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양대 바디가 있습니다. CBBE 와 UNPB 죠. 먼저 나온건 전자입니다.
그리고 빠르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했죠.
첫번째 사용도로 비교를 해봅시다. 12월 4일날 CBBE 바디가 나왔고
UNP 는 1월 21일날 업로드 되었습니다. 1달 반의 간격이죠..
지금 넥서스 탑 파일을 보면 1위가 SKYUI 2위가 맵 리텍스쳐
그리고 3위가 CBBE 바디입니다. 30000 추천 정도로 많이 쓰고 있죠
애석하게도 UNP 는 15위에 있습니다. 15000 추천입니다. 사람들이 쓰는게
두배 정도 많다고 보면 되겠죠.. 어디 카페 투표에선 반반으로 나오지만..
늦게 나와서 그런거라고 하면 더 늦게 나온 아파치 헤어나 UFO 모드보다
추천수가 떨어지네요.. 애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주로 포인트를 맞추는 메쉬로 비교를 하겠습니다.
우선 제 나름대로 두가지를 써본 결론은..
UNP 는 쓸데 없이 고퀄이고 메쉬도 깨끗하지 못하다.
게다가 굴곡도 너무 많아서 귀찮은게 많다. 이게 제 결론입니다.
어차피 저는 CBBE 도 제가 커스텀 한 바디 사이즈 외에는 안쓰니까..
우선 로딩할때 두배 시간 차이가 납니다. 바디만으로 고퀄이라 시간 걸리고 좀 괜찮은 아머
해보려고 하면 귀찮음이 두배 차이납니다. 파일 사이즈도 CBBE 는 270k UNP는 669k UNPB 는 922K 나
들어갑니다. 가볍게 아머 만들기엔 부담이 가는 사이즈죠.. 어디 업로드 할때마다 사이즈 신경쓰는것도
은근히 귀찮습니다.
체형으로 비교하면 저게 왜 BLESSED 라고 이름 붙었는지 심히 의심됩니다.
쉽게 말해서 축 쳐저 보입니다. 나이 들은 노인네처럼..
걸그룹 좋아하는데 걸그룹 아이돌 몸매가 왼쪽이 인기 좋을까요?
오른쪽이 인기 좋을까요? 저라면 왼쪽에 100만표 겁니다.
사이즈를 많이 먹는 대신 메쉬라도 깔끔하냐? 절대 안그렇습니다. 저렇게 어그러진 메쉬들 좀 늘려서
슈트라도 만들라치면 텍스쳐 반전이나 본웨이트 신경쓸게 많습니다. 오밀조밀하게 찌그러진 메쉬..
좀 만져보다 보면 마우스 던지고 싶게 만듭니다.
상체를 대체적으로 보면 메쉬가 오밀조밀 하긴 하지만 깔끔하게 오밀조밀이 아니고 덕지덕지 붙여놓고
나눠놓은 느낌을 받습니다. 라인도 살지가 않고요.. 힙도 쳐지고 가슴도 쳐집니다. 아줌마 사이즈라고 하면
딱 맞을듯 합니다. 살들이 겹쳐 있는 부분은 나중에 타이즈를 만들때도 아머를 만들때도 매우 안좋은데
UNP 가슴 부분이 특히 그렇습니다. BOOB 메쉬 말하면 정말 이걸 여캐 쓰라고 만든건지 아줌마 케릭
만들라고 내놓은건지 물어보고 싶을때 많습니다.
물론 CBBE 도 단점이 있습니다. 무릎쪽에서 메쉬를 뭉그려놔서 스타킹이나 타이즈 만들때 전체적으로
다시 매핑해주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UNP 는 더 그게 불편합니다. 메쉬가 많으면서 깔끔하지 않기 때문에..
메쉬가 많은게 좋은게 아니고 매끈하면서 적당하게 있는게 좋은겁니다.
누군가 고시대 유물이니 하면서 어그로를 끄는데.. 고시대 유물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하게 애용되는건
그만큼 장점이 있다는겁니다. 지나가던 아이가 당신보고 늙은이 어디에 써? 하면 웃고 말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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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관이다 진짜 정신좀 차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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