈 들어간 만큼 돈이 안 나오는 장르였던 것 뿐임. 블소 전성기 시절 매출보다 블소가 노골적으로 돈빨아먹기로 전환한 이후 매출이 몇배 높았고, 블소가 영업하는지도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이었을 재작년 매출조차도 포화란-해무진 매출보다 높았는데? 블소가 그렇다고 전성기때 페이투윈 모델이 아에 없었냐? 그것도 아님. 프리미엄 보석이나 봉인부적같은걸로 게임성 헤치지 않는 선에서 페이투윈을 넣었어도 그거밖에 못 벌었어. | 24.05.27 18:03 | | |
(IP보기클릭)220.124.***.***
결국 엔씨 입장에서는 좋은 게임 만드는 것보다 좋은 과금 모델을 만들어서 우려먹는게 이득이라고 판단했을 공산이 크고, 린 M-린 M2로 증명했지. 엔씨의 문제는 그게 아니고 리니지 M에 다 잡아놓은 고기들까지 다 걷어차는 유저 적대적 운영이랑, 리니지의 성공에 현혹되어서 리니지에서 글자 하나도 안 고치려고 하는 안일한 태도지 | 24.05.27 18:04 | | |
(IP보기클릭)125.180.***.***
리니지 이터널 스킬 사용하는 모습은 나름 신선했는데 사실상의 후계작인 TL 생각하면 이젠 그 시절만도 못한 것 같음 | 24.05.27 18:05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06.101.***.***
근데 야숨라이크가 더맞는거아님?원신 야숨에서 시작했자나
(IP보기클릭)112.170.***.***
라이브서비스로 콘텐츠 추가하는건 원신식 운영이니까 | 24.05.27 17:55 | | |
(IP보기클릭)223.39.***.***
차이를 보려면 찐찐 야숨라이크인 거 머냐 유비에서 나왔던 피닉스 어쩌구 그거 해보면 차이 느껴짐 | 24.05.27 17:56 | | |
(IP보기클릭)118.235.***.***
근데 둘다 해보면 게임이 다름... 그냥 다른겜 비쥬얼적으로는 그럴듯한데 결국 비쥬얼 빼고 게임성을 따지면 원신라이크임 | 24.05.27 17:56 | | |
(IP보기클릭)211.234.***.***
야숨 리소스는 그대로 박았는데 겜은 좋은의미로건 나쁜의미로건 달라서 | 24.05.27 17:57 | | |
(IP보기클릭)175.121.***.***
다름. 원신은 야숨을 따라한게 맞음. 하지만 BM을 달리하면서 야숨에서 바꾼게 많음. 중요한게 이 BM모델을 따라한거다 보니까 이후 따라한 게임은 야숨보단 원신을 따라하는거 | 24.05.27 17:57 | | |
(IP보기클릭)119.196.***.***
야숨향 첨가지 유비식 오픈월드가 차라리 더 가깝고. 원신 유저긴 하지만 야숨 라이크라 불러도 되나싶음ㅋㅋ 야숨의 그 치밀한 시스템하고는 격이 다르다 할정도로 차이가 심하다보니까. 물론 모바일-크로스플래폼 오픈월드 장르에선 상당한게 맞지만 | 24.05.27 17:58 | | |
(IP보기클릭)175.193.***.***
솔직히 너무 대놓고 야숨 따라한게 많이 보였다 하지만 가챠로 팔아먹어야 하니 좀 덜만든 느낌? 아니면 그냥 닌텐도가 괴물인건가? 후자일수도 잇겠다 | 24.05.27 18:00 | | |
(IP보기클릭)124.60.***.***
야숨라이크라고 하기에는 야숨에서의 속성및 자연현상과 관련된 메커니즘은 원신부터가 속성으로 깔짝만 구현해놨다뿐이지 그 뒤를 잡는 아류작들도 도전해본 사례를 본적이없음 거기에다가 야숨은 정가게임이잖아 반천장 천장해가며 캐릭터 팔아먹는게 기본전제되는걸 따라하면 뭐 그냥 원신라이크라고봐야지않나싶음 | 24.05.27 18:01 | | |
(IP보기클릭)118.34.***.***
원신은 오픈월드를 채우는 방법으로 야숨을 참고한거지 오히려 야숨빠들이 이건 자존심 상해야 하는거 아니야? 야숨이 인생이라는 분들이 원신따위를 보고 저건 우리게임 배낀거야라고 우기는게 맞음? | 24.05.27 18:06 | | |
(IP보기클릭)119.196.***.***
스위치 그 씹썅똥꾸릉내나는 기기성능으로 그런 오픈월드를 구현해낸 닌텐도가 진짜 개 미친거 아닐까 스위치 출시 당시에도 콘솔끼리 비교했을때 스위치가 최하위였었잖아. 스위치보다 더 좋은 성능을 갖춘 기기가 넘치고 1~2년 전부턴 일개 스마트폰조차 스위치 성능을 후드려 패는데도 아직 야숨을 넘보는 게임은 나오지 못했지. 걍 닌텐도가 미친거임. 거기서 더 나아가 왕눈까지 ㅅㅂㅋㅋㅋ | 24.05.27 18:06 | | |
(IP보기클릭)222.105.***.***
뷁곏뱗륎
야숨처럼 깊이있는 걸 만드려고 하지 않았음 그냥 다른 게임에서 베껴온 모션마냥, 야숨 느낌이 드는 무언가(방식이던지 아트던지) 또한 원신이 베낀 것 중 하나일 뿐임.. | 24.05.27 18:07 | | |
(IP보기클릭)106.101.***.***
”응~ 원신라이크 만들어~“
(IP보기클릭)211.177.***.***
(IP보기클릭)119.149.***.***
(IP보기클릭)1.239.***.***
벽람같은 의상 넣어주면 좋겠는데 3D게임되면 아무래도 힘든가 보더라고 | 24.05.27 17:59 |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18.235.***.***
어느정도 안착된거 같으면 하던짓 할테니까 더더욱 | 24.05.27 17:55 | | |
(IP보기클릭)118.235.***.***
그 안착부터가 난이도 높아서 무리겠지만 | 24.05.27 17:56 | | |
(IP보기클릭)223.39.***.***
원신도 코로나 특수 받고 게임시장 떡상할 때 덕 많이 본 케이스라 더더욱 어렵지 사실 | 24.05.27 17:58 | | |
(IP보기클릭)118.235.***.***
nc개발능력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다른회사 차리고 리니지 데이터 복붙 전문가들이 주니까. | 24.05.27 18:00 | | |
(IP보기클릭)2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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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담은_뚝배기
1등은 GTA5 아님? | 24.05.27 18:06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1.171.***.***
(IP보기클릭)211.185.***.***
중국회사일껄? 그렇게 알고있음 | 24.05.27 18:03 | | |
(IP보기클릭)211.60.***.***
(IP보기클릭)220.124.***.***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16.122.***.***
그래서 지금 리니지라이크는 왜 멸칭일까?
(IP보기클릭)175.210.***.***
똑같은새끼였네 쟤는 지 손가락질 몇번으로 자기회사 시가총액 얼마를 날린건지 알까 | 24.05.27 18:04 | | |
(IP보기클릭)116.122.***.***
웃긴건 저발언한놈 NC에서 일했던사람이면 누군지 안다는 이야기가 돌고... 게다가 저딴소리를 현실에서도 당당히 한다고하더라 | 24.05.27 18:10 | | |
(IP보기클릭)59.23.***.***
일단 절반날라간거는 저놈탓 맞을거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4.05.27 18:11 | | |
(IP보기클릭)183.109.***.***
(IP보기클릭)183.96.***.***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18.34.***.***
개발자들은 기회주면 원신라이크 만들고 싶어하는 사람 많음 사업부가 그거 똑같이 만들어서 성공할지 의문이 큰거임 꼰대들 눈에는 그냥 애새끼들 좋아할 만화그래픽 게임이거든 | 24.05.27 18:07 | | |
(IP보기클릭)116.42.***.***
걔는 확고한 비전 없이 돈만 쓸모없이 쓰면서 쭉 논거라 애매하긴 함 | 24.05.27 18:08 | | |
(IP보기클릭)114.202.***.***
(IP보기클릭)114.201.***.***
원신 출시 이후 첫 1년동안의 운영개발비가 3000억임. (마케팅포함) 지금 거의 4년차 되가니까 운영비용만 1조 넘게 쓴건 확실함. 인력비용이 그나마 저렴한 중국에서 저정도인데, 다른나라는 진짜 쉽지 않음. 방식을 알아도 이제와서 따라하기에는 리스크가 너무 큼. | 24.05.27 19:53 | | |
(IP보기클릭)101.235.***.***
(IP보기클릭)219.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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