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일정
10월 28일 화요일 배포:
09:00 UTC: 업데이트 1.1.1.0이 모든 플랫폼에서 적용됩니다.
플레이어는 게임 실행 시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및 설치해야 하며, 이번 업데이트에는 기술적 및 게임플레이 관련 변경 사항이 포함됩니다.15:00 UTC: 시즌 1 콘텐츠(배틀패스 및 신규 시즌 기능)가 모든 플레이어에게 개방됩니다.
이 두 시간 사이에는 업데이트를 완료한 뒤 기존처럼 배틀필드 6을 플레이할 수 있지만, 시즌 1 콘텐츠와 진척도는 15:00 UTC 이후에 잠금 해제됩니다.
시즌 1 업데이트 개요
시즌 1 업데이트는 배틀필드 6 경험의 진화와 확장을 위한 다음 단계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다음과 같은 개선이 포함됩니다:
버그 수정
밸런스 조정
품질 향상(QoL) 개선
이를 통해 더 세련되고 안정적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 커뮤니티 피드백을 반영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요약 (1.1.1.0)
이동 및 애니메이션 개선:
착지 모션이 더 부드러워지고, 자세 전환 속도 향상, 점프/착지 시 “튕김(bouncing)” 현상 완화, 점프 넘기(볼팅) 반응 개선 등.무기 명중률 재조정:
각 무기의 설계 의도와 사거리별 성능에 맞춰 분산도(탄퍼짐)가 조정됨.
예: 스프린트 후 정확도가 즉시 회복되지 않던 문제 수정.
전반적인 사격 감각이 보다 일관되고 균형 있게 조정됨.가시성과 조명 향상:
실내·실외 노출 전환이 매끄러워지고, 안개와 연기 지속 시간이 단축되어 시야가 개선됨.오디오 전면 개편:
투사체 날아가는 소리, 폭발/파괴음, 무기 사운드 믹싱 개선, 햅틱 피드백 추가 등.UI & HUD 개선:
연장전(Overtime) 표시, 라운드 종료 화면 수정, 무기/장비 잠금 해제 표시 추가.맵 수정:
여러 맵의 스폰 애니메이션, 경계선, 오브젝트 정렬, 안정성 문제 해결 (Conquest / Breakthrough / Rush 모드 전반 적용).
PLAYER (플레이어 관련 수정 사항)
언덕에서 전투 개시를 시도할 때 애니메이션이 깨지던 문제 수정.
빠른 속도로 집라인 진입 시 플레이어가 떨어지던 문제 수정.
조준 안정성 및 중심 정렬 개선으로 더 일관된 명중률 제공.
움직임 중 ‘steady aim(조준 고정)’이 끊기던 문제 수정.
상체 및 머리 히트박스가 모델과 어긋나던 문제 수정.
조준 중 점프 시 애니메이션이 두 번 재생되던 문제 수정.
착지 시 애니메이션이 옆으로 치우치던 문제 수정.
착지 후 점프 부정확도가 너무 오래 지속되던 문제 수정.
리스폰 후 무기가 잘못 회전되어 보이던 시각적 오류 수정.
엎드린 상태에서 수류탄 투척 시, 3인칭 시점에서 서 있는 것처럼 보이던 문제 수정.
슬라이딩 중 문 열 때 애니메이션 지연 문제 수정.
특정 오브젝트를 넘을 때 플레이어가 끼이던 문제 수정.
수영 중 사망한 플레이어가 살아 있는 것처럼 보이던 시각적 버그 수정.
근접공격 중 가젯을 사용하면 무기가 잘못 전환되던 문제 수정.
지뢰에 의해 사망 시 킬캠에 지뢰가 표시되던 문제 수정.
사다리 진입 시 카메라가 떨리던 현상 수정.
차량 탑승 전후 무기 및 카메라 흔들림이 잘못 작동하던 문제 수정.
다른 병사의 무기가 벽을 뚫고 보이던 문제 수정.
수영 중 권총이 사라지던 문제 수정.
조준 및 허리사격 시 가시성 향상을 위한 조명 정밀도 개선.
특정 오브젝트 위로 떨어질 때 튕기는 문제 완화.
킬캠에 사망자 스냅샷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무기 및 카메라 흔들림을 약간 줄여 보다 부드러운 움직임 구현.
보호된 차량 좌석의 적이 근접 피해를 받던 문제 수정.
장애물에 부딪히는 순간 볼팅(넘기기)이 실패하던 문제 수정.
반복된 볼팅 시 손 위치가 잘못 표시되던 애니메이션 문제 수정.
동시에 근접 공격 시 적이 잠시 보이지 않던 문제 수정.
재배치(리디플로이) 중 병사 머리가 잠시 사라지던 문제 수정.
훈련 경로 진행 표시가 실제 해금 상태와 다르던 문제 수정.
사다리를 오를 때 아군이 서로 겹치던 문제 수정.
슬라이딩 후 바로 볼팅이 되지 않던 문제 수정.
처치 후 카메라가 갑자기 회전하던 문제 수정.
의료펜(AJ-03 COAG) 사용 후 손이 잠시 사라지던 문제 수정.
드래그/부활 시 칼자국 애니메이션 개선.
엎드리기·피킹 관련 문제 수정으로 동작이 안정적으로 작동하도록 개선.
엎드리며 이동 시 카메라 클리핑(겹침) 문제 수정.
엎드림→달리기 전환 시 3인칭 애니메이션 누락 수정.
달리며 추락 시 손 움직임이 잘못되던 문제 수정.
유리문 가까이 설 때 시각적 클리핑 현상 수정.
3인칭에서 조준 고정 시 떨림이 발생하던 문제 수정.
벽 근처에서 장착 시 좌우 조준이 안 되던 문제 수정.
기울이기/피킹/장착 동작이 예상치 못하게 취소되던 문제 수정.
장착 중 피격 시 반응 애니메이션이 누락되던 문제 수정.
웅크린 상태로 낙하 시 무릎이 카메라와 겹치던 문제 수정.
벽 근처에서도 근접 처치(테이크다운)가 정상 작동하도록 수정.
근접 피해를 받을 때 무기 발사가 끊기던 문제 수정.
모든 맵의 조명·노출·안개 효과 개선으로 시야 대비 및 선명도 향상.
볼팅, 낙하산, 문 열기 애니메이션을 더 자연스럽게 연결.
오프스크린에서 재장전하는 아군 병사 애니메이션이 멈추던 드문 현상 수정.
엎드리기, 피킹, 장착 동작 간 미세한 불일치 수정으로 신뢰성 향상.
병사 낙하산 커스터마이징 추가.
달리며 무기 장착 시 어깨 흔들림 애니메이션 제거.
랙돌 충돌 반응을 보다 일관성 있고 자연스럽게 개선.
자세 전환 및 착지 애니메이션 속도를 개선하여 더 부드럽고 빠르게 전환됨.
VEHICLES (차량 관련 수정 사항)
탱크 무기 전환 시 햅틱 피드백이 누락되던 문제 수정.
M1A2 SEPv3 외부 좌석에 앉을 때 플레이어의 손이 손잡이를 관통하던 시각적 문제 수정.
GADGETS (가젯 관련 수정 사항)
MAS 148 Glaive 사용 중 전투 돌입 시 1인칭 시야가 가려지던 드문 문제 수정.
전투 돌입 도중 MAS 148 Glaive의 1인칭 시각적 오류 수정.
제세동기(Defibrillator)가 볼팅 애니메이션 중 공중에 떠 있던 문제 수정.
보급 파우치(Supply Pouch)가 올바르게 보급되지 않던 문제 수정.
파괴된 잔해 위에 설치된 배치형 가젯이 자동으로 제거되지 않도록 변경.
대전차 수류탄(AT Grenade)이 중형 크레이터가 아닌 소형 크레이터를 생성하도록 변경.
슬레지해머로 건물을 파괴할 때 더 많은 타격이 필요하도록 조정 (건물 내구도 상승).
WEAPONS (무기 관련 수정 사항)
무기 분산도(탄퍼짐)가 다시 조정되어, 각 무기의 피해 프로필에 맞는 사거리별 정확도가 반영됨.
낮은 피해 무기는 연사 시 분산 증가량이 약간 더 커짐.
높은 피해 무기는 분산 증가량이 약간 더 적어짐.
Recon 클래스 외 다른 병과에서 저격소총 사용 시:
더 이상 탄퍼짐이 증가하지 않음. 대신 **줌 전환 중 무기 흔들림(스웨이)**이 시작되어, 정찰병(Recon)의 정밀도 우위를 유지하도록 밸런스 조정.상단 장착 레드닷 조준경이 어긋나 보이던 문제 수정.
양각대 장착 상태에서 줌 시 시야각(FOV)만 변하고 조준경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 수정.
일부 무기에서 롱 서프레서(Long Suppressor)가 잘못된 장착 포인트 비용을 사용하던 문제 수정.
자동 화기 버스트 사격 시 조준선(조준점)이 더 빨리 안정되도록 개선.
복잡한 지형 근처에서 양각대를 설치할 경우, 엎드린 상태가 강제로 해제되던 문제 수정.
슬레지해머의 환경 오브젝트 피해량 밸런스 조정으로 일관성 확보.
사격장(Firing Range)에서 빠져나올 수 없던 문제 수정.
MAPS & MODES (맵 및 모드 관련 수정 사항)
파괴 이후 안개와 연기 효과가 너무 오래 지속되어 시야를 가리던 문제 개선.
실내·실외 간 노출 전환(Exposure transition) 개선으로 시야 명확도 향상.
집라인 카라비너가 줄 옆에서 떠다니는 것처럼 보이던 문제 수정.
분대 데스매치(Squad Deathmatch) 시작 시 분대 이름이 무작위로 배정되도록 변경.
러쉬 모드에서 설치된 M-COM에 폭탄이 시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
모든 모드의 연장전(Overtime) UI 시각화 업데이트.
맵 삽입 시퀀스(삽입 장면)의 애니메이션 및 위치 문제 수정.
일부 모드에서 점수 UI가 잘못 표시되거나 갱신되지 않던 문제 수정.
킹 오브 힐 모드에서 라운드 종료 후 진척도가 반영되지 않던 문제 수정.
에스컬레이션 모드에서 HQ 점령 후 리스폰 시 캐릭터가 튕기던 문제 수정.
미라크 벨리
컨퀘스트 모드에서 잘못 정렬된 집라인 메쉬 수정.
러쉬 모드에서 배치 카메라가 공격자를 잘못된 위치에 표시하던 문제 수정.
러쉬 모드에서 잘못 배치된 오브젝트로 인해 M-COM A 설치가 불가능하던 문제 수정.
카이로 공성
에스컬레이션 모드에서 브리핑 화면의 영토 경계선이 겹쳐 보이던 문제 수정.
리버레이션 피크
에스컬레이션 모드에서 NATO 진영 일부 지역이 경기 초반에 잘못 분리되던 문제 수정.
러쉬 모드에서 공격 측 HQ 일부 지역이 잘못된 영역(Out of Bounds)으로 표시되던 문제 수정.
소벡 시티
Escalation 모드에서 C 거점을 점령할 수 없던 문제 수정.
팀 데스매치에서 불타는 트럭 근처 리스폰 시 플레이어가 불에 타던 문제 수정.
PAX Armata HQ 구역에서 보병 차량 스폰 위치가 건물에 너무 가까웠던 문제 수정.
맨하튼 브릿지
브레이크스루 모드에서 라운드 종료(EoR) 중 파티 리더가 퇴장하면 플레이어가 종료 화면에 갇히던 문제 수정.
UI & HUD (인터페이스 및 표시 개선)
새로 해금된 무기, 무기 패키지, 부착물, 가젯, 투척 무기 등에 새로운 표시(마커) 추가.
일부 가젯의 3D 미리보기에서 배치된 상태가 표시되도록 업데이트.
가젯 작동 방식을 보여주는 미리보기 영상 추가.
일부 가젯에 새로운 꾸미기(코스메틱) 옵션 추가.
배치 메뉴에서 “Save & Close” 문구를 **“Close”**로 변경하여 명확성 향상.
장비(Loadouts) 메뉴의 다양한 UI 문제 수정.
Battlefield 6 소유자용 XP 부스트가 라운드 종료 화면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도그태그 및 도전과제 내 텍스트 불일치 수정.
일부 16:10 해상도에서 HUD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SETTINGS (설정 관련)
헬리콥터, 제트기, 수송기 조작 체계에 ‘Flick Look(빠른 시선 전환)’ 바인딩 추가.
일부 화면비(aspect ratio) 설정 시 투명 테두리나 비정상적인 표시가 발생하던 문제 수정.
SINGLE PLAYER (싱글플레이어)
미션 01의 ‘Last Stand’ 구간에서 시네마틱이 칼 장착 중 시작되면 기울이기(lean out)가 불가능하던 문제 수정.
‘Night Raid’ 미션에서 발생하던 검은 화면(블랙스크린) 문제 수정.
PORTAL (포털 모드)
Host Experience 화면에 포털 경험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파티 리더가 콘텐츠 팩 01과 04를 비활성화한 상태로 포털 서버를 시작할 경우 발생하던 충돌(크래시) 수정.
서버 브라우저의 경험 정보 탭 로딩 시간을 개선하여 정상적으로 참가할 수 있도록 수정.
비활성 서버 접속 시 표시되는 메시지의 철자 오류 수정.
AUDIO (오디오 관련 업데이트)
칼 장착 상태에서 이동 시 발자국 소리가 나지 않던 문제 수정.
방향성 음성(예: “적이 북쪽에 있다”)이 잘못된 방향으로 재생되던 문제 수정.
햅틱 피드백이 여러 상호작용(유리 깨기, 제세동기, 수영, 로켓포, 장착 기관총, 해상 충돌 등)에 추가·조정됨.
대형 투사체(미사일, 로켓포, 포탄 등) 오디오 개선 — 비행음향, 거리감, 충돌음향 등 현실감 강화.
경량 로켓과 LMG 폭발음의 크로스페이드 및 원거리 사운드 처리를 개선.
차량 및 무기 발사음 밸런스 재조정으로 노이즈, 위상 문제, 과포화 현상 감소.
컨트롤러 스피커를 통한 라디오 교신 음성 추가.
사격장 인형이나 차량 피격 시 잘못된 피해음이 재생되던 문제 수정.
고정 차량 핑에서 라디오 필터가 적용되던 문제 비활성화 및 나침반 방향 표시 수정.
여러 맵(특히 Siege of Cairo 등)에서 누락되거나 잘못된 배경음/파괴음 수정.
건설 장벽, 버스 등 환경 오브젝트에 누락된 주변 사운드 추가.
메인 메뉴의 공지·점령 화면에 새로운 효과음과 향상된 애니메이션 사운드 추가.
도전과제 탭이 지연 표시될 때 오디오가 미리 재생되던 문제 수정.
볼팅 중 제세동기 루프 사운드가 멈추지 않던 문제 수정.
재장전 사운드 누락 및 타이밍 불일치 문제 수정.
M39 EMR이 소음기 미장착 상태에서도 소음기 사운드를 사용하던 문제 수정.
RWS Gunner 대전차 지뢰의 외부 폭발음 누락 복원.
사운드트랙이 중간에 끊기거나 건너뛰던 문제 수정.
여러 무기의 재장전 오디오 품질 개선.
마무리 안내
이 공지는 커뮤니티 피드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저희는 앞으로도 라이브 서비스 및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개선해 나갈 것입니다.커뮤니티 여러분께 최대한 투명하고 신속하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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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배틀필드 6 업데이트 1.1.1.0 패치노트 - 10월 28일
2025.10.28 (20:5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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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필드 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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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점장르FPS한글 지원한국어지원(음성/자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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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사EA일정[출시] 2025.10.11 (PC)[출시] 2025.10.11 (PS5) [출시] 2025.10.11 (XSX)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