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rmal Grizzly가 5월 컴퓨텍스에서 발표한 새로운 WireView Pro 2는 이번 주 말부터 예약 주문이 가능하며, 상단 또는 하단에 센스 핀이 있는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독일 제조사는 이를 자사 Discord 서버를 통해 발표했습니다. 권장소비자가격(권장 소비자가)은 119.90유로이며, 전작보다 50유로 비쌉니다.
WireView Pro II: 프로 핀 감시 및 로깅 기능
WireView Pro 2세대는 이미 알려진 PCIe 커넥터를 통한 그래픽카드 누적 전력 모니터링 기능 외에도, 12V‑2×6 커넥터 문제 발생 시 알람을 울릴 수 있습니다. WireView Pro Gen II는 각 핀의 전류를 측정하여 부하가 불균형하게 분배되는지를 감지합니다. 불균형한 부하 분배는 여전히 GeForce RTX 5000 시리즈의 12V-2×6 커넥터가 녹는 원인으로 의심되고 있습니다.
전작과 달리 새로운 기능으로는 데이터 기록용 포트가 추가되었으며, 그 중 하나는 USB-C 형태로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전력 소비를 디스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록(logging)도 가능합니다. 또한 새로운 세대에는 작은 팬이 장착되어 커넥터 주변의 공기 흐름을 향상시킵니다.
180° 버전은 추후 출시 가능성
WireView Pro 2는 그래픽카드의 전원 커넥터에 장착한 뒤 PSU의 12V-2×6 케이블에 연결하는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내년에는 케이스 내부에 장착된 그래픽카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180° 버전 출시 가능성도 있습니다. 우선은 두 가지 90° 버전으로 출시됩니다.
Aqua Computer의 대안 제품
WireView Pro II는 단독 제품이 아닙니다. Aqua Computer는 11월에 비슷한 기능의 제품인 Ampinel을 출시할 예정이며, 가격은 79.90유로로 훨씬 저렴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